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Divertimento(1963)(Alphonse Leduc) Roger Boutry
pour Saxophone Alto et Orchestre a Cordes ou Piano
Prelude, cadence et finale(1956)(Alphonse Leduc) Alfred Desenclos
pour Saxophone Alto et Piano
Fatasia(1948)(peer music) Heitor Villa-Lobos
for Soprano Saxophone and Chamber Orchestra(Piano Reduction) * Va. 정인본
Man-Mou(2011)(Saxtet) Nigel Wood
for Sopranino Saxophone and Piano
Scaramouche, Op.165c(1939)(Salabert) Darius Milhaud
Suite for Alto Saxophone and Orchestra(Piano Reduction) * Fl. 오은지, Tp. 노민호, Per. 이규봉
[프로필]
# Saxophonist 양영욱
깊이 있는 해석과 폭넓은 다이나믹, 감각적 선율의 색소포니스트 양영욱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프랑스로 건너가 Charenton/St-Maurice 시립 Olivier Messiaen 음악원 Val-de-Marne(94)道 연합 Fin de Cycle 3 디플롬을 취득하였으며, Cycle Concertiste. Niveau Professionnel(최고연주자과정)을 만장일치 1등으로 졸업하였다.
일찍이 한국 음악협회콩쿨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인으로서의 자질을 인정받은 그는 서울대학교 Symphonic Band 협연 및 Amabile Flute Ensemble과의 <Glazunov Concerto Op. 109> 협연에 이어 Universal Saxophone Ensemble과 <Concertino da Camera>를 색소폰 앙상블 버전으로 협연하여 국내 음악계에 처음으로 선보임은 물론, 제주대학교 Wind Symphony와 <Divertimento> 관악합주버전 협연으로 국내초연 무대를 가졌다.
솔로이스트와 앙상블 주자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 양영욱은 북경 중앙음악원 콘서트홀과 창원KBS 송년음악회 초청연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4&4 Saxophone Quartet의 멤버로 미국 Miami University의 Souers Recital Hall, University of Cincinnati Werner Recital Hall, University of Illinois at Champagne의 Music Building Auditorium에도 초청되어 연주하였다. 또한 2018 NASA(North America Saxophone Alliance) Conference(북미 색소폰 연합 학회)와 18th World Saxophone Congress 2018(세계 색소폰 총회) 등 각국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전개하며 폭넓은 음악적 역량을 펼쳤다.
이렇듯 음악인으로서의 다양한 활동은 물론 새로운 시도로 음악계에 자신만의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 그는 지난 2015년부터 참신한 테마로 기획한 독주회 <SERIES I - “Concerto”>, <SERIES II - “Two Saxophones”>, <SERIES III ? “Sonata”>, 특히 2017년 <SERIES IV - “Adolphe Sax”>를 통해 소프라노, 알토, 테너, 바리톤 색소폰을 한 무대에 선보여 음악인들과 관객들로부터 신선한 반응을 이끌어 내었고 2018년 “<SERIES Ⅴ - Vivaldi & Telemann>”의 주제로 바로크 음악을 현대적인 색깔로 입혀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그 다운 면모를 보여주었다. 2019년 양영욱 색소폰 독주회 Ⅵ는 다양한 레퍼토리 구성과 특히 국내 무대에서 한 번도 선보이지 않았던 Sopranino Saxophone 악기가 이번 공연을 통해 첫 선보일 것이다. 더불어 오는 9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2019 The 2nd Asia Saxophone Congress에 참가한다.
미국 University of Cincinnati에서 Master Class를 개최하여 자신의 음악 어법을 공유하고 포털사이트 ‘NAVER’의 악기백과 색소폰 편에 출연하며 현장은 물론 미디어 매체를 통한 교육적 활동까지 넘나드는 음악가 양영욱은 김대우, Jean-Jacques MOITY를 사사하고 서울대, 성신여대, 덕원예고 강사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다양한 연주 활동과 함께 국립제주대, 영남대, 원광대, 선화예고에 출강하며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관람석 총 354석
1988년 문을 연 소규모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잔향보다 명료함이 요구되는 연주회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간이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2층 354석 규모로 새단장 하였다.리사이틀홀은 데뷔 무대, 귀국 발표회, 실내악 앙상블 뿐 아니라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262석
2층 92석
양영욱 색소폰 독주회 VI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