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하기

[2021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코리아아르츠그룹 체질오페라< 남몰래 흘리는 눈물 >

  • 기간 2021-06-04(금) ~ 2021-06-06(일)
  • 시간Fri 20:00 / Sat 14:00, 19:00 / Sun 16:00
  • 장소 자유소극장
  • 입장연령8세 이상
  • 관람시간(분)100
  • 가격R석 7만원 / S석 5만원
  • 주최대한민국오페라.발레축제추진단,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조직위원회
  • 주관코리아아르츠그룹
  • 후원예술의전당,사)대한민국오페라단연합회
  • 문의02-557-5587

ㅎD20210400003801.jpg 예매

홈으로

홈으로  >  공연/전시  >  진행·예정 프로그램

공유
[코로나19 관련 모바일 관객질문서 이용 권장]
예술의전당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관객 대상으로 '관객 질문서' 작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관객질문서 작성 후 문자(알림톡)로 받으신 전자명부 확인증을 객석 입구 안내원에게 제시해주세요.
※ 공연당일 작성 필수
오페라하우스(오페라극장,CJ 토월극장,자유소극장) http://www.maketicket.co.kr/form/GD16257
음악당(콘서트홀,IBK챔버홀,리사이틀홀,인춘아트홀) http://www.maketicket.co.kr/form/GD16258
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 http://www.maketicket.co.kr/ticket/GD16402
알립니다.
웹전단

[시놉시스]

순박한 시골청년인 ‘네모리노’는 농장주의 딸인 젊고 아름다운 ‘아디나’를 사랑하고 있다. 어느 날 마을에 나타난 정열적인 하사관 ‘벨코레’는 아디나의 미모에 빠져 그녀에게 저돌적으로 구애하고, 벨코레에게 흔들리는 ‘아디나’를 보게 된 ‘네모리노’는 다급한 마음에 떠돌이 약장수 ‘둘카마라’를 찾아간다.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사랑 이야기에 나오는 사랑의 묘약을 얻게 된 ‘네모리노’는 이것만 마시면 내일부터 ‘아디나’의 사랑을 얻게 될 거라 믿으며 기뻐한다. 그러나 ‘벨코레’와 ‘아디나’는 당장 그날 저녁 결혼식을 치를 상황에 처하게 되고, 이에 네모리노는 크게 좌절하지만 마지막 희망처럼 다시 사랑의 묘약을 찾으러 가는데...

19세기 초 이탈리아의 주인공들이 21세기 서울에 나타난다면 어떤 모습일까? 무대는 현대적이면서 시의적인 주인공들의 모습(직업과 상황)을 보여주고자 한다. 그러면서도 체질과 기질이라는 선천적 요소를 캐릭터의 기반으로 삼은 체질 오페라를 표방한다. 작품 속 인물의 성격이나 행동을 사상체질로 분석하여 보다 쉽게 오페라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서양의 오페라가 동양의 사상체질과 만날 때, 이야기는 ‘저 먼, 어딘가의 것’이 아닌 ‘여기, 우리의 것’으로 느껴진다. 공연 전 관객은 자신의 체질을 측정할 수 있고, 자신과 동일한 체질의 등장인물이 누구인지를 알게 되어 공연을 보는 동안 동질감과 감정이입을 얻기가 용이하다. 자신과 같은 체질, 기질의 등장인물과 동화되는 새로운 즐거움을 얻으며 오페라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도니제티의 ‘사랑의 묘약’이 갖고 있는 유머러스함과 밝은 에너지를 부각시키면서도 시대성과 현장성을 덧입히기 위해 연극적 요소를 가미한 체질 오페라 <남몰래 흘리는 눈물>은 아리아와 중창은 원어를 유지하며 한국어 대사로 레치타티보를 풀어냈다. 신선함으로 무장한 이번 공연이 관객에게 유쾌하고 감동적인 몰입의 경험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연출의변
세상에는 많은 방식의 사랑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은 어떤 식으로든 소통할 수만 있으면 관계를 맺고 감정을 만듭니다
요즘 랜선연애라는게 유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취미 또는 선호도에서 공통분모를 가지게 된 사람끼리 유대감을 만들어 성별과 연령을 불문하고 친해져 친구관계를 성립합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온라인의 순기능이라고 보면 좋습니다, 인맥을 쌓는 방법 중 하나이니깐요
하지만 더 나아가 이성간에는 친구관계를 넘어서 호감을 가지게 되는 경우가 생겨 랜선연애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이지 않기에 보여줄 수 있는 것’이라는 점이 작용하여 자신을 감추거나 또는 자신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실제 연애보단 진정성이 덜하지만 그만큼 부담이 없고 자기만족이 되기 때문이라고들 합니다.
그리고 지금 랜선연애로 이루어져 오프라인에서까지 만남을 이어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과연 랜선에서 진심을 과연 전달할 수가 있을까요?

작품 줄거리
한 마을 농장주의 딸 ‘아디나’는 젊고 아름다운 아가씨이다. 그녀는 두 젊은이로부터 청혼을 받고 있었는데, 한 사람은 순진하고 성실한 농부 ‘네모리노’이다. 다른 청년은 가까운 마을에 사는 하사관 ‘벨코레’다. ‘네모리노’가 ‘아디나’의 미모에 반하여 정열적으로 [아! 얼마나 아름다운 모습인가 Quanto bella]를 부르자 ‘벨코레’는 완고한 표정을 짓는다. 그녀는 두 구혼자에게 무척 냉정히 대하지만 ‘네모리노’는 [미풍을 잠재워주오 Chiedi all'aura lusinghiera]라는 매력적인 노래로 한번 더 구애를 시도한다.
마을에 약장수 ‘둘카마라’가 등장한다. 그는 엉터리 약을 그럴 듯하게 선전한다. ‘트리스탄과 이졸데’의 사랑이야기를 들려주며, 트리스탄이 마신 것과 똑같은 사랑의 묘약이라고 허풍을 떤다. 단순한 ‘네모리노’가 맨 먼저 특별히 제작되었다는 '이졸데 (Isolde)'를 산다. 그는 병에 담긴 것이 술인 줄도 모르고 단숨에 마셔버린다. 하루만 지나면 약효가 난다는 말을 믿고 콧노래를 부른다. 마침 그곳에 나타난 ‘아디나’가 술에 취한 그를 본다. 약효를 과신한 ‘네모리노’가 착각 속에 방자하게 행동한다. 자존심 상한 그녀가 홧김에 ‘벨코레’에게 결혼을 약속한다. 그리고 ‘벨코레’는 출전 명령을 받는다. 다음날 출발해야 했으므로 그날 저녁에 ‘아디나’와 결혼식을 올리기로 하는데..


[프로필]

출연진
*예술총감독 하만택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수석졸업, 이탈리아 G. Puccini 음악원 만점졸업, 독일 쾰른 국립음대 Konzertexamen (최고연주자과정), 이탈리아 Cagli 극장 아카데미 졸업.
한세대학교 합창지휘과 대학원
35회 동아 콩쿨 1위, 이대웅 콩쿨 1위, 이탈리아 Viotti-Valsesia 국제콩쿨 1위, 오스트리아 F. Tagliavini 국제콩쿨 1위, 스페인 P. Lavirgen 콩쿠르1위, 이탈리아 F. Corelli 국제 콩쿨, 벨기에 “Vervier” 국제 콩쿨,이탈리아 Viotti-Vercelli 콩쿨 등 다수 우승.
세계적인 테너 Alfredo Kraus, Luigi Alva, 소프라노 Renata Scotto 등과 연주.
독일 Koeln 극장 전속 솔리스트, 독일 Kr-Mg 전속 솔리스트 역임. 유럽 유명극장 연주.
현)코리아아르츠그룹대표, 벨라비타문화예술원주임교수
Oikos University in USA 음대 학장,(사)굿피플 문화홍보대사
*연출 이효석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전문사 오페라과 연출전공
블루라이트홀 - One month Festival 초청작
‘L’elisir D’amore’ 연출, 울산싱어즈소사이어티 송년음악회
'La Boheme' 연출 경상오페라단,경상남도문화회관 공동주최
‘Il Barbiere di siviglia’,‘La Cenerentola’,‘Don Pasquale’, ‘유쾌한 미망인’ 연출
라벨라앤유 클래식콘서트 ‘아름다운 음악 그리고 당신’ 연출
라벨라오페라단 주최 ‘불량심청’ 연출
반도씨어터(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99주년 기념)
창작 오페라 백년의 약속 부산공연 협력연출
국립오페라단 학교오페라 ‘L’elisir D’amore’ 연출
부산문화회관 오페라위크 ‘세빌리아 이발사’,갈라콘서트 ‘La traviata&La Bohéme’ 연출, 코리아아르츠그룹 ‘울림3 ’연출
*지휘 로즈송
이탈리아 G. Puccini 국립음악원 디플롬
이탈리아 Teatro Cagli 시립 아카데미 오페라과 졸업
이탈리아 피렌체 시립 아카데미 졸업
독일 에쎈국립음대 합창지휘/어린이와 청소년 합창지휘 석사 졸업
독일 Stadt Krefeld-Moenchengladcah Frauenchor 예술감독 및 상입지휘자 역임, 독일 Folkwang KONZERTCHOR/ FRAUENCHOR 지휘자, 독일 HSU청소년/ 소녀소녀합창단 상임지휘자역임, Hannover Knabenchor객원지휘, Essen-Duisbrug Uni. Philharmonie Orchestra 객원지휘, 하노버시 초청 Bach 공연 지휘, John Rutter ‘Burder Heinlich’ 초연연주지휘, 다큐 갈라 콘서트 ‘울림’, 우리가곡 우리가곡 ‘ 가락’ 음악감독 및 지휘, 오페라 및 힐링 콘서트 예술감독 및 지휘
현) 코리아아르츠그룹 예술교육연구소장, CTS기독교방송국여성합창단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 리베르따 합창단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
*대본 이현주 작가
*해설 임동구 박사
*무대디자인 김세라
*무대감독 송영윤
*조연출 안희준
*영상 이주형
*음향 김광석
*조명 길성준
*분장 임유경
*스텝 강신관, 조 민
배역
-네모리노/
테너 이사야
 서울시립대외래교수
독일 뷔어츠브륵국립음대졸업
테너 전상용
이탈리아 오또리노 레스피기 국립음악원 졸업
-아디나/
소프라노 김미주
이탈리아베르디국립음악원 졸업
소프라노 홍예선
코리아아르츠그룹 성악가
가천대 겸임교수
미국 맨하탄음대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둘까마라/
베이스 이태영
독일 트로씽엔국립음대 졸업
베이스 백진호
독일 로스톡국립음대 졸업
-벨꼬레/
바리톤 임희성
중앙대외래교수
이탈리아 로비고 국립음대 졸업
바리톤 곽상훈
은가람 음악감독
베를린국립음대 졸업
-잔네따/
소프라노 김민숙
아코드앙상블소속연주자
이탈리아 베르디 아카데미 디플롬
뮤지컬 배우 조민기
전문 뮤지컬 배우
단국대 뮤지컬전공 졸업
-음악코치/
손민숙
이탈리아 산타체칠리아 국립음악원졸업
코리아아르츠그룹 소속 전문 음악 코치
-피아노/
김소원
코리아아르츠그룹 전문 반주자
독일 프라이부륵국립대학교 졸업
선화예고 출강
-엘렉톤/
최유미
파리고등사범음악원 졸업
침신대 겸임교수
-Koa Ensemble /
악장 심정은
전문연주자
한국종합예술학교 졸업
※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를 제시하지 못할경우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 가능
 
- 조기예매 30% (1인 2매 / ~5월 7일까지 예매 시)
- 후원 · 골드회원 25% (5매)
- 블루 · 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회원 20% (5매), 그린회원 20% (2매)
- 싹틔우미회원 - 본인 40% (1매 / 본인 신분증 확인)
- 노블회원 - 본인 40% (1매 / 본인 신분증 확인)
- 대학생 본인 20% (대학원생 제외 / 학생증 현장 제시)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1급~3급/중증) 본인 및 동반 1인 50%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4급~6급/경증)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 경로우대 본인 30% (만 65세 이상 / 신분증 현장 제시)
- 오페라페스티벌 릴레이 본인 및 동반 1인 30%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14~21년 공연 유료티켓 소지자 / *단, 실물티켓 현장 제시)
- 가족패키지 25% (4인 이상 / 가족증명서 현장 제시)
- 예술인패스카드 소지자 본인 10% (본인명의 예술인패스카드 현장 제시)
- 문화릴레이 10% (1인 2매 / 2020년-2021년 공연 유료티켓 소지자)
   [참여단체 : 경기아트센터,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부천문화재단, 서울예술단, 성남아트센터, 세종문화회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재재단]

관람석 총 241석

  • 일반 판매석

    221석 (일반석 217석 | 휠체어석 4석)

  • 판매 유보석

    20석 (시야제한석 20석)

자유소극장 무대와 객석의 벽을 과감히 허물어 실험적인 극장 구현

예술의전당의 모든 공간에서 가장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시도가 가능한 공연장이다.자유소극장은 무대와 객석의 구분이 없으며 연출자의 의도에 따라 300석까지 객석규모도 변형 가능하다. 프로시니엄, 아레나, 돌출, 비정형 등 다양한 형태로 무대를 변형하는 것이 가능하고 하부무대의 높낮이도 조정이 가능한 블랙박스형 극장이다. 입체적이고 도전적인 작품세계를 선호하는 예술인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공연장 좌석배치도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유소극장 좌석도 1층정면석A블록2열2번 1층정면석A블록2열10번 1층정면석A블록5열2번 1층정면석A블록9열2번 1층정면석A블록9열10번 1층정면석B블록2열8번 1층정면석B블록5열1번 1층정면석B블록5열8번 1층정면석B블록9열2번 1층정면석B블록9열8번 2층측면석5번 2층측면석13번 2층정면석15번 왼쪽 바로옆 2층정면석23번 오른쪽 바로옆 2층정면석24번 왼쪽 바로옆 2층정면석31번 오른쪽 바로옆 2층측면석33번 2층측면석41번 3층48번 3층53번 3층56번 3층65번 3층68번 3층73번
  • 1층(정면석) 166석

    • 일반석162석
    • 휠체어석4석
  • 2층(정면석/측면석) 45석

    • 일반석37석
    • 시야제한석8석
  • 3층(3층석) 30석

    • 일반석18석
    • 시야제한석12석

[2021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코리아아르츠그룹 체질오페라< 남몰래 흘리는 눈물 >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관람평
쓰기
관람평이 없습니다.
예매 및 환불·변경안내

예술의전당은 8세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8세 미만 아동은 보호자를 동반하여도 공연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02-580-1300)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환불·변경 수수료
환불·변경 수수료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 전 전액  
관람일 9일~1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방문 20:00까지, 인터넷 23:59까지)
관람 당일 전당기획공연 티켓금액의 90% 공연시작 전까지
대관공연 환불 불가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예매취소 방법안내

관람평쓰기 close

관람평쓰기
작성자 비회원손님 2021.05.07(금)
작품명 [2021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코리아아르츠그룹 체질오페라< 남몰래 흘리는 눈물 >
종합평점 *
0
(0 / 최대 1000자) 관람평은 1000자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작품만족도작품성, 완성도, 무대, 출연자 등

    0
  • 관람비용 만족도가격, 할인 등

    0
  • 홈페이지 정보 만족도홈페이지 홍보, 작품소개 등

    0
  • 서비스 만족도티켓구매, 객석입장, 공연환경 등

    0

선택입력

선택입력
공개여부
(공개설정한 관람평은 작품 상세정보와 ‘참여·공감·이용>공감>관람평’에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