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F. Schubert 프란츠 슈베르트
Ganymed, D. 544 가니메드
Geheimes, D. 719 비밀
Der Musensohn, D. 764 뮤즈의 아들
J. Brahms 요하네스 브람스
Vier Ernste Gesänge, Op. 121 4개의 엄숙한
노래
1. Denn es gehet dem Menschen wie dem Vieh 사람에게
임하는 일은 짐승에게도 임하나니
2. Ich wandte mich und sahe an alle 나는
모든 학대를 보았다
3. O Tod, wie bitter bist du 죽음이여 고통스러운
죽음이여
4. Wenn ich mit dem Menschen 내가 사람의 말과
천사의 말을 한다하더라도
김동진
진달래꽃
수선화
- Intermission -
H. Wolf 휴고 볼프
Harfenspieler 1 - Wer sich der Einsamkeit
ergibt 하프 연주자의 노래 1 - 고독에 몸을 맡긴 자
Harfenspieler 2 - An die Türen will ich
schleiche 하프 연주자의 노래 2 - 문가로 살그머니 다가가
Harfenspieler 3 - Wer nie sein Brot mit
Tränen aß 하프 연주자의 노래 3 - 눈물 젖은 빵을 먹어본 적 없는 자
R. Strauss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Die Nacht, Op. 10 No. 3 밤
Nachtgang, Op. 29 No. 3 밤산책
Befreit, Op. 39 No. 4 해방
김성태
사월의 노래
이별의 노래
*본 공연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베이스 연광철 Kwangchul Youn
‘덩치는 작지만, 노래는 거인처럼’ – 뉴욕 타임스
바이로이트가 사랑한 성악가, 현존하는 최고의 베이스 연광철은 충주
출생으로, 국내외 다수의 성악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으며, 1990년
불가리아 소피아 음악원에서 레자 콜레바 교수를 사사했고 1991년부터
1993년까지 베를린 국립 음대에서 헤르베르트 브라우어 교수를 사사했다. 특히 1993년 파리 ‘플라시도 도밍고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1993-94 시즌 독일 라이프치히 국립 오페라극장 솔리스트, 1994년 베를린 국립 오페라극장 솔리스트로 2004년까지 활동하며
모차르트 <마술피리>, <돈 조반니>, <피가로의 결혼>, 로시니 <세비야의 이발사>, 벨리니 <노르마>, 베르디
<돈 카를로>,<아이다>, <멕베드>, <리골레토>, <운명의 힘>, <오텔로>, 바그너 <탄호이저>, <트리스탄과 이졸데>, <뉘른베르크의 명가수>, <방황하는 네덜란드인>, <파르지팔> 등에 출연했으며 알반 베르크 <보체크>, 드뷔시
<펠리아스와 멜리장드>, 마이어베어 <악마
로베르트> 등 700회 이상의 무대에서 폭넓은 오페라
레퍼토리를 소화했다.
1996년 독일 베를린 국립 오페라극장에서 함께 활동하던 다니엘 바렌보임의
권유로 세계적인 음악 축제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에 데뷔한 후, 바그너의 오페라 작품들로 바이로이트에서만 150회가 넘는 공연을 하며 바그너 팬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았다.
독일 정통 예술가곡 ‘리트’의
거장이기도 한 연광철은 2018년 독일 베를린 국립극장에서 궁정가수를 뜻하는 ‘캄머쟁어(Kammersänger)’ 칭호를 받았으며 빈 국립오페라, 런던 코벤트가든, 밀라노 라 스칼라, 뉴욕 메트로폴리탄, 파리 바스티유,
마드리드, 뮌헨, 함부르크, 부에노스아이레스 콘론 등 세계 유수의 오페라 극장에서 다니엘 바렌보임, 크리스티안
틸레만, 파비오 루이지, 주빈 메타, 정명훈 등 명지휘자들과 함께 무대에 오르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박은식 Eunsik Park
“매력적이고 흥분되는 순간의 연속” - International
Piano Magazine
피아니스트 ‘엠마누엘 엑스’로
부터 “주도 면밀한 테크닉과 마술적인 색채를 표현해내는 연주자”라는
찬사를 받은 피아니스트 박은식은, 최근 출시된 쇼팽 녹턴 전집 음반을 통해 음악팬들과 평론가들에게 독창적인
음색과 견고한 음악적 구성으로 다시 한 번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Carnegie Hall, Lincoln Center, Ottawa
National Arts Centre, 예술의 전당, 롯데콘서트홀 등 국내 외 수많은 주요
무대와 방송에 출연한 그는 서울대학교 피아노 전공을 실기 수석으로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과정중 도미하여 인디애나 음대에서 오랜 기간 전설적인
피아니스트 메나헴 프레슬러와 공부하며 그의 피아니즘을 전수받았다.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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