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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전당소식

입찰공고: 임대차 공고문_예술의전당 비타민스테이션 아트샵 신규 임차인 선정

모집

 

예술의전당 공고 2025-15호

  임대차 공고 (1차 공고)  

1. 입찰개요
입찰개요
건 명 예술의전당 비타민스테이션 아트샵 신규 임차인 선정
현장설명회 ● 1차 현장설명회
- 일시 : 2025.08.13.(수). 10:30
- 장소 : 비타민스테이션 1101 어린이라운지
● 2차 현장설명회
- 일시 : 2025.08.20.(수). 10:30
- 장소 : 비타민스테이션 1101 어린이라운지
(현장설명회는 최소1회 이상 필수 참석해야 하며 참석하지 않은 자의 입찰은 무효처리)
※ 공고기간 내 반드시 사업담당자 상담(☎02-580-1112) 및 현장방문 하여 관련 제반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계약기간 계약체결일~5년
제안 희망업종 아트샵 (세부 제한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부대서류 접수
기간 2025.09.11(목), 14:00~16:00
장소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5층 경영지원부
직접제출(우편접수 불가)
제안 설명회 및 평가 서류접수 후 별도 공지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후 즉시 개찰
  • ※ 지정된 일시 및 장소에서만 접수하며 도달하지 못한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2.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 가. 낙찰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21호 준용)
  • 나. 경영상태평가점수 순으로 자체 평가 실시한 후 10개사 이내로 제안서 발표 제한
  • 다.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 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3. 임대물건
임대물건
임대면적(㎡) 감정가격(원)
(환산보증금)
전용 공용 총면적
391.00 117.00 508.00 246,000,000원
(2,050,000,000원)


4. 계약조건 및 기타사항
  • 가. 임대보증금 : 650,000,000원
    - 임대보증금은 계약체결 시 예술의전당이 지정한 계좌에 직접 입금
    - 보증증권 대체 불가, 담보 설정 불가
  • 나. 월임대료 : 15,400,000원 이상 낙찰자 제안 금액(부가세 포함)
    - 월임대료는 만원단위에서 반올림하여 십만원단위로 표시
  • 다. 월 고정관리비 : 임대면적 ㎡당 11,600원 적용(부가세 포함)
  • 라. 계약기간 또는 그 연장 기간 중 매년 8월 고정관리비(월별) 임대면적 ㎡당 단가 조정
  • 마. 영업을 위한 전기, 수도, 가스 등 등 사용요금 별도 계량요금 부과
  • 바. 시설투자비, 수선유지비, 직원 피복비, 건물화재보험료, 제세공과금 등의 기타 비용 별도
  • 사. 해당 물건은 공고일 기준 ‘1101 어린이라운지’로 운영 중인 공간으로서, 10월 초 예술의전당이 공간 분할을 진행할 예정이며 신규 임차인의 인테리어 시공은 분할작업 완료 후 착공 가능
5. 입찰참가자격
  •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자격구비 업체로서 아래의 각 항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1) 국세 및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자로서, 제안 업종 관련법에 의한 영업허가 제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2. (2) 제제안업종 영업이 가능한 자로서 제안사가 직접 운영이 가능한 자
      (※ 제3자에게 전대불가, 가맹사업인 경우 가맹본부 직영에 한함)
    3. (3) 기타 운영에 필요한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 자격을 갖춘 자
    4. (4) 복수의 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본 입찰에 참여 불가
  • 나.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6. 제안서 및 부대서류 제출
  • 가. 기타 부대서류 (각종 증빙서류 포함, 제안요청서 6p 참조) - 원본 1부
  • 나. 사업제안서 10부 / 사업제안서 수록 USB 1개.
  • 다. 가격제안서 원본(밀봉날인 별도제출) 1부.
  • ※ 제본 방식: 제안요청서 참조
  • ※ 각종 양식: 제안요청서 참조
  • ※ 사본에는 반드시 “사실과 상위없음” 또는 “원본대조필” 기재 후 날인하여야 함.
  • ※ 인주가 번질 수 있는 용지의 경우 날인 후 테이핑 처리하여야 함.
7. 입찰보증금
  • 가. 입찰자는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시 감정평가 환산보증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입찰보증증권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나. 입찰보증증권은 제안서 접수 마감일로부터 60일 이상 유효해야 한다. 최종 낙찰자가 낙찰자 선정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경우 입찰보증금은 전당에 귀속됩니다.
8. 입찰무효

“입찰”이라 하면 전당에 제안서를 제출하는 행위를 포함하며 다음에 해당할 경우 입찰을 무효처리 한다.

  • 가. 국가계약법 제27조에 해당하거나 동법 시행령 제12조에 위배되는 자
  • 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39조 4항, 동법 시행규칙 제 44조(입찰무효)에 해당되는 경우
  • 다.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입찰한 입찰 또는 입찰에 관한 제반사항을 위반한 자
  • 라. 입찰보증서를 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
  • 마. 제안서를 지정된 기간 내에 입찰장소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
  • 바. 동일인이(개인 및 법인) 2개 이상의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
  • 사. 기타 제안요청서에 명시적으로 무효로 할 수 있다고 정한 경우
9. 제안서 평가
  • 가. 제안요청서 참조
  • 나. 일정 및 장소 별도 통지
10. 협상대상자 선정 및 낙찰자 선정
  • 가. 예술의전당 여건에 가장 적합한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예정가격 이상 가격제안을 한 업체 중, 기술능력 평가(70점)입찰가격 평가(30점)로 평가하여 종합평가점수 고득점자 순으로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한다. 단, 제안서 평가결과 운영능력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59.5점) 미만은 협상대상에서 제외한다.
  • 나. 위에 따라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는다.(우선협상 대상자 협상 결렬 시 차 순위 업체와 협상추진)
  • 다. 동점인 경우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 (1) 종합평가점수가 동점인 경우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정
    • (2) 기술능력 평가 점수도 동점일 경우 “운영계획 및 전략 → 인테리어 계획 →경영상태 → 관리기술” 항목 순으로 점수가 높은 업체 결정
    • (3) 상기 점수가 모두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해 결정
  • 라.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친다.
11. 계약의 체결

- 낙찰자는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전당이 요구하는 계약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지참, 방문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2. 불공정행위 금지 및 청렴이행각서 제출
  •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 나. 입찰자 등은 제 가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 계약담당자는 제 가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라.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제 가항 각 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 다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문의 및 기타사항
  • 가. 문의처
    • (1) 임대물건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부 임대담당 (Tel : 02-580-1112)
    • (2)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부 계약담당 (Tel : 02-580-1110)
    • ※ 예술의전당은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일로 문의가 불가능합니다.
  • 나. 입찰참가자는 전당으로부터 받은 제안요청서 등 각종 자료 및 정보를 당해 입찰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건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의 미비 등으로 인한 불이익의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평가자료에서 허위 사실이 발견된 경우에는 입찰참가제한 및 관계법령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낙찰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고 계약체결 후라도 계약해제의 사유가 되며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다. 제안심사와 관련된 일체의 사항은 공개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입찰참가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라.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마. 입찰참가자는 정한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바. 본 입찰과 관련한 부정행위 발견 시 예술의전당 감사실(580-1040)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25.08.01.예술의전당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