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를 듣는 밤 Klaviernacht
김승연 작품발표회
베토벤, 쇼팽, 브람스, 슈베르트...
많은 작곡가들이
자신의 시선으로
음악사에 자신만의 작품을 남겨왔습니다.
그것은 각자의 고유한 목소리였지만, 또한 작곡가들은 이전의 작곡가들의 목소리를 듣고,
작품을 통해 시공을 넘어선 대화를 합니다.
지금은 끊어진 대화. 그러한 대화를 이어가보려 합니다.
작곡의 거장들이 그러한 것처럼.
베토벤이 바흐의 칸타타와의 대화로 코랄 판타지와 교향곡 합창으로 응답하듯,
바흐가 르네상스 작곡가들과의 대화로 미사와 수난곡을 말하고, 쇼팽이 바흐와의 대화로
전주곡집을 내놓았듯이.
바흐의 정교한 시간을 바라보는 명상과 베토벤의 내면을 향한 외침,
쇼팽의 부유하는 서정의 리듬, 브람스의 숙고와 슈베르트의 삶의 노래의 초연성과 나누는 대화를 들어보세요.
2006년 6개의 Etude-prelude를 시작으로, 2개의 Sonatine, Etude-Fantasy, Prelude and Adaghietto,
Musical moment 등 일련의 다양한 피아노 작품을 선보인 작곡가 김승연이, 신작 Grand Sonata와 Nocturne을 필두로,
미발표작 3 Preludes와 Intermezzo를 발표합니다.
리게티 에튀드 전곡 연주,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 연주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두 피아니스트 윤정은과 전지훈,
그리고 두 젊은 피아니스트 김동영, 김재현이 자신만의 해석으로 연주를 들려드립니다.
피아노의 소리를 통해, 음악이 보는 세상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피아노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작곡 김승연
작곡가 김승연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및 동대학원에서 작곡을 전공 후 모차르테움 국립음대를 수학하였다.
전상직, Reinhard Febel을 사사한 그는 Michael Finnissy, Unsuk Chin, Johannes Schöllhorn, David Lang 등의 마스터 클래스에 참가하였고, STUDIO2021, 농프로젝트, Crossroads, X Festival de Música Contemporánea을 비롯한 여러 페스티벌에서 Ensemble Avanture, Zahir Ensemble, Ensemble Timf, Ensemble Names를 비롯한 전문연주단체에 의해 작품이 발표되었다.
인지에 기반한 음향적 심상과 구조화된 시간에 의해 인간존재를 탐구하고 표현한 작품들을 써오고 있는 그는, 현재 인간의 감성적 측면의 표현을 위한 화성적 네트워크 체계를 연구하고 있으며, 또한 악기 고유의 소리 특성의 재발견을 위해 연주자들과 독주악기를 위한 작품들을 작업해오고 있다. 미술영역과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전시와 함께하는 화음(Hwaum) 페스티벌에서 연주된
피아노 윤정은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 학사, 줄리어드 음악대학 석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박사 졸업
뉴잉글랜드 필하모닉, 콩코드 오케스트라, 하남 필하모니 협연
리게티 피아노 에튀드 전곡시리즈 완주
현재 국민대, 서울대, 숙명여대, 한양대, 예원, 서울예고 출강
피아노 전지훈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대 학사 및 석사, 베를린 국립음대 석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박사 졸업
요셉-디흘러 피아노 콩쿠르 1위, 제13회 베토벤 피아노 국제 콩쿠르 공동 3위, 블라디게로프 국제콩쿠르 피아노부문 2위
서울바로크합주단, 우크라이나 국립심포니 협연, 비엔나 골든홀 및 베를린 필하모니 연주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시리즈 완주
현재 서울대, 예원, 서울예고 출강
피아노 김동영
줄리어드 음악대학 졸업,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 석사과정 재학
The Juilliard School Arthur Rubinstein Prize 수상, 제 15회 신한음악상 피아노 부문 수상, 서울예술고등학교 신수정특별상 수상
KNIGA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오케스트라 협연
피아노 김재현
서울예술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기악과 피아노 전공 최우등 졸업
서울아트콩쿨 피아노 부문 1위, 한미음악콩쿨 대학일반부 1위
하나아트 영아티스트 콘서트, 우인아트홀 독주회, SNO 오케스트라 협연
관람석 총 354석
1988년 문을 연 소규모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잔향보다 명료함이 요구되는 연주회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간이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2층 354석 규모로 새단장 하였다.리사이틀홀은 데뷔 무대, 귀국 발표회, 실내악 앙상블 뿐 아니라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262석
2층 92석
피아노를 듣는 밤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