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두 번째 목요일 아침,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찾아오는 대한민국 대표 마티네 콘서트!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
강석우의 재치있는 해설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으로 찾아오는 2024년 Season 20 <11시 콘서트>는 협주곡의 일부 악장을 발췌 하거나 다채로운 소품을 엄선하여 들려주며 정통 클래식 연주에 친절한 해설을 덧붙여 클래식 음악의 감동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마티네 공연 입니다.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무대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프로그램 및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지휘 이종진
피아노 예수아
색소폰 브랜든 최
연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해설 강석우(배우)
<1부>
차이콥스키 축제 대관식 행진곡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2번 c단조, Op.18 1,3악장
<2부>
미요 색소폰과 관현악을 위한 스카라무슈
프로코피예프 발레 <로미오와 줄리엣> 모음곡 Op.64
- Madrigal 마드리갈
- Juliet-Young Girl 젋은 줄리엣
- The Death of Tybalt 티볼트의 죽음
- The Montagues and the Capulets 몬테규가와 캐플릿가
- Romeo at the Juliet's Grave 줄리엣 무덤 앞의 로미오
지휘 이종진 Jong Jin Lee, Conductor
젊은 지휘자들 중 그 선봉에는 춘천시향의 이종진을 필두에 있다.
지휘자와 단원과의 관계에서 지휘자의 역할이 오케스트라에 미치는 영향적인 면에서 지휘자 이종진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한국 지휘계에 교훈적 메시지를 남겼다.
-평론가 문일근-
열정과 감성의 전문가, 정확한 해석력으로 감동의 음악을 끌어내는 마에스트로 이종진은 줄리어드 음대와 일리노이대 음대 대학원, 서울대 음대 대학원을 졸업했고, 동 대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국립심포니, KBS교향악단, 서울시향, 부천시향, 대전시향, 부산시향, 광주시향, 수원시향, 대구시향, 인천시향 등 국내 최고의 오케스트라를 지휘했으며, 정경화, 백건우, 조영창, 김선욱, 손열음, 최나경 등 최고의 음악가들과의 공연으로 많은 찬사를 받았다. Orchestre Les Metamorphoses와 프랑스 순회공연, Moscow심포니, Kuban심포니, Geidai Philharmonia, North Czech필하모니, UANL심포니, Opole필하모니, Pazardjik 국립 교향악단을 지휘하였다. 오페라 <돈 조반니>, <마술피리>, <파우스트의 저주>, <라 트라비아타>, <리골레토>, <라보엠>, <헨젤과 그레텔> 등 오페라를 지휘하였다. 림스키-코르사코프의 모차르트와 살리에리, 풀랑크 <인간의 목소리>, 조너선 도브 <피노키오의 모험> 등 한국 초연 오페라를 지휘했고 2019년에는 불가리아 스타라 자고라 국립오페라단과 로시니 <세비야의 이발사>를 성공적으로 지휘하였다. 일본 동경국립예술대 지휘과 연구원, 쿠세비츠키 국제지휘콩쿠르 심사위원, 충북도향 예술감독과 춘천시향 예술감독을 역임하였다. 현재 연세대 음대 외래교수로 연세 필하모니를 지휘하며, 대구가톨릭대 객원교수로 재직 중이고, 팬아시아 필하모니아의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Euro Sinfonietta Wien의 지휘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피아노 예수아 Suah Ye, Pianist
피아니스트 예수아는 22세의 나이로 세계 3대 콩쿠르 중 하나인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4위를 수상하며 12년 만에 한국인 피아노 부문 수상자가 되었다. 곧이어 같은 해 세계적인 지휘자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초청을 받아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에서 마린스키 심포니와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을 협연하였으며, 폭발적인 연주력과 음악성으로 현지의 뜨거운 갈채와 찬사를 받았다. 예수아는 일찍이 15세의 나이로 제9회 러시아 영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콩쿠르 사상 최초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하였으며, 연이어 열린 루빈스타인 국제 청소년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 및 위촉 작품 최고연주자상을 받으며 국제 무대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다.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 모스크바 크렘린 궁전, 차이콥스키 음악원 Great Hall, 상트페테르부르크 필하모닉 홀, 로마 산타 세실리아 대극장, 텔아비브 퍼포밍 아트센터, 파리 살레 코르토, 뉴욕 카네기 웨일 리사이틀 홀, 베이징 콘서트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롯데콘서트홀 등 세계 전역에서 초청 받아 협연 및 독주자로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마린스키 심포니, 이스라엘 심포니, 모스크바 심포니, 노보시비르스크 아카데믹 심포니, 러시아 국립 교향악단, 러시아 연방 대통령 교향악단, 수원시립 교향악단을 비롯한 국내외 저명 교향악단과 협연하였으며, 이스라엘 TV 프로그램 ‘Intermezzo with Arik’, 러시아 Pro-tv, KBS ‘더 콘서트’, KBS Radio FM ‘KBS 음악실’, Arte TV ‘Next in Classic’ 등에 출연하였다. 또한 모스크바에서 열린 제11회 영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 심사위원으로 위촉 받아 심사에 참가하였으며 제15회 루빈스타인 국제 콩쿠르에서는 개막 연주 및 청소년 심사위원으로써 심사에 참가한 바 있다. 예수아는 만 9세에 금호영재독주회로 데뷔하여 예원학교를 전체수석으로 졸업, 서울예고 입학 후 도독 하였다. 17세에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에 수석으로 조기 입학하였고, 전체 학사과정 최고점자에게 부여되는 Dr. Gerda Rohde Prize를 수상하며 수석 졸업하였다. 현재 동대학원에 수석 입학하여 세계적인 명교수 Arie Vardi를 사사하고 있다.
색소폰 브랜든 최 Brandon Choi, Saxophonist
국내는 물론, 유럽과 미국 및 전 세계의 무대에서 클래식 색소폰의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색소포니스트 브랜든 최는 프랑스 리옹 국립 음악원에서 최고 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고 미국 신시내티 음대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석사 학위를, 동 대학원에서 최연소 나이로 박사학위(D.M.A)를 받았다. 그는 미국 신시내티 컴피티션 1위, 미국 MTNA 국제 콩쿠르 2위 등 수많은 국제 및 국내 콩쿠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미국 맨하탄 음대 작곡가 교수이자 뉴욕 필하모닉 상임 작곡가를 역임한 수산보티의 색소폰 콘체르토를 미국 신시내티 오케스트라와 세계 초연하며 솔리스트로서 주목받았고, 한국인 클래식 색소포니스트로서는 최초로 미국 링컨센터에서 리사이틀을 가졌다. 미국 신시내티 오케스트라 및 KBS 교향악단, 수원시향, 인천시향 등 다양한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였으며 솔리스트로서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많은 앨범을 발매하며 클래식 색소폰의 불모지인 한국에서 최초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고 있는 브랜든 최는 다양한 방송매체에 출연하여 클래식 색소폰을 국내에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클래식 색소폰의 교육자로서 서울대학교를 비롯하여 중앙대, 숙명여대 등 출강하였으며 한양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 International Saxophone Academy 교수로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연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Korean National Symphony Orchestra
대한민국 교향악 역사의 한 축,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1985년 국내 최초의 민간 교향악단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로 출발해 2001년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단체로 지정되며 관현악·발레·오페라를 아우르는 대표적인 극장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했다. 폭넓은 레퍼토리로 독자적인 음악세계를 구축한 가운데 신 한류 흐름 속 국립예술단체로서 차세대 음악가를 위한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모색하며 2022년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로 재탄생, 대한민국 교향악 역사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연 100여 회 이상의 연주로 국민의 문화향유권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는 영화부터 게임, 온라인 공연에 이르기까지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클래식 저변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뉴미디어 시대에 맞춰 국내 오케스트라 중 첫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진출과 4K 영상과 3차원 다면 입체 음향 녹음을 기반으로 한 고품질 아카이빙을 통해 새로운 감상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오케스트라의 핵심인 ‘연주자-작곡-지휘’ 세 분야의 미래 육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문 오케스트라 연주자를 교육하는 ‘KNSO 국제 오케스트라 아카데미’, 작곡가 육성을 위한 ‘작곡가 아틀리에’, 전 세계를 무대로 차세대 지휘자를 발굴하는 ‘KNSO국제지휘콩쿠르’ 등 K-클래식을 이끌어갈 차세대의 성장을 지원하며 클래식 음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꿈꾼다.
해설 강석우 kang Suk Woo, Concert guide
해설자 강석우는 1957년 부산에서 태어나 동국대학교에서 영화 연출을 전공하던 중 1978년 영화진흥공사 제1회 신인 배우 선발에서 최종 선발되어 영화 <여수>로 데뷔하였다. <겨울 나그네>, <잃어버린 너>, <상처>등 여러 편의 영화와 <보통 사람들>, <학교>, <반올림>, <아줌마>, <웃어라 동해야>, <아버지가 이상해>, <여름아 부탁해> 등 TV 드라마에 출연하였다. 그 외 ‘여성시대’, 클래식 음악 FM ‘아름다운 당신에게’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동하며 1984년 <보통 사람들>로 백상예술대상 신인상, 1986년 <겨울 나그네>로 평론가 협회 남우주연상, 2001년 <아줌마>로 MBC 연기대상 최우수상, 2012년 <여성시대>로 한국PD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클래식 애호가로도 유명한 강석우는 『강석우의 아름다운 당신에게』, 『강석우의 청춘 클래식』을 출간하여 자신의 삶에 음악 이야기를 닮은 에세이로 클래식 팬들과 소통하였다. 가곡 예찬론자인 그는 ‘4월의 숲속’, ‘시간의 정원에서’, ‘내 마음은 왈츠’ 등 가곡도 직접 작곡·작사하였다.
※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를 제시하지 못할경우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 가능
※ 3층석, 합창석 모든 할인에서 제외(*단, 복지할인은 전 등급 할인 가능)
- 후원회원 25% 20매
- 골드회원 20% 5매
- 블루 · 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회원 15% (5매), 그린회원 15% (2매)
- 싹틔우미회원 본인 40% (1매 / 본인 신분증 확인)
- 노블회원 본인 40% (1매 / 본인 신분증 확인)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1급~3급/중증) 본인 및 동반 1인 50%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4급~6급/경증)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 (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 다둥이카드 소지자 20% 1매 (1인 1매 / 다둥이카드 + 소지자 본인 신분증 현장 제시 / 대상카드 참고 링크 https://easylaw.go.kr/CSP/CnpClsMain.laf?csmSeq=1126&ccfNo=5&cciNo=2&cnpClsNo=3)
- 예술인패스카드 소지자 30% 1매 (본인명의 예술인패스카드 현장 제시)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50% 1매 (티켓 수령 시 문화누리카드 제시)
- 병역명문가 10% 2매 (병역명문가증과 본인 신분증 제시 / 가족 1인 동반 시, 가족관계증명서 필참)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3월)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