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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회원약관

제1장 회원 기본서비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예술의전당(이하 “전당”이라고 합니다.)이 운영하는 예술의전당의 회원(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가입과 혜택 등(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하여 예술의전당과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의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 본 약관은 “전당”이 인터넷 홈페이지 화면 또는 지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전당”은 필요에 따라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후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에 대한 해석은 정부가 제정한 법령과 지침, 기준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등록”이라 함은 고객이 “전당”의 “서비스”를 받고자 “전당”에 최초로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는 절차를 뜻합니다.
  • “탈회”이라 함은 “회원”이 “전당”에 등록된 “개인정보”의 제공을 철회하고 더 이상 “서비스”를 받는 것을 중단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 “회원등급”이라 함은 “전당”이 “서비스” 중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별도의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자동적으로 “가입”되는 회원의 서비스 구분을 뜻합니다.
  • “가입”이라 함은 “등록”된 “회원”이 특화된 “서비스”를 받기 위하여 특정 “회원등급”(예: 법인회원, 골드회원, 블루회원, 그린회원)을 신청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이 때, “전당”은 “회원등급”에 따라 서비스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해지”이라 함은 “등록”된 “회원”이 “가입”한 “회원등급”의 “서비스”를 철회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 “만료”라 함은 “회원”이 “가입”한 “회원등급”의 유효일이 지나 더 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없는 것을 뜻합니다.
  • “개인정보 삭제”라 함은 “회원”의 요구 또는 “전당”이 법령과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행위로서, “탈회”와 같은 효력이 발생됩니다.
  • “홈페이지”라 함은 입장권 판매 및 수강신청을 위한 대표 홈페이지(http://files.sac.or.kr)를 뜻합니다.
  • “유료회원”이라 함은 “전당”의 “회원등급” 중 법인회원, 골드회원과 블루회원을 뜻합니다.
  • “무료회원”이라 함은 “전당”의 “회원등급” 중 가입비가 없는 싹틔우미회원, 노블회원, 일반회원을 뜻합니다.
  • “일반회원”이라함은 “전당” “회원” 등록시 기본적으로 가입되는 기본 “회원등급”을 뜻합니다.

제5조 (등록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전당”이 지정한 소정양식의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전당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등록”을 신청합니다.
  • “등록”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은 고객의 약관 동의, 등록신청, “전당”의 승인에 의하여 성립됩니다.
  • “전당”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1.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 2.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 3.기타 전당이 정한 “등록”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
  • “전당”은 “등록”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2.기술상의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 3.기타 “전당”의 “등록” 승낙이 곤란한 경우
  • “전당”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과 고객 중복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인증수단으로 고객에게 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1.아이핀 인증
    • 2.휴대폰 보유 인증

제6조 (회원의 기본회원등급 가입)

  • 고객은 “전당”의 “회원”으로 “등록”하는 경우 기본적으로 무료 “일반회원” “회원등급”의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무료회원 자격을 유지하지 않습니다.
    • 1.“회원”이 별도 “탈회”할 경우
    • 2.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주기적으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 3.“전당”이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 고객의 “회원”가입 계약은 “전당”의 승낙이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만14세미만의 회원 등록 및 가입)

  • “전당”은 만14세미만이 “회원” “등록” 및 “가입”을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못한 만14세미만이 “회원” “등록” 및 “가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전당”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못한 “유료회원”의 “가입”에 대해 법정대리인의 철회 요구 시 본 약관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제8조 (회원탈회 및 자격상실)

  • “회원”은 언제든지 “탈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전당”은 다음 각 호의 사유를 제외하고 즉시 “탈회”를 처리합니다.
    • 1.법령에 따라 “회원”의 “탈회”를 특별히 거절해야 하는 사유가 있을 경우
    • 2.특정 “회원등급”의 연회비. 특정 “회원등급”의 “서비스”를 계속 받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탈회”할 수 없으며, “회원”이 “서비스”의 중단을 요구할 경우, “전당”은 연회비를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한 뒤 “탈회”처리합니다.
    • 3.아카데미 수강 또는 입장권 구매 등의 “서비스”에 따라 대금 정산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있을 경우. 제2호와 같이 “서비스”의 중단을 요구할 경우 “전당”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각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한 뒤 “탈회”처리하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지속적으로 구할 경우 “전당”은 “서비스”가 종료될 때까지 “탈회”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고객은 “서비스” 종료 시점에 다시 “탈회” 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 4.“회원”이 “탈회”를 할 경우, “전당”은 개인정보를 즉시 삭제하며, 삭제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복구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단, 개인정보 이외의 정보는 제31조 “잊혀질 수 있는 권리”에서 삭제여부를 정합니다.
  • 제2항에 따라 “탈회”하더라도 관계 법령에 따라 거래 정보를 보존해야 할 경우, 전당에서 제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본 정보는 “회원”이 열람할 수 있으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전당”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등록” 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범죄 행위와 관련된 경우
    • 3.다른 사람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4.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5.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한 경우
    • 6.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 7.다른 사람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8.입장권 구매, 이벤트 및 각종 신청사항을 허위, 부정, 남용할 경우 (관련 사항을 제32조 입장권 구매, 이벤트 등의 신청에서의 신의성실에서 정합니다.

제9조 (등록사항의 변경)

  •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수정하거나 “전당”에 알려 정정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 제1항의 사유로 인해 발생되는 손해에 대해 “전당”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전당의 의무)

  • “전당”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 책임자등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전당”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전당”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 “전당”은 “회원”이 제기하는 불편, 불만 사항에 대해 정당하다고 판단할 경우 정해진 기준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전당”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전당”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이 “전당” “서비스” “등록” 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회원”의 인터넷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다른 “회원”의 아이디, 회원카드, 회원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2.“서비스”에서 얻는 정보를 “전당”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3.“전당”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4.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및 정보 등의 파괴 혼란을 유발시키는 행위
    • 5.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6.기타 관계법령이나 “전당”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회원의 게시물)

  • “전당”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전당",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킬 우려가 있는 경우
    • 2.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될 우려가 있는 경우
    • 3.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4.“전당”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5.“전당”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 6.“회원”이 “전당” 홈페이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7.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전당”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사이트 내 게재 이외의 영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전당”은 사이트 내의 이전 및 게재권을 갖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기본 제공 서비스)

  • “회원”은 “전당”이 제공하는 검색서비스, 커뮤니티 이용, VOD 서비스, 게시판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전당”은 공연 및 전시 정보를 정기적·부정기적으로 수신동의자에 한하여 휴대폰 문자서비스(이하 “문자”라 합니다.)로 제공합니다.
  • “회원”은 홈페이지 이벤트 참여기회를 얻습니다. 단, 참여 조건과 참여횟수는 전당이 홈페이지에 표시한 기준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등급별 서비스

제14조 (회원등급, 연회비, 유효기간, 가입)

  • “전당”의 “회원등급”과 연회비, 유효기간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법인회원 : 연회비 500만원, 1,000만원, 1,500만원 / 유효기간 1년
    • 2.골드회원 : 연회비 10만원 / 유효기간 1년.
    • 3.블루회원 : 연회비 4만원 / 유효기간 1년
    • 4.그린회원 : 연회비 2만원 / 유효기간 1년
    • 5.우리V플래티늄 예당회원(이하 “우리V회원”이라 합니다) : 연회비 2만 5천원 (우리카드 신용카드 연회비 별도, 만료전 자동청구) / 유효기간 1년. 단, 본 "회원등급"을 신규로 가입할 수 없으며, 해당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정해진 유효기간까지 "회원등급"을 갱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카드를 해지할 경우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 6.싹틔우미 회원 : 연회비 없음. 만 25세가 되는 달의 마지막 날
    • 7.노블회원 : 연회비 없음. 유효기간 없음. 한국 나이 70세 이상이 되는 경우 “가입” 가능
  • 제1항에도 불구하고, 골드회원과 블루회원을 “가입”할 경우 장기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기존 회원의 경우 연속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1.장기회원 : 유효기간 2년 이상 회비 결제 시- 연회비 15%할인
    • 2.연속회원 : 기존 회원 기간 만료 전 재가입 시-연회비 10%할인, 기존 회원에 가입한 기간이 10년 이상일 경우 연회비 20%할인
  • 제1항과 제2항에도 불구하고, “전당”이 특정한 프로모션 행사를 시행할 경우, 해당 회비에서 할인을 하거나 보너스 기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전당”은 3년 이상 “회원등급” 가입자에게 보너스 유효기간 1개월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해지” 요청 시 해당 보너스 기간은 잔여기간에 산입되지 않습니다.
  • 제휴사에 의한 “회원등급” “가입”시 “회원등급” 혜택은 본 약관을 기준으로 제공되나, 제휴사와 별도로 정한 기준이 있을 경우 해당 기준에 준하여 혜택을 부여하거나 제외합니다.
  • “회원”의 개인적인 사유로 회원의 유효기간을 일시 정지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유료회원”의 연회비를 신용카드, 가상계좌입금 및 기타 “전당”이 정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릅니다.
    • 1.신용카드는 승인 시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되 “회원”의 동의가 있어야만 합니다.
    • 2.가상계좌 결제 은행은 “전당”과 협약한 은행의 계좌 중에서 “회원”이 선택합니다.
    • 3.기타 :전당“이 정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 싹틔우미 회원과 노블회원은 다음 각 호의 해당 연령을 알 수 있는 공인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 1.국가에서 인정하는 교육기관의 학생증, 학생확인증명서, 국제학생증. 단, 연령이 표기되어 있고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2.주민등록증, 장애인 복지카드, 여권, 운전면허증
    • 3.기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발행한 증명서, 증명원. 단, 연령과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제8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실명 인증을 하지 않은 경우 “전당”은 회원의 가입, 입장권의 구매 또는 수강 신청시 별도로 증명서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카드의 발행)

  • “전당”은 아래 각 호와 같이 회원카드를 발행하거나 발행하지 않습니다.
    • 1.법인회원·골드회원·블루회원 : “전당”이 회원카드를 발행하여 드립니다.
    • 2.“우리V회원” : 우리카드사에서 발행한 신용카드로 회원자격을 인정받습니다.
    • 3.그린회원, 노블회원, 무료회원, 싹틔우미회원 : 회원카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
  • “전당” 모바일앱 및 모바일웹에서 발행한 회원카드도 “전당”의 회원카드로 동일하게 인정받습니다.

제16조 (회원 서비스의 종류)

  • 전당이 제공하는 “회원”의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원등급”에 따라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받습니다. 단, 무료회원(기본 회원등급)은 아래의 혜택을 부여받지 않습니다.
    • 1.“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하여 연회비에 따라서 공연당 2~5매(법인회원의 경우 100~300매)까지 5~20%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및 예매할 수 있습니다. 단, 다(多) 회차 공연의 경우에는 모든 회차에 대해 구매한 매수의 합계가 2~5매까지 할인을 받습니다. 또한 “전당”이 지정한 일부 공연에 대해 2~5매 미만으로 매수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 2.“전당”의 전시를 2~4매 할인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법인의 경우 한 카드당 2-4매)
    • 3.“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해서 입장권 매표 시작 전에 할인된 가격으로 “회원”이 우선 구매하는 “사전예매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4.“전당”이 지정한 강좌 수강시 수강료의 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음악영재 및 오디션에 대해서는 할인이 되지 않으며, 유료 수업기자재, 유료 보조교재 등은 할인에서 제외 됩니다.
    • 5.“전당”이 주최하는 무료 회원음악회에 초청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은 “전당”이 고지한 별도의 신청일에 회원음악회에 신청하여야 하며, 좌석의 한도에 따라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 6.12시간 무료 주차권 12매(골드회원의 경우)를 제공받습니다. 여기에서 “12시간”이란 방문일 입차 시로부터 12시간까지를 의미합니다.(12시간 무료 주차권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효력발생일로부터 1년입니다.)
      6-1. 법인회원은 12시간권 무료 주차권을 100매(연회비 500만원), 200매(연회비 1,000만원), 300매(연회비 1,500만원) 제공받습니다.
    • 7.“전당” 기획공연 프로그램 교환쿠폰 12매(골드회원의 경우)를 제공받습니다. 공연의 프로그램 북에만 해당되며 전시의 도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일부 “전당”이 지정하는 공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당”과 기획사가 합작 제작한 공동주최 공연에 대해서는 해당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획공연 프로그램 교환쿠폰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회원효력 발생일로부터 1년입니다.)
      7-1. 법인회원은 프로그램 교환쿠폰을 200매(연회비 500만원), 300매(연회비 1,000만원), 400매(연회비 1,500만원) 제공받습니다.
    • 8.공연 12일전에 예매 후 대금 결제가 완료된 예술의전당 판매대행사을 통한 예매 입장권은 요청시 등기우편으로 발송해드립니다.
    • 9.“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하여 당일할인티켓(이하 “당켓”이라고 합니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원” 1인에 1매로 제한됩니다. 인터넷 아이디가 여러 개를 가진 “회원”이라도 1인은 1매만 구입가능합니다.
    • 10.“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하여 40%의 할인율을 제공받습니다. 이 때 “회원” 1인에 1매로 제한됩니다.
    • 11.특정 아카데미 또는 특정 강좌에 대해서 수강료를 3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 12.“전당”이 지정한 공연에 대하여 싹(SAC)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싹(SAC)딜”은 유료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 타임세일로 한정 좌석을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입니다.
  • “회원등급”별 제공되는 선택적 서비스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법인회원: 제1항의 1~8호, 12호
    • 2.골드회원: 제1항의 1~9호, 12호
    • 3.블루회원: 제1항의 1~5호, 12호
    • 4.그린회원은 제1항의 1호, 3호, 11호, 12호
    • 5.싹틔우미 회원: 제1항의 9~10호
    • 6.노블회원: 제1항의 10호, 11호
    • 7.“우리V회원”: 제1항의 1~5호 및 우리카드 신용카드에서 제공하는 혜택
  • 제1항에도 불구하고 제1항 3, 5호에 대한 혜택은 부가서비스로서 “전당”이 서비스 변경을 고지하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변경이 “회원”의 해지사유가 될 수 없습니다.
  • 전당은 월간정보지 대신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웹진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환불규정)

  • “유료회원”은 “가입”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연회비의 10%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뒤 잔여 일 수에 해당하는 연회비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 이전에 회원 혜택으로 할인 등 수혜를 받은 경우에는 해당 수혜금액(사전예매 서비스 또는 이에 준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당해 결제금액의 5%)을 추가로 공제합니다.
  • 골드회원, 법인회원의 경우에는 잔여 개월 수 만큼의 12시간 무료주차권 및 기획공연 프로그램 교환 쿠폰을 반납하여야 하며, 12시간 무료주차권 및 기획공연 프로그램 쿠폰을 사용하거나 분실했을 경우 12시간 무료주차권은 장당 10,000원, 기획공연 프로그램 교환 쿠폰은 장당 3,000원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 후 환불해드립니다.
  • “우리V회원”의 경우에는 카드사로부터 신용카드 취소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 “회원등급” 변경을 위하여 연회비 환불을 요구한 경우 2개월 이내에는 100% 환불처리 절차에 따라 환불 후 회원 등급 전환이 가능합니다.
  • 입장권 구매 또는 강좌 수강신청 등 “회원” “가입” 결합 상품을 통한 “회원” “가입”시 “전당”의 사전 고지가 있는 경우 해당 고지가 본 조의 환불규정에 우선합니다. 이에 따라 “회원”이 환불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고지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이 “가입”시 결합 상품(또는 해당 상품의 “가액”)에 대한 반환 후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제18조 (입장권구매에 대한 취소,환불규정 )

  • “회원”의 예술의전당 판매채널(웹,모바일,콜센터,현장매표소,서비스플라자)을 이용할 시 예매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 "회원"이 입장권을 취소하거나, 좌석을 변경 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정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의거하여 다음과 같이 적용합니다.
    • 1.공연 관람일 10일 전까지 : 전액 환불
    • 2.관람일 9일 전부터 ~ 하루 전까지 : 10% 공제
      단, 관람 3일 전까지 예매(구매) 한 후 당일 23시 59분까지 취소 시 전액 환불
    • 3.공연 당일 : 90% 공제 후 환급(단, 기획공연은 공연 시작 전까지 환급 가능하며, 대관공연은 환급 불가)
      단, “판매대행사”의 판매채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판매대행사”의 정책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연회비 자동이체 서비스)

  • “유료회원”은 “전당”의 연회비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회비는“유료회원” 만료일 7일전에 결제되며, 만일 7일 이전에 콜센터나 현장, 인터넷으로 “유료회원”이 직접 연장처리를 할 경우 자동이체가 되지 않습니다.
  • “유료회원”이 입력한 신용카드 번호가 틀리거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 연회비가 자동이체 되지 않으며, 자동이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신청한 “회원등급”의 유효기간이 만료되면 “회원”이 직접 연장처리하여야 합니다. 만일, 본 항의 문제로 발생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전당”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전당”은 “회원”의 신용카드 정보를 철저한 보안속에서 암호화하여 관리할 의무를 지닙니다.

제3장 개인정보보호

제20조 (예술의전당의 기본의무)

  • “전당”은 “회원” “등록” 또는 “가입”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전당”은 “회원”이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안에 대하여 최고의 안전 조치를 강구하여 “회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의 수집)

  • “전당”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를 “회원”으로부터 수집합니다.
    • 1.성명 (필수항목)
    • 2.생년월일 (양력/음력 포함, 필수항목)
    • 3.이메일주소 (필수항목)
    • 4.아이디 (필수항목)
    • 5.비밀번호 (암호화되어 관리되며 전당은 해당 정보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필수항목)
    • 6.연락처 (필수항목)
    • 7.주소 및 배송처 (선택항목)
    • 8.차량번호 (선택항목)
    • 9.인터넷 프로토콜 주소(IP Address, 자동수집, 필수항목)
    • 10.법정대리인의 성명(만14세 미만 가입자의 경우)
    • 11.인증정보 (다음 중 최소 1개 이상 필수)
      가. 아이핀인증 결과 (아이핀 아이디포함)
      나. 휴대폰번호 인증결과
  • 고객은 제1항의 필수항목을 제공함으로써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습니다. 고객은 해당 항목에 대한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선택항목에 대해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전당”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가입 약관을 읽고 `동의함`버튼을 누른 후 회원 본인이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최종 로그인 기준 1년이며, 예술의전당 이용고객(유료회원, 입장권구매, 수강신청, 포인트활용)은 최종 이용일 기준 5년입니다.

제22조 (개인정보의 활용)

  • “전당”은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 1.단문서비스(SMS/LMS/MMS), 우편물로 홍보물, 웹진, 정보제공, 이벤트당첨결과 등을 전송 (단, 수신동의자에 한합니다)
    • 2.인구통계학적 정보를 활용한 통계 분석작업
    • 3.거래를 위한 기본값 활용
    • 4.예매정보, 수강정보로의 데이터 가공
    • 5.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전당”은 수집된 개인정보에 대하여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아니하고서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동의없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법령에 따라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령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에만 제공합니다.)
    •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제휴사를 통한 회원 가입 시 회원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취급)

  • 기타 개인정보의 관리, 파기, 열람청구, 정정청구, 제3자 제공 및 위탁업체 제공 등에 관련된 제반 사항은 관련 법령 및 “전당”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 “전당”은 매표 상업의 판매대행사를 지정 운영함에 따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해당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 1.대상자 :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전시를 예매한 “회원”
    • 2.위탁내용 : 예매 및 결제 진행을 위한 “회원” 개인정보 부문

제4장 기타

제24조 (후원회원에 대한 특례규정)

  • “전당”의 후원회원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본 약관에 적용받으나 “제2장 회원등급별 서비스”의 적용을 받지 않으며, 후원회에서 별도로 정한 약관에 따릅니다.
  • 본 약관과 “전당”의 후원회 약관이 상충될 경우, 후원회 약관을 우선으로 합니다.

제25조 (손해배상 및 면책)

  • “전당”은 “전당” 및 “전당”의 직원이 업무상 처리하는 중 고의로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전당”은 다음 각 호에 대하여 면책권을 가집니다.
    • 1.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 사유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2.“회원” 본인 또는 다른 “회원”에 의한 서비스 이용에 의한 불편 발생시. 단, “전당”은 다른 “회원”에 의한 장애에 대해 적절하게 통제하여야 합니다.
    • 3.“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기대수익
    • 4.“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의 파기 등에 의한 손해
  • “전당”은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잊혀질 수 있는 권리)

  • 고객이나 또는 고객 사망시 법정상속인은 다음 각 호의 잊혀질 권리를 행사하거나 행사할 수 없습니다.
    • 1.고객의 개인정보 : 삭제
    • 2.고객의 게시물 : 개인정보의 삭제와 별도로 요구 시 삭제
    • 3.고객의 거래정보 : 거래 정보내의 개인정보 삭제 (단, 거래 정보 자체는 삭제불가)
    • 4.통계화되어 개인이 식별 불가능한 정보 : 삭제 불가

제27조 (입장권 구매, 이벤트 등의 신청에서의 신의성실)

  • “회원”은 입장권 구매, 이벤트 등의 각종 신청 시 다음 각 호의 신의성실의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 1.입장권 대량 구매 후 임의적 취소에 따라 다른 “회원”과 공연·전시 주최자에게 피해를 주어서 는 아니됩니다.
    • 2.이벤트 신청 후 미참여에 의해 다른 고객에 피해를 주어서는 아니됩니다.
    • 3.각종 신청에서 허위정보를 기재하여 추첨자에게 혼란을 주어서는 아니됩니다.
    • 4.순위조작, 허위 추천, 허위 악성글 등의 악의적인 활동으로 선의의 피해자를 발생시켜서는 아니됩니다.
  • “회원”이 제1항의 신의성실 의무를 위반할 경우 입장권 구매, 이벤트 등의 각종 신청 기회가 당첨이나 좌석배정에도 불구하고 취소될 수 있으며, 그 정도가 빈번하거나 심각할 경우 규정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제2항에 따라 신청기회, 예매 및 구매 기회, 회원자격의 박탈 등에 관한 내용은 입장권 구매약관, 이벤트 등 각종 신청시 참여 약관에서 별도 규정합니다.

제28조 (관할 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전당”을 피고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 전당의 주사무소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2년 10월 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5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3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3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11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5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0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0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1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3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