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Kontrabass 정하나
"탄탄한 더블베이스 기술을 바탕으로 음악을 자신감있고 공감되게 풀어내며 유려한 연주도 어려움 없이 해내는 매우 뛰어난 음악가" - Christoph Wimmer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석
중후하고 풍성한 음색과 탁월한 곡 해석력으로 다채로운 음악을 선사하는 더블베이시스트 정하나는 서울예술고등학교, 연세대학교를 실기 우수 졸업하였으며 이후 도독하여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를 졸업 하였다.
그녀는 일찍이 음악교육신문사 콩쿠르 현악부문 전체 1등, CBS 전국 청소년 음악콩쿠르 현악부문 전체 1등, 카메라타 서울 국제 콩쿠르 1등과 국제 하이든 콩쿠르, 음악협회 해외파견 음악콩쿠르, 한국 콘트라바쓰협회 콩쿠르, 경원대학교 음악콩쿠르 등에 입상하며 두각을 나타내었으며 2021년에는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Fritz Leitermeyer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유럽 현지의 언론과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연세대 재학시절 서울시 유스 오케스트라 수석 단원으로 활동 하였으며 독일 유학시절에는 드레스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고정 객원단원, 라이프치히 MDR 심포니 오케스트라 프락티쿰 단원,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아카데미 단원으로 활발하게 활동 하였으며 2019년 동양인 최초로 오스트리아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아카데미 단원으로 선정되어 끊임없이 오케스트라 활동을 이어갔다.
금호 영아티스트 독주회, 연세 신포니에타 협연, CBS 전국 청소년 음악 콩쿠르 입상자 연주, 서울 앙상블 오케스트라 협연, 서울예술고등학교 실기우수자 연주회, 연세대학교 오케스트라 <협주곡의 밤> 협연 등에 출연하며 꾸준하게 연주활동을 펼쳐 왔으며 독일에서는 베르니게로데 캄머오케스트라 협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일본투어 연주를 했으며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는 아시아투어(내한공연 포함),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덴마크 투어, Grafenegg페스티벌 연주, 쉔브룬궁전 한 여름밤의 음악회 등 많은 연주에 참가하였으며 비엔나 Musikverein(무직페어라인) 브람스홀 실내악 연주, 유덴부르크 실내악 연주를 했으며 코로나펜데믹 시기에는 Phoebe Russel(Australia), Ana Valeria Poles(Brazil), Maria Teresa Molina(Chile) 과 함께 베이스콰르텟을 결성하여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 등 국내외에서 끊임없는 열정으로 연주활동을 이어왔으며 음악가로서의 기반을 견고히 갖추었다.
귀국 후, 그녀는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에서 열린 귀국 독주회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KT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주목을 받았다. 또한,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와 천안시립교향악단에서 객원 수석으로 활동했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 KBS교향악단,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 청주시립교향악단, 화음챔버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무대에서 객원단원으로 참여하여 폭넓은 경험을 쌓아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이석원, 이동은 유럽에서는 Prof. Benedikt Hübner, Prof. Christoph Wimmer, Herbert Mayer, Ödön Rácz, Igor prokopets를 사사한 더블베이시스트 정하나는 현재 연세대학교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KT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서울챔버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음악을 국내외에 소개하고자 레파토리 연구에도 힘쓰고 있다.
Pianist 김지연
• 선화예중 졸업, 선화예고 재학 중 도독
• 독일 쾰른 국립음악대학교 음악교육학 및 연주자 과정 최연소 디플롬 및 최고연주자과정(Konzertexamen) 졸업
• Alexander Scriabin 국제 콩쿠르 1위
• 이태리 Edition of intermational Competition for soloists and Orchestra 피아노부문 1위
• 쾰른 국립음대, 데트몰트 국립음대, 서울대, 경북대, 건국대, 강남대 바이마르 강사 역임
❚PROGRAM
Pedro Valls (1865-1935) - Suite Andaluza für Kontrabass (in solostimmung) und Klavier
1 Serenata. Moderato mosso
2 Polo Gitano. Allegro non troppo
3 Saeta. Molto moderato (Adagio)
4 Zapateado. Allegro
Giovanni Bottesini (1821-1889) - Fantasia " La sonnambula " (nach Bellini)
INTERMISSION
Robert Schumann (1810-1856) - Adagio und Allegro Op. 70
Reinhold Gliere (1876-1956) - Vier Stücke für Kontrabass und Klavier
Präludium Op. 32, Nr. 1
Scherzo Op. 32, Nr, 2
Intermezzo Op. 9, Nr. 1
Tarantella Op. 9 Nr. 2
관람석 총 354석
1988년 문을 연 소규모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잔향보다 명료함이 요구되는 연주회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간이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2층 354석 규모로 새단장 하였다.리사이틀홀은 데뷔 무대, 귀국 발표회, 실내악 앙상블 뿐 아니라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262석
2층 92석
정하나 더블베이스 독주회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