대관안내

홈으로

프린트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카카오톡 아이콘

  >  대관안내  >  공간별 대관안내  >  미술관·박물관  >  대관절차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미술관·박물관

  • 예술이 숨쉬는 문화공간, 문화예술과 소통하는 환희의 공간 예술의전당
  • 예술의전당은 세계적으로 자부심이 되는 예술종합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1. 대관공고

  • - 대관공고 : 예술의전당 홈페이지 → 대관안내 → 대관공고
  • - 정기대관 : 차기년도 일정에 대해 매년 4~5월 중 공고
  • - 수시대관 : 정기대관 이후 잔여일정 발생 시 공고
  • - 상시대관 : 2~3년 후 개최 예정인 전시에 대해 상시 이메일 접수

2. 대관신청

3. 대관심의

  •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관심의위원회에서 신청내용을 심의하여 선정

4. 승인통보 (또는 불가 통보)

  • 승인 또는 부결 결과는 개별 통보

5. 대관계약

  • 계약금 20% 납부 후, 대관자파트너센터를 통해 전자계약 체결

6. 전시진행 안내

  • 대관담당자가 대관시작일 4~6주 전 발송하는 안내 메일 발송(잔금 입금요청서, 홈페이지 행사정보 등록방법 등)

6-1. 기본시설사용료 잔금납부

  • 대관시작일로부터 10일 전까지 남부 (장기전시의 경우 30일 전까지)
    단, 잔금납부일 이전에 입장권 판매를 개시하고자 할 경우, 입장권 판매 시작 전일까지 잔금을 완납하여야 함

6-2. 입장권 발매

  • - 기본대관료 납부 및 대관자파트너센터를 통한 행사정보 등록 완료 후에 입장권 판매 가능
  • - 전산 발권을 원칙으로 하며, 입장권 판매대행사와의 계약은 대관자가 별도 진행

7. 스태프 회의

  • 대관자와 예술의전당 스태프의 전시 진행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 협의
    ※ 제출서류 : 작품리스트, 장치장식 도면 등

8. 전시진행

9. 전시종료

10. 대관료 정산

  • 세금계산서 발행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