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피아니스트 김귀임은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 후, 도미하여 인디애나 대학교(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에서 석사학위(피아노전공)를, 신시내티 대학교 음악대학원(University of Cincinnati College Conservatory of Music)에서 Artist Diploma(최고연주자과정)와 박사학위(DMA, 피아노 연주학, 피아노 교수법 부전공)를 실기 우수 장학금, 박사전액장학금, Incentive Award를 수여 받으며 취득하였다.
인디애나 대학교 재학 시 배익환 교수(바이올린), Teresa Kubiak(성악) 등의 스튜디오 전담 피아니스트로 활동하였고, 신시내티 대학교 음악원 재학 시 오페라과와 기악과의 Graduate Assistant Pianist로 동시에 선발되었다.
미국Bradshaw & Buono 국제피아노콩쿨, 프란츠 리스트 Garrison 국제피아노콩쿨 Semifinalist, 미국 로스앤젤레스 리스트 국제피아노콩쿨(Los Angeles International Franz Liszt Piano Competition 등에서 수상하였으며, Frances Clark Center NCKP Piano Conference에서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국내에선 일찍이 한국일보콩쿨, 틴에이저콩쿨, 서울유니온심포니오케스트라콩쿨 1위, 서울음악콩쿨 대상, 서울뮤즈콩쿨, 음악저널콩쿨 수상 및 신인음악회에서 연주자로서 두각을 나타내었다.
연주에 대한 열정으로 미국 프란츠 리스트 Garrison 국제콩쿨 & 페스티벌 초청연주, 미국 WGUC 신시내티 공영라디오 방송국 라이브 콘서트 연주(Beethoven Piano Concerto No. 4), 미국 Cincinnati Art Museum Exhibition 주최 듀오 리사이틀 연주, 신시내티 Asian Community Alliance Event 솔로 연주, Cincinnati Prince of Peace Lutheran Church 초청 바로크음악 콘서트 하프시코디스트로 활약하였고, 신시내티 대학교 프란츠 리스트 스페셜 콘서트 피아니스트 등 다양한 무대에 초청되어 연주자로서 역량을 선보였다.
또한 프란츠 리스트의 피아노 음악에 대한 관심으로 박사학위 렉쳐 리사이틀(“The revised version of Franz Liszt’s Venezia e Napoli : A transition from an Italianate to a Germanic Style”)을 연주하였으며, 미국 SMU(Southern Methodist University)에서 개최된 MTNA Dallas Piano Symposium에서 ‘쇼팽 피아노음악 에디션 비교’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미국 오하이오주 피아노학회(Ohio MTA Southwest)에서는 ‘성인들을 위한 피아노 교수법’이란 주제로 발표하며, 음악적 학문에 대한 열정도 끊임없이 보여주고 있다.
김영경, 이경미, 노미경, 서정원, Aaron Shorr, Edward Auer, James Tocco를 사사한 피아니스트 김귀임은 뉴욕 IKIF페스티벌, 러시아 St. Petersburg Conservatory,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 마스터클래스, 이태리 Siena Music Academy에서 참여하여 Aaron Shorr, Joaquín Achúcarro, Bernd Goetzke, Arkadi Zenzipér, Alon Goldstein, Jerome Rosenthal, Alexander Kobrin, Victor Rosenbaum, Jerome Rose 등의 마스터클래스에서 연주하였다.
미국 University of Cincinnati Starling 영재프로그램의 학과장인 Sassmannshaus 교수 스튜디오의 전담 피아니스트로 활동하며 실내악 리허설 코칭을 전담하였고, 미국 신시내티 음악원과 CCM prep department, NKU, Georgia State University 등에서 피아니스트와 Piano Instructor로서 역임하였다.
2023년 영산아트홀 귀국독주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무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리스트협회 및 음악예술학회원으로 활동하며 경남대학교에 재직 중이다.
PROGRAM
L. v. Beethoven (1770-1827)
Piano Sonata No. 26 in E-flat major, Op. 81a, "Les Adieux"
Das Lebewohl : Adagio - Allegro
Abwesenheit : Andante espressivo
Das Wiedersehen : Vivacissimamente
F. Liszt (1811-1886)
Venezia e Napoli, S. 162
Gondoliera
Canzone
Tarantella
Intermission
F. Poulenc ( 1899-1963)
Thème varié
S. Rachmaninoff (1873-1943)
Variations on a Theme of Corelli, Op. 42
관람석 총 354석
1988년 문을 연 소규모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잔향보다 명료함이 요구되는 연주회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간이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2층 354석 규모로 새단장 하였다.리사이틀홀은 데뷔 무대, 귀국 발표회, 실내악 앙상블 뿐 아니라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262석
2층 92석
김귀임 피아노 독주회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