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니스트 김보라의 고전음악의 이해 시리즈 lll : 슈베르트와 멘델스존, 상반된 삶과 음악 해설이 있는 김보라 피아노 독주회
*피아니스트 김보라의 <고전음악의 이해 시리즈>
고전이란 과거의 작품이 역사 속에서 질적인 가치가
인정되고, 후세에 끊임없이 영향력을 행사하며 모범이 되는 작품을 일컫습니다. 고전음악도 여러 시대를 거치면서 특별한 가치를 인정받은 음악임에도 불구하고,
현대에는 고전음악에 대한 선입견을 갖고 고전음악과 친숙하지 못한 관객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객들에게 고전음악을 널리 알리며 친숙하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을 담아 <고전음악의 이해 시리즈>를 기획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시리즈>
2023.05.26.
I. 19세기 유럽사회와 낭만주의 음악
2024.04.27.
II. 고전주의 시대와 소나타 형식
# Program
F.Schubert(1797-1828)/F.Liszt(1811-1886)
Ständchen(Serenade),
S.560 No.7
Lecture: 슈베르트의 삶과 음악
F.Schubert(1797-1828)
Piano
Sonata No.6 in E minor, D.566
Moderato
Allegretto
Scherzo: Allegro
vivace-Trio
Intermission
F.Mendelssohn(1809-1847)/F.Liszt(1811-1886)
Auf
Flügeln des Gesanges(On Wings of Song), S.547 No.1
Lecture: 멘델스존의 삶과 음악
슈베르트와 멘덴스존, ‘상반된 삶, 상반된 음악’
F.Mendelssohn(1809-1847)
Piano
Sonata No.2 in G minor, Op.105
Aellgro
Adagio: Cantabile e lento
Presto
# Profile
Pianist / 김보라
따스하면서도
풍부한 음색으로 감동을 주는 피아니스트 김보라는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피아노 전공으로 학사학위와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 후 미국 인디애나대학교(Indiana University at Bloomington, IN)에서 피아노 연주 석사학위와 미국 미네소타대학교(University of Minnesota at Twin Cities, MN)에서 피아노 연주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논문 “Robert
Muczynski(b.1929)의 「Suite for Piano, Op.13」에 관한 연구”로
석사학위를 받았고, 미네소타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논문 “Piano
Variations(1930) of Aaron Copland: An analysis and Comparison to Ludwig van
Beethoven's 32 Variations in c minor, WoO 80”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피아니스트
김보라는 국내에서는 틴에이져 콩쿨, 소년한국일보 콩쿨, 서울교대
콩쿨, 한국 피아노 두오 협회 콩쿨 등에서 입상하며 두각을 나타내었고,
국외에서는 미국 American Protégé International Piano and
Strings Competition에서 2위로 입상하며 전문연주자로서의 실력을 인정받았다.
피아니스트
김보라는 음악에 대한 열정과 학구적인 태도로 다양한 레퍼토리를 공부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였으며, 다양한
음악회를 통하여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넓혀감과 동시에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재학시절
건반악기 연주회, 대학원 실내악 연주회 등에 참여하였고, 이화여자대학교
리싸이틀홀, 김영의 홀, 모차르트 홀 등에서 수차례의 독주회
및 실내악 연주를 하였다. 인디애나 대학교 재학시절에는 Musical
Arts Center에서 Stephen W. Pratt의 지휘 하에 인디애나 작곡과 교수 Don Freund의 ‘Outside’작품을 초연하였고, Indiana University Wind Ensemble Orchestra 피아니스트로 활동하였다. 또한 세계적인 성악가 Teresa Kubiak, 하피스트 Susann McDonald 교수님의 스튜디오 반주자를 겸임하였으며, 인디애나
대학교 Recital Hall, Musical Arts Center, Auer Hall,
Ford-Crawford Hall 등에서 다수의 독주 및 실내악 연주를 하였다. 미네소타
대학교 재학시절에는 Mill City Clinic Center 초청 연주회를 비롯하여 Cello Tone Concert에 참여하였고, Lloyd Ultan
Recital Hall에서 다수의 독주회와 실내악 연주를 개최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은 음악적 기량을 선보였다.
귀국
후, 금호아트홀에서의 귀국독주회를 시작으로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독주회, 예술의전당 IBK기업은행챔버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금호아트홀 연세, 영산아트홀, KT 챔버홀, 페리지홀 등에서 다양한 연주회에 참여하였다. 또한, <인디애나대학교 음대 동문연주회>, <미네소타 컴템퍼러리 앙상블 MCE 정기연주회>, <음악예술학회 정기연주회> 등을 통해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현재 <피아니스트 김보라의
고전음악의 이해 시리즈>를 기획 및 시작하였다. 이번
연주회는 <피아니스트 김보라의 고전음악의 이해 시리즈> 세
번째 연주이며, 향후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피아노
독주뿐만이 아니라 실내악 연주에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보라 박사는 홍익대학교 교양과 초빙교수를 역임하였고,
현재 명지대학교 객원교수 및 경희대학교에 출강하고 있으며, 앙상블 자유(JaU)의 공동 리더 및 음악예술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해설이 있는 김보라 피아노 독주회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