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대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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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페라하우스

  • 예술이 숨쉬는 문화공간, 문화예술과 소통하는 환희의 공간 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은 세계적으로 자부심이 되는 예술종합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대관신청

대관심의

  • 공연장르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대관심의위원회에서 공연단체,  출연자, 작품 등의 내용을 심사하고 승인작품을 선정

승인통보(또는 불가통보)

  • 계약금과 계약기한이 명시된 승인서 발송(계약금 및 계약기간 명시)

대관계약

  • 계약금 납부 후 대관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계약 체결
  • 계약 시 대표자(개인의 경우 본인)의 인감이 필요할 수 있음
  • 계약 후 변경사항은 대관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공연진행 협의

  • 대관 담당자와 전반적인 공연진행 협의

입장권 검인

  • 예술의전당 홈페이지 행사 정보 등록
  • 입장권 판매좌석 및 내용 검인

입장권 판매의뢰

  • 예술의전당 입장권 판매대행사에 판매 의뢰

기본대관료 납부 완료

  • 입장권 발권 전 또는 대관 개시일 90일 전까지

입장권 발권 및 판매 가능

  • 기본대관료 납부 완료 후, 입장권 발권 및 판매 가능

공연 준비 및 진행

  • 대관 담당자
    • 전당 홈페이지 홍보 공연정보  : sac@sac.or.kr 제출
    • 공연진행 협의 (녹화, 리허설, 로비 및 객석진행, 부대설비 및 연습실 신청)  : sacoperarent@sac.or.kr 제출
  • 티켓 담당자
    • 공연 전산등록, 입장권 판매 및 발권, 공연당일 현장매표소 운영, 기타 입장권 관련 협의 • 진행
  • 무대담당
    • 스태프회의 진행
      · 조명, 음향, 무대미술 등 설치, 철수 등 무대 작업 일정 및 리허설 일정 협의

대관료 정산

  • 추가대관료 및 부대설비사용료 최종 정산(세금계산서 발행 포함)

공연 종료

  • 공연장 로비, 매표소, 사무실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