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미국 캔자스 음악대학 동문음악회

 
 [출연]
 Pianist 염희선
섬세한 터치와 풍부한 감성을 바탕으로 매 연주마다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선보이는 피아니스트 염희선은 동덕여자대학교 예술대학 및 동 대학원을 졸업한 후 도미하여 전액 장학생으로 웨스턴 일리노이(Western Illinois University) 음악대학에서 피아노 교수법(Piano Pedagogy) 석사과정을 졸업하였다. 이후 캔자스 대학교(The University of Kansas) 음악대학에서 ‘20th and 21st Century Etudes by Female Composers: Origins, Style and Performance of Etudes by Grażyna Bacewicz, Karen Tanaka, Augusta Read Thomas and Unsuk Chin’라는 논문 주제로 피아노 연주학(Piano Performance) 박사과정을 졸업하였다.
무궁무진한 매력과 가능성을 가진 연주자로 평가받는 그녀는 뛰어난 곡 해석력과 연주력으로 Western Illinois University Concerto Competition, Kansas Music Teachers Association의 Graduate Piano Competition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WIU Symphony Orchestra와 협연 무대를 통해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보여주었다. 또한 2020년 귀국 독주회를 시작으로, 2022년과 2024년, 2025년 독주회를 통해 한층 깊어진 음악적 통찰력과 다채로운 레퍼토리 해석을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았다. 더불어 에클레시아 앙상블 음악회, 제1회, 제2회, 제3회, 제4회 미국 캔자스 음악대학 동문음악회, 프랑스음악연구회 제26회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하여 섬세한 음악세계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관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나효선, 박미정, 이순정 교수를, 국외에서는 Jeffrey Brown, Michael Kirkendoll을 사사한 피아니스트 염희선은 WIU에서 Graduate Assistant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에클레시아 앙상블 멤버, 프랑스음악연구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Pianist 이태리
화 려한 테크닉과 섬세하고 깊이 있는 음색을 추구하는 피아니스트 이태리는 예술의전당 음악영재아카데미를 수료하고 계원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에 진학하여 4년간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학부를 졸업하였다. 이후 미국으로 유학하여 캔자스대학교(The University of Kansas)에서 David & Gunda Hiebert 장학금과 강의조교(Teaching Assistantship)장학금을 수혜받으며 피아노 연주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그는 성정음악콩쿨, 난파음악콩쿨, 학생음협콩쿨, 한독브람스협회콩쿨, 서울음악협회콩쿨, 한국장학협회콩쿨, 음악교육신문콩쿨 등 국내 주요 콩쿨에서 꾸준히 입상하며 학창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냈으며, 스위스 ISCART 국제콩쿨 1위, 미국 Charleston 국제콩쿨 2위, The University of Kansas 협주곡 콩쿨 우승, 이탈리아 Pietro Argento 국제콩쿨 및 독일 Neue Sterne 국제콩쿨 파이널리스트, 이탈리아 Valsesia Musica 국제콩쿨 세미 파이널리스트 등 국제 무대에서도 그 기량을 입증해왔다. 또한 Alexander Braginsky, Robert McDonald, Boris Berman, Alexander Korsantia, James Giles 등 세계적인 거장들의 마스터클래스에 참가하며 연주 철학과 해석의 깊이를 더해왔다.
그는 몰도바 국립 방송교향악단, 루마니아 야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코리아오페라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였으며, 연주마다 “입체적인 해석과 호소력 있는 사운드”라는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미국 Chicago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and Festival, 이탈리아 Amalfi Coast Music & Arts Festival 등 다수의 국제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였고, “탄탄한 테크닉과 내실 있는 연주력으로 깊은 감동을 전하는 피아니스트”라는 현지 평가와 함께 세계 음악계에서의 입지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귀국 후에는 독주회를 비롯하여 버라이어티 뮤직 그룹 소속 아티스트로서 다양한 무대에서 연주 활동을 이어가며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꾸준히 확장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 이연화, 김진호, 최경혜, 국외에서 Steven Spooner, Eric Zuber 교수에게 사사받은 피아니스트 이태리는 중앙대학교 강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버라이어티 뮤직 그룹 소속 아티스트, 계원예중·예고에 출강하여 후학 양성에도 헌신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와의 예술 소통, 청중과의 진정성 있는 만남을 통해 ‘공명하는 음악’의 가치를 실현해가고 있다.
 
Tenor 박강노
호소력 짙은 음색과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테너 박강노는 장로회신대학교 교회음악학과를 졸업한 후 도미하여 웨스트민스터 콰이어 칼리지(Westminster Choir College) 성악 교수법(Voice Pedagogy) 석사과정을 졸업하였다. 이후 캔자스 대학교(The University of Kansas) 음악대학 성악 연주학(Voice Performance) 박사과정을 졸업하였다.
모차르트의 오페라 <Così fan tutte>, <Die Zauberflöte>, <L'elisir d'amore> 등 다수의 오페라에서 진정성 있는 연주와 매력적인 음색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또한 웨스트민스터 콰이어 단원과 심포닉 콰이어 단원으로서 뉴욕필하모닉,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등과 함께 연주하였고,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에 위치한 스폴레토 음악제에 2년간 Artist in residence로 초청받아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 최훈차콰이어, 프리모 깐딴떼, 양주시립합창단 단원 및 장신콘서바토리에서 후학 양성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오고 있다.
J. S. Bach (1685-1750) Pf. 염희선
French Suite No. 2 in C minor, BWV 813
 
J. S. Bach (1685-1750) Ten. 박강노
Mass in B minor, BWV 232 中 Benedictus
F. Mendelssohn (1809-1847)
Sechs Gesänge, Op. 19a
 
Intermission
 
F. Chopin (1810-1849) Pf. 이태리
24 Preludes, Op. 28 中
No. 4 Largo
No. 8 Molto agitato
No. 12 Presto
No. 15 Sostenuto
No. 16 Presto con fuoco
No. 24 Allegro appassionato
 
G. Rossini (1792-1868) Ten. 박강노
Stabat Mater 中 Cujus Animam
G. Verdi (1813-1901)
Messa da Requiem 中 Ingemisco
 
L. Liebermann (b. 1961) Pf. 염희선
Gargoyles for Piano, Op. 29
제5회 미국 캔자스 음악대학 동문음악회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 관람일 10일 전 | 없음 (전액 환불) |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
 신용카드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무통장(가상계좌입금)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신용카드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무통장(가상계좌입금)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홈페이지 예매
 홈페이지 예매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전화 예매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
 현장매표소
 현장매표소
	 서비스플라자
 서비스플라자
	 우편 배송 신청
 우편 배송 신청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티켓수령시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