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하기

세상을 아릅답게 하는 오페라 버킷 2020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음악회 'OPERA BUCKET'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 기간 2020-03-10(화)
  • 시간19:30
  • 장소 콘서트홀
  • 입장연령초등학생 이상
  • 관람시간(분)150
  • 가격전석초대
  • 주최세아이운형문화재단
  • 주관예술의전당
  • 문의02-580-1300

2020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음악회 'OPERA BUCKET'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종료

홈으로

홈으로  >  공연/전시  >  진행·예정 프로그램

공유
※ 관람 연령 안내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 초등학생 이상 관람가 : 2018년 이전 출생자 (2018년생 포함) 및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
- 중학생 이상 관람가 : 2012년 이전 출생자 (2012년생 포함) 및 중학생 이상 입장 가능

[알립니다]
* 본 공연의 연출을 맡았던 메리 번바움의 개인적 사유로 인해, 연출이 스티븐 카르로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휘 : 에벨리노 피도 Evelino Pido
연출 : 스티븐 카르 Stephen Carr, Director     
연주 :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Korean Symphony Orchestra
합창 : 그란데오페라합창단 Grande Opera Chorus    
  
<출연>
Lucia_소프라노 제시카
프랫 Jessica Pratt 
Edgardo_테너 정호윤 Ho-Yoon Chung
Enrico_바리톤 제커리 넬슨 Zachary Nelson  
Raimondo_베이스 전승현 Attila Jun  
Arturo_테너 김범진   
Alisa_메조 소프라노 박혜연  
Normanno_테너 박용명  
  
  
[프로그램]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프로필]
 
프로필
지휘_에벨리노 피도 Evelino Pido
에벨리노 피도는 이탈리아, 프랑스 레퍼토리의 대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눈부신 커리어를 쌓으면서 전 세계 최고의 오페라 하우스에서 최고의 연주자, 음악감독, 오케스트라 등과 뛰어난 작품을 선보였다. 2019/20 시즌 하이라이트로는 빈국립오페라, 로열 오페라 하우스 코벤트 가든 무대로 돌아가 파리 국립 오페라 프로덕션의 <돈 파스콸레>를 선보이며, 뉴 재팬 필하모닉 및 사본린나 오페라 축제 데뷔 등이 있다. 최근 주요 공연으로는 <리골레토>를 선보였던 라 스칼라 극장 데뷔, 2017년 로열 오페라 하우스 코벤트 가든에서의 <라 보엠> 및 <연대의 딸> 공연, 스페인 마드리드 왕립극장 <청교도>, 리옹 오페라 <젤미라>, 라 모네 극장과 협연한 <아드리아나 르쿠브뢰르>, 빈국립오페라 <안나 볼레나> 및 <돈 파스콸레>, 바르셀로나 리세우 대극장 <라 트라비아타>, 모스크바 볼쇼이 극장 <리골레토>, 부에노스 아이레스 콜론 극장 <라 트라비아타>, 파리 국립 오페라 <토스카> 및 <돈 파스콸레>, 로열 오페라 하우스 코벤트 가든 <이탈리아의 터키인>, 제네바 대극장 <라 왈리>, 발렌시아 오페라 하우스에서 플라시도 도밍고가 출연한 <시몬 보카네그라> 등이 있다. 에벨리노 피도는 벨리니의 음악을 가장 잘 해석했다는 평가를 받아, 많은 음악인들의 로망인 “황금 벨리니”상을 수상하였다. 음반으로는 테너 비토리오 그리골로와 작업한 프랑스 아리아, 리옹 오페라 오케스트라 및 합창단과 도니제티의 <사랑의 묘약> (Decca),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로시니 서곡, 나탈리 드세이와 <몽유병의 여인> (EMI Virgin Classics) 등이 있다. <몽유병의 여인>은 황금 디아파종 상을 수상했으며, 해당 오페라 작품 최고의 음반으로 호평받고 있다. 
  
 
프로필
연출_스티븐 카르 Stephen Carr, Director
스티븐 카르는 미국의 연출가, 연주자, 교육자로서, 미국, 유럽, 아시아 등에서 오페라, 뮤지컬, 오페라타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다시 한국을 찾아 대전 오페라단과 새로운 <라보엠>을 선보였다. 『오디토리움』은 “중요한 획을 그은 공연… 초현대적인 연출 속에서도 리얼리즘을 놓치지 않고, 새로운 친숙함과 낯선 생소함 모두 표현했다. 잘 알려진 스토리라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극찬했다.
 
해외에서 선보인 최근 작품으로는 줄리안 코바체프와 함께 예술의 전당에서 선보인 <투란도트>, 샤오-치아 루가 지휘한 <피가로의 결혼>, 존 피오레 지휘로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연주한 <토스카> 등이 있다. 대전 오페라단에서는 비엔나, 슈투트가르트, 밀라노, 상해 등 다양한 국적의 콘서바토리 학생 출연자들과 함께 <코지 판 투테>를 새롭게 연출하기도 했다. 또한, 도쿄에서 <컴퍼니>, <모던 밀리>, <흡혈식물 대소동> 일본어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그 외 워싱턴 내셔널 오페라, 예술의 전당, 대구 오페라단, 팜비치 오페라, 오페라 노스, 오페라 네이플스, 오하이오 라이트 오페라, 이스트만 오페라 극장, 필라델피아 센터 시티 오페라 등과 함께 작업한 바 있다. 
 
현재 미국 배우조합 회원으로, <뉴욕>, <래그타임> 지방 및 순회공연, <카바레 (런던)>,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유럽 순회공연)>, <스칼렛 핌퍼넬> 등을 선보였다. 그의 작품은 뉴포트 클래식 음반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스티븐 카르는 이스트만 음악대학(성악 학사, 무대연출 석사), 런던 왕립음악원 (뮤지컬 석사)을 졸업했고, 워싱턴 내셔널 오페라의 도밍고-카프리츠 영 아티스트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현재 이스트만 음악대학에서 오페라 및 뮤지컬학과 부교수로 재직중이며, 이스트만 오페라 극장의 부예술감독이기도 하다. 최근 이스트만에서 선보인 작품 중 <카르멜회 수녀들의 대화>로 전미무대연출상을 수상하였고, 제이크 헤기의 챔버 작품집 <포화 속으로>를 해당 작곡가와 함께 협업하여 무대에 올리기도 했다. 인터로켄 썸머 예술원 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도쿄 센조쿠가쿠엔 콘서바토리 뮤지컬과 방문교수로 아시아에서 몇 안 되는 성공적인 뮤지컬 학부 과정을 육성하는 데 기여했다. 
  
 
프로필
ⓒAlessandro Moggi    
루치아_소프라노 제시카 프랫 Jessica Pratt
영국에서 출생하여 호주에서 성장한 소프라노 제시카 프랫은 이탈리아에서 소프라노 레나타 스코토와 지휘자 지안루이지 젤메티에게서 수학한 후 현재는 로마에서 렐라 쿠베를리에게 배우고 있다. 뉴욕타임즈가 “반짝이는 음색, 자유롭고 편안한 고음, 순발력 있는 콜로라투라, 서정적 기품”을 갖춘 것으로 호평했으며, 벨칸토의 어려운 레퍼토리를 가장 잘 해석해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7년 <람메르무어의 루치아>로 유럽 무대에 데뷔한 후,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밀라노 라스칼라 극장, 바르셀로나 대극장, 취리히 오페라, 베를린 도이치 오페라, 빈국립오페라, 로열 오페라 하우스 코벤트 가든 등에서 다니엘 오렌, 넬로 산티, 켄트 나가노, 콜린 데이비스 경, 자코모 사그리판티, 지아난드레아 노세다, 카를로 리치, 로베르토 아바도, 웨인 마샬, 크리스티안 틸레만 등의 지휘자와 함께 공연했다.
2020년 초에 스페인 오비에도 오페라에서 자코모 사그리판티 지휘로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공연을 하기로 되어 있는 것을 비롯, 최근에는 베이루트 샹트 페스티벌에서 벨칸토 오페라 갈라 콘서트, 파리 라 센느 뮈지칼에서 로시니의 <글로리아 미사>, 툴루즈 카피톨 극장에서 리사이틀, 마르세유 오페라에서 벨리니의 <청교도>, 빌바오 오페라에서 리카르도 프리차 지휘로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보르도 오페라에서 <호프만의 이야기>, 페사로 로시니 오페라 페스티벌에서 콘서트와 로시니의 <데메트리오와 폴리비오>, 로베르토 아바도 지휘로 발렌시아에서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라스 팔마스에서 벨리니의 <몽유병의 여인>,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에서 빈첸조 스칼레라 반주로 리사이틀, 팔레르모의 마시모 극장에서 리사이틀, 제노바 카를로 펠리체 극장에서 갈라 콘서트, 함부크르 오페라에서 모차르트의 <마술피리>(밤의 여왕 역)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30개 이상 다양한 배역을 레퍼토리로 갖고 있으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도니제티의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에서 루치아 역으로 100회 이상 공연을 선보였다. 그 다음으로는 벨리니의 <몽유병의 여인> 아미나 역, <청교도> 엘비라 역 등이 있다. 페사로 로시니 오페라 페스티벌에 자주 초청될 정도로 로시니 레퍼토리도 잘 알려져 있다. <세미라미데>, <아르미다>, <보르고냐의 아델레이데>의 타이틀 롤, 바르셀로나 리세우 대극장에서 <오텔로>의 데스데모나 역, 베로나 아레나에서 <세비야의 이발사>의 로지나 역 등 로시니 작품 중 12개 역할을 무대에서 선보였다.
제시카에게 특히 잘 맞는 작곡가는 도니제티로, 그의 오페라 <무대의 관습과 불편함>에서 프리마 돈나 역으로 라 스칼라 무대에 데뷔했고, 이후에 <람메르무어의 루치아>로 다시 이 무대에 섰으며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도 공연했다. 그 외의 도니제티 작품으로는 라스 팔마스 오페라에서 <연대의 딸>, 빌바오 오페라에서 <돈 파스콸레>, 바르셀로나 리세우 대극장에서 <사랑의 묘약>, 피렌체 오페라에서 <영국의 로스몬다> 등 도니제티의 새로운 오페라를 레퍼토리로 선보이기도 했다. 베르가모 도니제티 페스티벌에서 공연한 도니제티의 <케닐워스의 성>은 DVD로도 발매되었다.
음반으로는 로시니의 <오텔로>, 바카이의 <메시나의 신부>, 도니제티의 <영국의 로스몬다>, 베르디의 <조반나 다르코> 등이 있으며, 낙소스 레이블의 <벨칸토 오페라의 황금기>에도 참여했다. DVD/Blu-Ray로는 이트리아 음악축제 <조반나 다르코>, 로시니 오페라 페스티벌 <보르고냐의 아델레이드>, <바빌로니아의 키로스>, <팔미라의 아우렐리아노>, 2012년 베니스 라 페니체 극장신년음악회, 베르가모 도니제티 페스티벌 <영국의 로스몬다>,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무대의 관습과 불편함> 등이 있다. 2016년 Opus Arte에서 첫 솔로 앨범 “세레나데”를 발매했다. 또한 로마 오페라 극장에서 로베르토 아바도가 지휘한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DVD와 파비오 루이지 지휘로 피렌체 오페라 및 합창단과 함께 한 벨칸토 광란의 장면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다. 
 
 
프로필
에드가르도_테너 정호윤 Ho-Yoon Chung
테너 정호윤은 서울대 음악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베를린 음대에서 수학하였다. 이후 체코 부르노 국립 콘서바토리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1999년 동아콩쿠르 대상을 시작으로 2000년 제1회 국립오페라콩쿠르 대상, 2001년 벨기에 왕립 베르비에 국제성악콩쿠르 대상, 2003년 오스트리아 벨베데레 콩쿠르 입상 등 국내외 콩쿠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03년 독일 함부르크 국립오페라극장의 솔리스트로 전격 발탁되었으며 2006년부터는 세계 3대 최고 오페라 극장 중 하나로 불리는 비엔나 국립 오페라극장 전속가수로 발탁되어 비엔나 국립오페라에 한국인 테너 처음으로 <리골레토>의 주역 만토바 공작 역으로 데뷔하였다. 특히 2007년 동 극장에서 공연한 <라 보엠>의 로돌포 역과 <마농>의 데 그리외 기사 역으로 호평을 받아 현지 언론의 주목과 호평을 받았다. 이후 런던 로얄 오페라 코벤트가든, 독일 베를린 도이치오퍼, 드레스덴 젬퍼 오페라, 프랑크푸르트 오페라, 이탈리아 볼로냐, 베로나,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오페라,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아테네 그리스 국립오페라, 노르웨이 오슬로 오페라, 스위스 베른 극장, 폴란드 바르샤바극장, 이스라엘 텔 아비브 등 세계 유수의 오페라 극장에서 <리골레토>의 만토바 공작, <라 트라비아타>의 알프레도, <라 보엠>의 로돌포, <마농>의 데 그리외 기사, <사랑의묘약>의 네모리노,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의 에드가르도, <파우스트>의 파우스트, <팔스타프>의 펜톤, <토스카>의 카바라도시, <로미오와 줄리엣>의 로미오, <가면 무도회>의 구스타보, <베르테르>의 베르테르 역 외 다수주역으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세계 오페라 스타인 에리나 가란차 와 유럽 순회 공연과, 빈필, NDR, 도이치 라디오 심포니, 리옹 심포니, 슈투트가르트 심포니 등 세계적인 단체들과 협연을 하였다. 국내에서는 국립오페라와 <사랑의 묘약>, <카르멘>, <팔스타프>, <라 보엠>, <라 트라비아타>, <리골레토>를 공연하였고, 소프라노 조수미와 전국 순회 연주와, 대관령국제음악제에 초청을 받아 활동하였으며, 대구오페라축제, 대전예술의전당 오페라,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수원시향, 바로크 합주단, 부천필하모닉, 인천시향, 원주시향 등 국내 정상급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였다.
 
     
프로필
엔리코_바리톤 재커리 넬슨 Zachary Nelson
재커리 넬슨은 메릴랜드 주 아나폴리스에서 출생했으며, 풍성하고 힘이 넘치는 음색, 오페라 무대에서 극적이면서 코믹한 배역을 잘 소화하는 것으로 호평 받는 바리톤이다.
 
이번 시즌에는 뉴 올리언즈 오페라에 <카르멘> 에스카미요 역으로 데뷔할 예정이며, 시카고 오페라 극장에서 <에베레스트> 더그 역, 포트워스 오페라에서 <라 보엠> 마르첼로 역을 맡게 된다. 또한, <투란도트> 핑 역으로 팜 비치 오페라 무대로 돌아간다. 2020 여름 시즌에는 디모인 메트로 오페라에서 <스위니 토드> 주인공 역을 맡는다.
 
2018-2019 하이라이트로는 리처드 존스의 <라 보엠> 마르첼로 역으로 시카고 리릭 오페라 무대에 다시 서게 되며, <돈 조반니> 레포렐로 역으로 팜 비치 오페라 데뷔,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알마비바 백작 역으로 애리조나 오페라 데뷔, <라 보엠> 마르첼로 역으로 산타페 오페라에서 5번 째 시즌을 맞는다.
 
2017-2018 시즌은 소프라노 레아 크로체토, 피아니스트 마크 마커엄과 함께하는 리사이틀 공연으로 시작한다. <투란도트> 핑 역으로 시카고 리릭 오페라 무대에 다시 서며, <피가로의 결혼> 주인공 역으로 드레스덴 오페라 하우스 무대에 선다. 또한, <사랑의 묘약> 벨코레 역으로 피츠버그 오페라에 데뷔할 예정이고, 천상의 보이스(Voices of the Ascension)와 함께 한 블로흐의 <거룩한 예배(Sacred Service)>에서 바리톤 솔로를 맡게 된다.
 
2016-2017 시즌에는  <라인의 황금>의 도너 역,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의 엔리코 역(커버)으로 시즌에는 시카로 리릭 오페라 데뷔를 했고, <카르멘> 에스카미요 역으로 노르웨이 국립 오페라에 데뷔하였다. 또한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에서 엔리코 역으로 산타페 오페라에서 4번째 시즌을 맞았다.
 
2015-2016 시즌에는 <피가로의 결혼>과 <세비야의 이발사> 피가로 역으로 드레스덴 젬퍼 오페라로 돌아왔다. 교토, 도쿄, 나고야에서는 세이지 오자와 뮤직 아카데미와 함께 <박쥐>의 팔케 박사 역으로 출연했고, <카르멘> 에스카미요 역으로 잘츠부르크 주립극장, 팜 비치 오페라,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무대에 데뷔했으며, 같은 역으로 캐나다 오페라 극단과 다시 한 번 무대에 섰다.
 
2014-2015 시즌에는 엑상-프로방스 페스티벌 투어 중 바레인 마나마에서 <피가로의 결혼> 주인공역을 맡았다. 드미트리 체르니아코프가 연출한 <돈 조반니>에서 마제토 역으로 캐나다 오페라 극단에 데뷔했다. <시몬 보카네그라> 파올로 역, <카르멘> 에스카미요 역 데뷔를 했으며, 드레스덴 젬퍼 오페라에서 <코지 판 투테> 굴리엘모 역, <사랑의 묘약> 벨코레 역, <라 보엠> 마르첼로 역, <피가로의 결혼>과 <세비야의 이발사> 피가로 역을 공연했다.
 
2013-2014 시즌에는 드레스덴 젬퍼 오페라에 입단하여 새로운 연출의 <코지 판 투테> 굴리엘모 역 외 다수의 배역을 맡았으며 로랑 펠리의 <돈 파스콸레>에서 말라테스타 역으로 산타페 오페라 무대에 다시 서기도 했다.
 
그 외 주요 공연으로는 산타페 오페라에서 <피가로의 결혼>의 피가로 역, 버지니아 리릭 오페라에서 <라 트라비아타>의 제르몽 역, 산타페 오페라에서 <토스카>의 안젤로티 역 및 <아라벨라>의 만드리카 역(커버), 뉴욕 오페라 오케스트라와 <아드리아나 르크부뵈르>의 퀴노 역, 글리머글라스 오페라에서 <토스카>의 샤로네 역, 뉴욕 페스티벌 오브 송에서 스티븐 블라이어의 “킬러 B” 솔로 역 등이 있다. 
      
넬슨은 필라델피아 성악 아카데미를 졸업했고, <사랑의 묘약>의 벨코레 역, <가면무도회> 의 레나토 역, <팔스타프>의 타이틀 롤, <외투>의 미켈레 역, <돈키호테>의 산초 판자 역, <아라벨라>의 만드리카 역, <펠리아스와 멜리장드>의 고로 역, <돈 조반니>의 마제토 역 등 다양한 역할로 열연한 바 있다. 넬슨은 또한 워싱턴 DC 아메리카 카톨릭 대학을 졸업했다.
 
2012 조지 런던 재단의 『조지 런던 어워드』, 2012 오페라 인덱스 콩쿠르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 2012 리더크란츠 재단 콩쿠르 (일반 오페라 부문), 2012 리치아 알바네제-푸치니 재단 콩쿠르, 2011 제르다 리스너 콩쿠르 2위, 2011 줄리오 가리 재단 콩쿠르, 2011 로렌 재커리 콩쿠르 등에서 입상한 바 있다.
  
 
프로필
라이몬도_베이스 전승현 Attila Jun
서울대 성악과, 독일 쾰른국립음대 가곡, 오라토리오, 오페라과정 디플롬 및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한 베이스 전승현은 서울대 재학 중 오스트리아 벨베데레 국제 성악콩쿠르 2위를 계기로 순수 국내교육 만으로 독일 슈투트가르트국립극장에서 베이스 주역으로 데뷔하였다. 이후 로린 마젤, 주빈 메타, 크리스티안 틸레만, 안토니오 파파노, 주세페 시노폴리, 켄트 나가노, 앤드류 데이비스, 크리스토프 에셴바흐, 구스타보 두다멜, 제프리 테이트 등 세계적 거장들과 함께 밀라노 라 스칼라, 토리노왕립극장, 피렌체오페라극장, 베네치아 라 페니체, 로마오페라극장, 바이로이트 바그너 페스티벌,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빈국립극장, 베를린 도이체 오퍼, 뮌헨국립극장, 함부르크국립극장, 바르셀로나 리세우극장, 마드리드왕립극장, 덴마크 코펜하겐왕립극장, 독일 칼스루에국립극장, 만하임국립극장,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보우 등지에서 오페라를 공연하였다. 독일 함부르크 NDR방송오케스트라, 스페인 바르셀로나, 마드리드국립방송오케스트라, 덴마크 코펜하겐국립방송오케스트라, 일본 NHK심포니 등과 콘서트 및 녹음을 하였다. DG, 데카 등의 저명한 클래식 레이블과 바그너의 오페라 <발퀴레>, <지크프리트>, <신들의 황혼>,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등 다수의 DVD, CD를 출시하며 활발히 활동중이다. 2011년에는 독일정부가 수여하는 최고영예인 `캄머쟁어(궁정가수)” 작위를 수여 받았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프로필
아르투로_테너 김범진 Beomjin Kim
-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성악과 졸업(사사 김영미)
- 베를린국립음대(UdK) MA Oper 석사과정 졸업(사사 Enrico Facini)
- 제24회 한국성악콩쿠르 1위
- 제18회 전국수리음악콩쿠르 대상
- 제 9회 서울국제음악콩쿠르 1위
- 2012 오스트리아 벨베데레 국제 성악콩쿠르 1위
- 2014 핀란드 미르얌헬린 국제 성악콩쿠르 1위
- 2016 프랑스 뚤루즈 국제 성악콩쿠르 3위
- 2017 오스트리아 린츠 국제 성악콩쿠르 3위 및 청중상
- 한.미 동맹 60주년 미국순회연주 워싱턴<케네디센터>, 뉴욕<링컨센터>, LA<포드씨어터>
- 2014 전국 순회 독창회
- 2016 일본 도쿄 무사시노홀 초청 리사이틀
- 2017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데뷔
- 2018년부터 드레스덴 젬퍼오퍼(Semperoper Junge Ensemble) 솔리스트 활동 중
  
 
프로필
알리사_메조 소프라노 박혜연 Hye Yeon Park
이태리 브레샤 (Luca Marenzio) 국립음악원 졸업
프랑스 에꼴 노르말 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 졸업
이태리 코르시코 시립음악원 오페라 및 가곡 과정 비엔뇨 졸업
이태리 “NOTE VERDIANE” 국제콩쿠르 2위, 이태리“PIA TEBALDINI” 국제콩쿠르 2위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 <라 조콘다>, <가면무도회>, <나비부인>, <외투>
<수녀안젤리카>, <버섯피자>, <까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리골렛토>,
<루치아 디 람메르무어>
창작오페라 <춘향전>, <봄봄>, <뚜나바위> 등 다수의 오페라 주.조역
베토벤 나인 심포니, 베르디 레퀴엠 등 콘서트 독창자.
現) 오페라 전문연주자로 활동
 
  
프로필
노르만노_테너 박용명 Yongmyeong Park
테너 박용명은 가톨릭대학교를 졸업하고, 프랑스 메츠 국립음악원 (DEM) 과정 졸업 및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을 만장일치로 졸업하였다. 대학 재학 중에 CBS 음악콩쿠르 대학일반부 2위, 유니버셜 음악콩쿠르 대학일반부 1위를 수상하였으며, 졸업 후 제74회 조선일보 신인음악회에 출연하여 음악평론가들에게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국내에서 국립오페라단, 성남문화재단에서 주최한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롯데콘서트홀 개관2주년 기념 오페라 <마술피리> 공연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국립오페라단 단원을 역임한 박용명은 프랑스 메츠에서 W. A. Mozart < Missa C KV220 > 공연에 테너 솔리스트를 진행하며, 메츠 지역 내에서 호평을 받기도 하였으며, 유럽 내에서 다양한 연주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최근에는 광명시립합창단과 W.A.Mozart < Great Mass in c minor KV427 > 공연에 테너 솔리스트를 역임하였으며, 앞으로 다양한 공연들이 예정되어 있다.

본 공연은 전석 초대 공연입니다.

관람석 총 2,505석

  • 일반 판매석2,481석
  • 휠체어석24석

콘서트홀국내 최초 콘서트 전용홀로 지어진 연주장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공연장 좌석배치도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콘서트홀 1층 좌석도 1층A블록4열2번 1층A블록3열8번 1층A블록10열2번 1층A블록10열10번 1층A블록15열2번 1층A블록15열11번 1층A블록18열2번 1층A블록18열9번 1층A블록21열2번 1층A블록21열6번 1층B블록4열3번 1층B블록4열8번 1층B블록10열3번 1층B블록10열9번 1층B블록14열3번 1층B블록14열10번 1층B블록18열3번 1층B블록18열11번 1층B블록21열3번 1층B블록21열12번 1층C블록4열1번 1층C블록4열6번 1층C블록4열12번 1층C블록10열1번 1층C블록10열7번 1층C블록10열13번 1층C블록14열1번 1층C블록14열8번 1층C블록14열14번 1층C블록18열1번 1층C블록18열8번 1층C블록18열15번 1층C블록21열1번 1층C블록21열8번 1층C블록21열15번 1층D블록4열3번 1층D블록4열8번 1층D블록10열3번 1층D블록10열9번 1층D블록14열3번 1층D블록14열10번 1층D블록18열3번 1층D블록18열11번 1층D블록21열3번 1층D블록21열12번 1층E블록4열3번 1층E블록4열9번 1층E블록10열2번 1층E블록10열10번 1층E블록15열2번 1층E블록15열11번 1층E블록18열2번 1층E블록18열9번 1층E블록21열2번 1층E블록21열6번 합창석H블록1열2번 합창석H블록1열15번 합창석H블록2열2번 합창석H블록2열11번 합창석H블록2열19번 합창석H블록3열2번 합창석H블록3열23번 합창석H블록4열2번 합창석H블록4열11번 합창석G블록2열3번 합창석G블록2열10번 합창석G블록2열32번 합창석G블록2열29번 합창석G블록4열3번 합창석G블록4열12번 합창석G블록4열18번 합창석G블록4열27번 합창석G블록4열35번 합창석F블록1열2번 합창석F블록1열15번 합창석F블록2열2번 합창석F블록2열11번 합창석F블록3열2번 합창석F블록3열23번 합창석F블록4열2번 합창석F블록4열12번
  • 1층 1,508석

    • 일반석1,226석
    • 휠체어석8석
    • 합창석274석
콘서트홀 2층 3층 좌석도 2층A블록2열2번 2층A블록2열17번 2층A블록4열2번 2층A블록4열10번 2층A블록4열18번 2층A블록6열2번 2층A블록6열18번 2층B블록2열2번 2층B블록2열9번 2층B블록4열2번 2층B블록4열10번 2층B블록6열2번 2층B블록6열12번 2층C블록2열3번 2층C블록2열9번 2층C블록4열3번 2층C블록4열10번 2층C블록6열3번 2층C블록6열10번 2층D블록2열2번 2층D블록2열9번 2층D블록4열2번 2층D블록4열10번 2층D블록6열2번 2층D블록6열12번 2층E블록2열2번 2층E블록2열17번 2층E블록4열2번 2층E블록4열10번 2층E블록4열18번 2층E블록6열2번 2층E블록6열18번 2층 BOX1 3번 2층 BOX2 6번 2층 BOX3 6번 2층 BOX4 5번 2층 BOX5 5번 2층 BOX6 4번 3층A블록2열3번 3층A블록4열4번 3층A블록4열13번 3층A블록6열2번 3층A블록6열8번 3층B블록4열4번 3층B블록6열4번 3층C블록4열2번 3층C블록4열9번 3층C블록6열2번 3층C블록6열11번 3층D블록5열2번 3층D블록5열11번 3층D블록7열2번 3층D블록7열12번 3층E블록4열2번 3층E블록4열9번 3층E블록6열2번 3층E블록6열11번 3층F블록4열2번 3층F블록4열6번 3층F블록6열2번 3층F블록6열7번 3층G블록2열3번 3층G블록4열2번 3층G블록4열11번 3층G블록6열2번 3층G블록6열8번 3층M블록1열8번 3층N블록1열8번 3층 BOX7 5번 3층 BOX8 5번 3층 BOX9 8번 3층 BOX10 8번 3층 BOX11 5번 3층 BOX12 5번
  • 2층 568석

    • 일반석552석
    • 휠체어석16석
  • 3층 429석

    • 일반석429석

2020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음악회 'OPERA BUCKET' <람메르무어의 루치아>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관람평
쓰기
관람평이 없습니다.
예매 및 환불·변경안내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환불·변경 수수료
환불·변경 수수료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 전 전액 환불  
관람일 9일~1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관람 당일 전당기획공연 티켓금액의 90%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대관공연 환불 불가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전시 상품 취소수수료 규정
- 전시 회차상품 : 예술의전당 대관 공연 기준 수수료 적용
- 전시 상시상품 : 예매 후 7일까지 미부과, 8일부터 10% 부과
티켓예매 시 결제수단
  •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 * 온라인(PC/모바일) 예매
    •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 * 홈페이지(PC/모바일) 예매
결제수단별 환불처리 ※ 티켓예매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됩니다.
  •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 * 취소요청 후 4~5일내 취소
    • * 카드사환불기준에따라다름
    • * 체크카드 동일
    • * 취소수수료는 재승인 필요
  •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취소요청 후 2일내 환급
    • * 은행 영업일 기준
    • * 실시간 계좌이체 불가
    • * 취소수수료는 제외하고 환급
예매취소 방법안내
  • 홈페이지 예매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

  • ※ 부분취소

    • 기본적으로 부분취소 가능합니다.
    • 단, 기프트 카드 등을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에는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1+1, 3인 할인 등 특정 매수 제한이 있는 할인권종으로 예매하신 경우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예매 내역에 따라 부분 취소 가능여부가 달라지오니 서비스플라자 콜센터(1668-135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수령 안내
  • 현장매표소
    • * 공연당일 수령
    • *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중간휴식시간까지
    • * 중간휴식이 없는 경우 공연시작 후 30분까지 운영
  • 서비스플라자
    • * 위치 : 비타민스테이션 내
    • * 운영시간 : 09:00~20:00, 월요일의 경우 09:00~18:00
    • * 문의 : 1668-1352(연중무휴)
    • * 타예매처 티켓 수령불가
  • 우편 배송 신청
    • * 배송신청 : 온라인,전화예매 시 공연일 14일전까지
    • * 이용료 : 1회 배송시 3,200원 선결제
    • * 수령일 : 배송신청 후 5일 이내 수령 (영업일 기준)
  •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 증빙이 필요한 할인(쿠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학생, 문화릴레이, 당일할인티켓 등)의 경우, 본인이 직접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제시하지 못할 경우, 할인 받은 만큼 차액을 지불하시면 관람이 가능합니다.
    • 공연 시작 직전에는 현장매표소가 매우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30분전까지 티켓을 수령 해주시기 바랍니다.

관람평쓰기 close

관람평쓰기
작성자 비회원손님 2025.05.17(토)
작품명 2020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음악회 'OPERA BUCKET'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종합평점 *
0
(0 / 최대 4000자) 관람평은 4000자까지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작품만족도작품성, 완성도, 무대, 출연자 등

    0
  • 관람비용 만족도가격, 할인 등

    0
  • 홈페이지 정보 만족도홈페이지 홍보, 작품소개 등

    0
  • 서비스 만족도티켓구매, 객석입장, 공연환경 등

    0

선택입력

선택입력
공개여부
(공개설정한 관람평은 작품 상세정보와 ‘방문·이용>공감>관람평’에 게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