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ROFILE
깊이 있는 해석과 섬세한 음악적 표현력으로 청중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영진은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실기우수로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하였다. 이후 미국으로 건너가 Peabody Conservatory of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피바디 음대 역사상 가장 최단 기간인 3년만에 취득하였다. 박사 학위 논문 [Isang Yun’s Creative Musical Bridges between East and West: 5 Stücke fur Klavier, Interludium A fur Klavier and Espace I for Cello and Piano]은 피바디 음대 Academic Faculty 교수들로부터 최우수 논문 중의 하나라는 호평을 들었으며, 박사 학위 논문을 바탕으로 한 Lecture Recital에 참관한 Marian Hahn, Richard Giarusso, Brian Ganz, Andrew Talle 교수들로부터 “학구적이고 논리 정연한 강의와 심금을 울리는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연주”라는 찬사를 들었다.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선보인 김영진은 소년한국일보 콩쿨 은상, 조선일보 콩쿨 2등, 음연 피아노 콩쿨 1등, 이화 경향 콩쿨 3등, 한국일보 콩쿨 3등, 예원 예고 실내악 콩쿨 1등, 서울심포니 오케스트라 콩쿨 1등, 음악저널 콩쿨 대상, 난파음악 콩쿨 대상, 한국 쇼팽 피아노 콩쿨 2등, 한국피아노학회 콩쿨에서 입상하였으며 독일의 Darmstadt에서 열린 Jubilaumssaison Internationaler Klavier Competition 2등 및 청중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연주자에게 주어지는 Public상을 받았고, 미국의 Yale Gordon Piano Competition Finalist에 오르는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쿨에서 상위 입상하며 두각을 나타내었다.
일찍이 다양한 연주 무대를 통해 유망주로 인정을 받았던 그는 1994년 문예회관 대극장 <젊은이의 음악제> 초청 연주를 시작으로 서울시립교향악단 오디션에 합격하여 세종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서울시향과 협연을 하였으며, 1995년 월간 피아노음악 주최 <리틀 피아니스트 기획연주회>에 출연하였고, 1996년 예원학교 시절 실기수석 재학생 대표로 예원학교 정기 연주회에 출연하여 예원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1997년 서울심포니 오케스트라 초청으로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에서 협연 무대를 가졌으며 1998년 동아일보 주최 신인 아티스트 초청 연주 (한국프레스 센터), 2000년 한국피아노학회 우수신인 음악회 초청 연주, 서울대학교 재학생 연주회 및 춘계연주회를 통해 다양한 연주 경험을 쌓았다. 2003년 금호문화재단 아티스트 오디션에 합격하여 금호아트홀 초청 <아티스트 콘서트 시리즈> 독주회를 하였으며, 유림아트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예술관 콘서트홀,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이원문화센터 이원아트홀 등에서 수차례의 독주회를 개최하였다.
음악에 대한 열정은 계속되어 미국 뉴욕의 New Paltz Summer Music Festival, 독일의 Darmstadt Internationalen Meisterkurs와 체코 Prague International Piano Festival 등에 참가하여 연주하였으며, 미국의 Miriam, A. Concert Hall, Goodwin Recital Hall, Griswold Hall 등에서 수차례의 독주회를 개최하며 폭넓은 연주 무대를 통해 뛰어난 연주 실력을 인정 받았다.
2010년 귀국 후, 2011년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귀국 독주회를 통해 음악적 입지를 더욱 단단히 한 피아니스트 김영진은 이후에도 매년 다양한 주제와 폭넓은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수차례의 독주회를 개최하며 청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수차례의 독주회를 통해 “그윽한 낭만적 향기와 섬세하고 호소력 짙은 풍부한 음색, 학구적으로 음악을 분석하는 통찰력과 열정과 카리스마를 지닌 연주, 풍부한 감수성을 바탕으로 한 깊은 음악적 표현으로 청중들을 매료시키는 연주” 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협연과 다양한 실내악 무대를 통해서도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영진은 2012년 고려대학교 동문 오케스트라 초청으로 고우 오케스트라와 협연 하였으며 2013년 <코리아타임스 창간 63주년 기념 신춘음악회>에 신예 연주자로 초청되어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으며 2015년에는 고려대학교 동문 오케스트라 재초청으로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을 연주하여 호평을 받았다. 2013년 평촌아트홀 초청 <그 남자의 초대> 실내악 연주, KT와 함께하는 <토요일 오후의 실내악> 연주 영상이 <예술 TV arte 채널>에 방영되기도 하였고, 2015년 예술의전당 IBK 챔버홀에서 <앙상블 M 정기연주회>와 2018년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한국피아노 두오협회 제 62회 정기연주회>와 한국피아노학회 <그랜드 피아노 콘서트>에 초청되어 연주하였다. 그외에도 다양한 형태의 무대를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는 김영진은 전남대학교 예술대학 주최 <전남대학교 피아노 교수음악회>, 2019년 <제13회 한국음악교수협의회 정기연주회>와 영산양재홀 기획초청 <김효진 김영진 피아노 두오 리사이틀> 연주, 2020년 <한국음악교수혐의회 신년음악회> 연주, 서초국제예술단 기획 
상명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전남대학교, 충남대학교, 안양대학교 강사를 역임한 김영진은 현재 세종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중이다. 피아노 전공 실기 뿐 아니라 피아노문헌 강의를 담당하고 있으며 예원학교, 서울예고에도 출강하여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한국피아노학회, 한국음악교수협의회, 한국피아노듀오협회, 나우피아노연구회 이사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연주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PROGRAM
L. v. Beethoven (1770-1827)
Piano Sonata No. 3 in C Major, Op. 2 No. 3
I. Allegro con brio
II. Adagio
III. Scherzo: Allegro
IV. Allegro assai
F. Chopin (1810-1849)
Scherzo No. 1 in B minor, Op. 20
 
Scherzo No. 2 in B-flat minor, Op. 31
Intermission
M. Mussorgsky (1839-1881)
Pictures at an Exhibition
Promenade
I. Gnome
Promenade
II. The Old Castle
Promenade
III. The Tuileries
IV. The Ox-Cart
Promenade
V. Ballet of the Chicks in their Shells
VI. Samuel Goldenberg and Schmuyle
Promenade
VII. The Market Place in Limoges
VIII. The Catacombs
IX. The Hut on Fowl's Legs
X. The Great Gate of Kiev
 
관람석 총 354석
1988년 문을 연 소규모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잔향보다 명료함이 요구되는 연주회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간이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2층 354석 규모로 새단장 하였다.리사이틀홀은 데뷔 무대, 귀국 발표회, 실내악 앙상블 뿐 아니라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262석
2층 92석
김영진 피아노 독주회 - 22번째 피아노 이야기 `건반 위의 회화`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 관람일 10일 전 | 없음 (전액 환불) |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
 신용카드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무통장(가상계좌입금)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신용카드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무통장(가상계좌입금)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홈페이지 예매
 홈페이지 예매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전화 예매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
 현장매표소
 현장매표소
	 서비스플라자
 서비스플라자
	 우편 배송 신청
 우편 배송 신청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티켓수령시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