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A. Corelli (1653-1713) -Concerto Grosso in D major op.6 No.4
아르칸젤로 코렐리 – 합주 협주곡 제 4번 라장조, op.6
Ⅰ Adagio
Ⅱ Allegro
Ⅲ Adagio
Ⅳ Vivace-Allegro
W.A. Mozart - Flute Concerto No. 1 in G major, K. 313 (Flute 김세현)
불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1756-1791)- 플루트 협주곡 제 1번 사장조, K.313
Ⅰ Allegro maestoso
Ⅱ Adagio non troppo
Ⅲ Rondo. Tempo di Menuetto
W. A. Mozart - Bassoon Concerto B-flat major, K. 191 (Bassoon 김현준)
불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1756-1791) – 바순 협주곡 내림 나장조, K.191
Ⅰ Allegro
Ⅱ Andante ma Adagio
Ⅲ Rondo. Tempo di minuetto
G. Beliczay - Serenade for Strings in D minor, op.36
줄리어스 폰 벨리차이 (1835-1893) – 현을 위한 세레나데 라단조, op.36
ⅠModerato ma non troppo
Ⅱ Allegretto vivace
Ⅲ Adagio cantabile
Ⅳ Allegro con fuoco - Allegretto vivace
▣프로필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구 서울바로크합주단)
Korean Chamber Orchestra, Since 1965
음악감독: 김 민
1965년에 서울바로크합주단 명칭으로 창단된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KCO)는 올해로서 창단 58주년을 맞이한 명실공히 국내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챔버오케스트라로서의 위상을 이어 나가고 있다. 1980년 현재 음악감독 김 민의 취임과 함께 지금까지 폭넓은 레퍼토리 확장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챔버오케스트라로서 전세계 주요 페스티벌에 초청받으며 현재까지 국내외 연주기록 752회 해외 초청연주 142회)의 기록을 세웠다.
KCO는 바로크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현재까지 총 17장의 CD를 발매하며 레코딩의 수준 향상을 끌어올렸다.
또한 KCO는 1999년 파리 유네스코 회관, 2000년 뉴욕 UN본부에서의 열린 공연을 통해 ‘UN 공식 평화의 실내악단’으로 지정받았고, 2003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사단법인 예술단체, 2020년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법인 단체, 2020년 롯데콘서트홀 상주연주단체, 2022년 기획재정부 공익지정법인단체로 지정받았다. 2021년 음악단체로는 최초로 제5회 백남상을 수상하며 클래식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챔버 오케스트라로 세계 주요 페스티벌에서 141회라는 국내 최다 해외투어 기록을 보유한 KCO는 라인가우 페스티벌(2007), 에네스쿠 페스티벌(2011), 핀란드 난탈리 페스티벌(2009, 2010, 2019), 폴란드 바르샤바 베토벤 이스터 페스티벌(2006, 2015), 이태리 아스콜리피체노 페스티벌과 칼 오르프 페스티벌(2011), 마카오 국제 페스티벌(2014), 중국 베이징 NCPA May 페스티벌(2015), 에스토니아 국제 모차르트 페스티벌 (2006), 룩셈부르크 에히터나흐 페스티벌 (2007), 오스트리아 쇼팽 페스티벌 (2016),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 실내악 페스티벌(2016), 독일 Eckelshausener Musiktage(2019),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페스티벌(2019), 스위스 시옹 페스티벌(2022) 외 다수의 주요 국제 페스티벌 초청을 받아 연주하였다. 또 2015년에는 창단 50주년 기념하여 월드투어 프로젝트(런던 퀸엘리자베스홀, 베를린 콘체르트 하우스, 모스크바 차이콥스키 음악원 콘서트홀, 비엔나 뮤직페라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글로벌 챔버 오케스트라로서의 위상을 쌓아가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로 연기된 국내 최초 <모차르트 46 교향곡 전곡 연주 프로젝트>를 재개하여 지난 2월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Flute. 김세현
플루티스트 김세현은 예원학교, 서울예고 졸업 후 2007년 도독하여 약 7년 유학기간 동안 Prof. Andrea Lieberknecht, Andreas Blau, Michael Hasel, Gudrun Hinze-Hönig를 사사하여 하노버 국립음악 대학교, 뮌헨 국립음악 대학원을 수석 졸업하였다.
2009년 학사 재학 중 세계최고의 베를린필하모닉오케스트라(Berliner Philharmoniker) 카라얀아카데미(Herbert-von-Karajan Akademie) 오디션에 관악부문 한국인 최초, 당시 20세 약관의 나이로 합격하여 2010-2012년 베를린 필하모닉 객원단원으로서 Sir. Simon Rattle, Claudio Abbado, Zubin Mehta, Christian Thielemann, Andreas Nelson 등 다수 유명 지휘자들과 연주하였고, BBC Proms, Salzburg Festival 등 세계적인 페스티발에 참가하며 음악적 영감을 얻었다.
2009서울예고를 빛낸 학생으로 선정된 그녀는 일찍이 이화경향, 음악저널, 성정음악, 서울대, 이태리 IBLA 콩쿨 등 국내외 다수의 콩쿨에서 수상하였으며 예술의전당 11시콘서트, 금호영재콘서트, 플룻위크코리아 초청 연주, 인천시립교향악단 초청 협연, 금호 라이징스타 초청 독주회, 박창수의 하우스콘서트 등 솔리스트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목관9중주 코리안아츠윈드 리더, 목관5중주 트로이앙상블 멤버로써 실내악도 연주도 활발히 펼치고있다.
한국 귀국 후 약 2년간 서울시립교향악단 부수석을 역임하였으며, KBS교향악단, 대전시립교향악단, 충북도립교향악단, 통영페스티발오케스트라 등 다수 오케스트라 객원수석으로 활동중이다.
또한 후학양성에도 뜻이 깊은 그녀는 선화예중•계원예고•인천예고•세종대미래교육원 강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KCO코리안쳄버오케스트라 수석 주자임과 동시에 한국플트협회 이사, 선화예고•서울시립대학교•강릉원주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Basson. 김현준
파곳티스트 김현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에서 예술사 과정 졸업 후 마르코 포스팅겔에게 발탁되어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악대학교에서 석사과정 및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석사 재학 중 독일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의 아카데미 오디션에 합격하여 마리스 얀손스, 베르나르트 하이팅크, 헤르베르트 블롬슈테트, 사이먼 래틀, 안드리스 넬손스, 야닉 네제-세갱, 다니엘레 가티, 다니엘 하딩, 프란츠 벨저 뫼스트, 앨런 길버트 등 세계적인 지휘자들과 함께 연주 하면서 음악적 소양을 키워나갔다.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의 첫 내한공연과 베토벤 심포니 전곡 실황녹음에 참여하는 등 이후로도 주기적으로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의 객원으로 초청받았다. 또한 뮌헨 챔버오케스트라, 빈 챔버오케스트라, 스위스 무직콜레기움 빈터투어 등 유럽 각지의 오케스트라와 스위스 루체른 페스티벌,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부활절 페스티벌, 독일 라이프찌히 말러 페스티벌, 바이로이트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 왔다.
바로크 음악에 깊이 빠져 연구하고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그는 마르코 포스팅겔, 라인하르트 괴벨, 비토리오 기엘미, 알프레도 베르나르디니, 슈테판 쉴리가 이끄는 고음악 프로젝트에 함께 참여하며 활동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KCO 바흐 브란덴부르크 협주곡 전곡 연주회의 솔리스트로 참여, KBS Prime 특집기획 다큐멘터리 „김C의 클래식 여행 - 세계의 오케스트라“ 편에 출연, 그리고 2019년 KME(코리안모던앙상블)의 멤버로 벽산음악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에서도 다채롭고 활발한 음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현재 강남심포니 오케스트라의 파곳 수석주자이며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KCO) 수석, 코리안모던앙상블(KME)의 멤버로 활동중이며 한국예술종합학교 겸임교수와 추계예술대학교 외래교수로 재직중이다.
관람석 총 600석
2011년 문을 열었으며 2층으로 600석 규모를 갖춘 실내악 전용 공연장이다. 중규모의 클래식 음악 공연장이 신설됨으로써 우리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를 위한 새로운 요람이 마련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 무대 위 연주자들의 호연과 호흡이 객석까지 오롯이 전해지며 마치 무대 바로 옆에서 듣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는 평가가 있을 만큼 생생한 감동을 만끽하게 해주는 공간이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454석
2층 146석
KCO 트로이카콘서트 시리즈 33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