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연진 소개
●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
450년 역사의 명문 슈타츠카펠레 베를린 최초의 동양인 여성 종신 악장으로 활약 중인 바이올리니스트 이지윤의 연주에 대해 BBC 뮤직 매거진과 뉴욕 타임즈로부터 각각 “꽉 찬 음색, 한결같고 에너제틱한 연주”, “탐스러운 음색의 독보적인 솔로” 등의 찬사를 받으며 국제적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그녀는 칼 닐센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다비드 오이스트라흐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와 윈저 페스티벌 국제 현악 콩쿠르 1위, 그리고 사라사테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등 다수의 국제적 권위의 콩쿠르에서 입상했다.
이지윤은 2018-2019 시즌 베를린 피에르 불레즈홀에서의 성공적인 솔로 리사이틀에 이어 다니엘 바렌보임이 이끄는 슈타츠카펠레 베를린의 협연자로 선정되었다.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에스토니아 국립교향악단, 오케스트라 드 발렌시아, 남덴마크 필하모닉, 스웨디시 챔버 오케스트라, 오덴세 심포니, 포즈난 필하모닉, 슬로박 필하모닉,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국립심포니, 경기필하모닉 등 우수한 교향악단의 협연자로 무대에 섰다.
2018년 발매된 데뷔 음반 『Korngold & Nielsen Concertos』는 BBC 뮤직 매거진과 그라모폰 매거진 ‘에디터스 초이스’에 오르며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이어 발매한 시마노프스키, 바르토크, 스트라빈스키 그리고 라벨의 작품을 담은 『Mythes』 또한 그라모폰지에 “이지윤의 명성을 견고히 하며 앞으로도 계속 주목할 만한 연주자로 자리매김한 그녀의 뛰어난 앨범”으로 소개되었다.
실내악 연주자로서 이지윤은 베르비에 페스티벌, 탱글우드 뮤직 페스티벌, 크론베르크 페스티벌, 함부르크 체임버 뮤직 페스티벌 등 저명한 국제음악제에 지속적으로 초청받고 있으며 또한 안토니오 파파노, 프랑수아-자비에르 로스, 다니엘 바렌보임 등의 세계적 거장들이 서는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다.
● 피아니스트 보리스 쿠즈네초프(Boris Kusnezow)
동시대 가장 주목받는 협주 피아니스트 중 한 명으로 뉴욕의 카네기 홀, 암스테르담의 콘서트헤보우, 런던의 위그모어 홀, 베를린 필하모니 등 세계 유수의 공연장에서 저명한 연주자들과 공연을 펼쳤다. 그가 발매한 15장의 앨범 중 다수는 오푸스 클래식(Opus Klassik)과 독일 음반비평상(Preis der deutschen Schallplattenkritik) 등의 후보로 올랐다.
보리스 쿠즈네초프는 권위있는 기악 · 성악 콩쿠르의 공식 피아니스트로 활동 중이며 최근에는 뮌헨 ARD 콩쿠르, 하노버 요제프 요아힘 콩쿠르, 슈투트가르트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브뤼셀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 초청받았다.
또한 이탈리아 몬테카스텔리에서 피아노 실내악 아카데미인 '챔버 랩(Chamber Lab)'을 창립하고, 국제 음악 아카데미(IMAS) 및 슈람부르크 성 콘서트의 예술 감독을 맡고 있다. 2020년에는 라이프치히 '펠릭스 멘델스존 바르톨디' 음악극장에서 피아노 실내악 교수로 임명되었다.
● 해설 정경영
서울대학교 작곡과에서 이론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음악학으로 석사를 받았다. University of North Texas에서 『Reconsidering the Lament: Form, Content, and Genre in Itlaian Chamber Recitative Laments, 1608-1640』이라는 논문으로 음악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울산대학교 겸임교수,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술연구교수를 거쳐 현재는 한양대학교 작곡과에서 음악사를 가르치고 있으며, 2015년부터 한양대학교 음악연구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 프로그램 소개
C. Schumann
3 Romances for Violin and Piano, Op.22 10min
Ⅰ. Andante molto
Ⅱ. Allegretto: Mit zartem Vortrage
Ⅲ. Leidenschaftlich schnell
L. v. Beethoven
Violin Sonata No.5 in F major, Op.24 25min
Ⅰ. Allegro
Ⅱ. Adagio molto espressivo
Ⅲ. Scherzo. Allegro molto – Trio
Ⅳ. Rondo. Allegro ma non troppo
인터미션 (15분)
J. Brahms
Scherzo in C minor from F-A-E Sonata 6min
R. Strauss
Violin Sonata in E-flat major, Op.18 28min
Ⅰ. Allegro, ma non troppo
Ⅱ. Improvisation: Andante cantabile
Ⅲ. Finale: Andante – Allegro
관람석 총 600석
2011년 문을 열었으며 2층으로 600석 규모를 갖춘 실내악 전용 공연장이다. 중규모의 클래식 음악 공연장이 신설됨으로써 우리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한 새로운 요람이 마련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무대 위 연주자들의 호연과 호흡이 객석까지 오롯이 전해지며 마치 무대 바로 옆에서 듣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는 평가가 있을 만큼 생생한 감동을 만끽하게 해주는 공간이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454석
2층 146석
2025 메세나 콘서트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