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inal - 콩쿠르 다시보기
-본 공연은 코로나19 정부 지침, 방역 수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주최 측 및 연주자 사정에 의해 프로그램은 예고 없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A. Dvořák, The Noon Witch, Op. 108, B. 196
S. Prokofiev Piano Concerto No. 3 in C major, Op. 26
- intermission -
H. Wieniawski, Violin Concerto No. 2 in D minor, Op. 22
A. Glazunov, Symphony No. 6 in C minor, Op. 58
[출연진]
지휘 - 아드리앙 페뤼숑
아드리앙 페뤼숑의 성공적인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니 관현악단과의 데뷔 공연 후, 그는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 클리블랜드 관현악단, 몽펠리에 국립 오페라 교향악단, 로렌느 국립 오페라 교향악단, 로잔느 실내관혁악단, 룩셈부르크 필하모니, WDR 방송교향악단, NDR 하노버 라디오 필하모니, 브뤼셀 필하모니, 도쿄 교향악단,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했다. 빈 심포니커 지휘로 비엔나 무지크페라인에 데뷔했으며 바이올리니스트 힐러리 한과 함께 이 오케스트라의 독일 투어공연을 이끌었다. 또한 그는 피에르-로랑 에마르, 장-에플람 바부제, 고티에 카퓌송, 아우구스틴 하델리히, 바딤 글루즈만, 크리스틴 오포라이스, 하비에르 페리아네스, 등과 같은 솔리스트들과 협업을 펼쳤다.
최근에 그는 네덜란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바우에서 데뷔무대를 가졌으며, 린츠 국제 브루크너 페스티벌의 개막식을 감독했다. 또한 런던 카도간 홀 데뷔뿐만 아니라 첼리스트 고티에 카퓌송 그리고 파리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함께한 유럽 순회공연뿐만 아니라 리옹 국립 교향악단 데뷔, 앤트워프 심포니 등 여러 악단과 호흡을 맞췄다.
2022/2023 시즌 그는 퀘벡 관현악단을 지휘할 예정이며, 스웨덴 체임버 오케스트라 그리고 퀴미 신포니에타와도 협업할 예정이다. 이후 뒤셀도르프 심포니 오케스트라에서 Katia 그리고 Marielle Labèque와 협연을 펼치고 브르타뉴 국립 오케스트라 프랑스 오베르뉴 국립 오케스트라를 지휘할 예정이다.
그는 2003년 정명훈 지휘자에 의해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니 관현악단의 수석 팀파니스트로 발탁되었으며, 이후 서울시향으로 인연이 이어졌다. 그는 2016년까지 이 두 교향악단에서 활동했으며, 2015/2016 시즌 그리고 2016/2017시즌 동안 페뤼숑은 로스앤젤레스 필하모닉에서 두다멜 지휘자 펠로우 과정을 가졌다.
피아노 - 선율
뛰어난 기교와 음악성을 가감 없이 무대에서 보여주는 피아니스트 선율은 2023년 포르투갈에서 열린 비제우 국제 피아노 콩쿠르 에서 2위와 함께 청중상을 수상하며 유럽 무대에서 주목을 받았다. 일찍이 난파음악콩쿠르 1위를 시작으로 수리콩쿠르, 성정음악 콩쿠르, 이화경향콩쿠르, 국민일보-한세대 콩쿠르, 한국쇼팽콩쿠르 등 국내 유수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두각을 나타내었으며, 신한음악상-피아노 부문 수상, 아시아-태평양 국제 쇼팽 콩쿠르에서 1위 및 폴로네이즈 상, 미국 E-피아노 청소년 국제 콩쿠르에서 2위와 슈베르트 특별상을 수상하였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의 이름을 알렸다.
선율은 지휘자 안토니 비트, 마시모 자네티, 마크 러셀 스미스, 이종기, 정주영, 홍석원 등과 호흡을 맞추었으며, KNIGA 심포니 오케스트라, 미네소타 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 한경arte필하모닉오케스트라,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 예원학교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다.
또한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세종문화회관, 금호아트홀, 영산아트홀, 경기아트센터, 계명아트센터,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서울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 등에서 무대를 가졌으며, 2021 경기피아노페스티벌, Yamaha Rising Pianist Concert, 최인아 책방콘서트, 아트엠콘서트,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 금호영재콘서트, 더하우스콘서트 클로즈업시리즈와 줄라이페스티벌, 경기도문화의전당(현 경기아트센터) 피스 앤 피아노 페스티벌 디스커버리 콘서트, NWA Young Pianist Concert Series 2019, KNUA 베토벤 250th ‘Strum und Drang', 2019-2020 국제아트홀시리즈 등 독주회를 비롯 다양한 무대에서 관객을 만났다.
다채로운 레퍼토리 연구와 연주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그는 섬세한 터치와 고도의 테크닉을 보여주는 연주력과 개성 있는 해석으로 국내·외 클래식 음악계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2022년 서울 예술의전당 단독 리사이틀을 성료하였으며,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11시콘서트 무대에서 리스트 피아노 협주곡 제1번을 협연하며 그의 뛰어난 연주력을 보여주었다.
피아니스트 선율은 예원학교 졸업 후 서울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영재선발전형으로 입학, 김대진 교수를 사사하였으며 현재 프랑스 파리 스콜라 칸토룸에서 피아니스트 올리비에 갸르동을 사사하고 있다.
바이올린 - 히나 마에다
오사카 출신 히나 마에다는 2022년 제16회 폴란드 포즈난에서 열린 비에니아프스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4세 때부터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하여 이노우에 아츠코, 마에다 에츠요를 사사하였고 현재 오구리 마치에, 하라다 고이치로, 카미오 마유코를 사사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바이올린에 특별한 재능을 나타낸 히나 마에다는 제67회 학생 음악 콩쿠르 재팬 (초등학생 부문)에서 1위, 제16회 Kloster Schöntal 국제 바이올린콩쿠르에서 14세 이하 부문 1위, Virtuoso상, 전 부문 최고점수를 기록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Forderpreis를 수상하였다. 2019년에는 조지아의 치난달리 페스티벌에서 학생 연주자로 선발 되어 연주 하였다.
또한 비에니아프스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 이후에는 전 세계를 돌며 1년에 50회가 넘는 연주를 하고 있다. 히나 마에다는 솔리스트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들과 여러 실내악의 뮤지션으로도 활발히 활동중이다. 2023년 파리 살 가보에서 오케스트라 콜론느, 타이페이 국립콘서트홀에서 에버그린 심포니 오케스트라, 그리고 오는 9월 7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필하모니코리아와의 협연을 앞두고 있다. 또한 부다페스트의 프란츠 리스트 아카데미, 바르샤바의 베토벤 부활절 축제, 완추트의 두스키니 국제 쇼팽 음악 축제에서 리사이틀을 선보였다.
연주 - 필하모니코리아
필하모니코리아는 국내외로 활발히 활동 중인 실력있는 음악가들이 모여 창단되었다. 대한민국 대표 최고 연주자들이 모인 필하모니코리아는 품격 높은 연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간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또한 자유롭고 다채로운 기획력으로 실내악부터 대편성 작품까지 그리고 바로크부터 현대까지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사하며 지휘자와 단원은 각자의 예술성으로 정통 클래식의 매력을 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한다.
2022년 11월,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창단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친 필하모니코리아는 정기연주회 및 기획공연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획과 수준 높은 연주로 관객과 예술로서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필하모니코리아를 통해 이제껏 만나보지 못했던 정통 클래식의 진정한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The Final - 콩쿠르 다시보기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