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Heinrich Ignaz Franz von Biber (1644-1704)
Passacaglia for Solo Violin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Partita for Solo Violin No.2 in d minor, BWV 1004
l. Allemande
ll. Courante
lll. Sarabande
lV. Gigue
V. Chaconne
Intermission
George Frideric Handel (1685-1759)
Trio Sonata in g minor, Op. 2, No. 6, HWV 391
I. Adante
II. Allegro
III. Arioso
IV. Allegro
Jean-Marie LeClair (1697-1764)
Violin Sonata in C major, Op. 9, No. 8
l. Andante ma non troppo
ll. Allegro assai
lll. Andante
lV. Tempo di Ciaconna
Arcangelo Corelli (1653-1713)
Sonata for Violin and Basso Continuo in d minor, Op. 5, No. 12, `La Folia`
[프로필]
Baroque Violin 김나연
‘Achieved eloquence, probably the finest soloist’ (설득력을 가진 뛰어난 솔로이스트, from Vancouver Classical Music)라는 평을 듣는 Violinist/Baroque Violinist 김나연은 북미를 비롯하여 유럽과 아시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연주자이다.
Les Arts Florissants, Philharmonia Baroque, Yale Schola Cantorum, New York Trinity Baroque Orchestra, Clarion Music Society Orchestra, Portland Baroque Orchestra의 멤버로 연주하였으며, 고음악의 거장들인 William Christie, Jordi Savall, Masaaki Suzuki, Nicolas McGegan, Richard Egarr, Lars Ulrik Mortensen, David Hill, John Butt, Monica Huggett, Robert Levin, Rachel Podger 등과 함께 링컨 센터와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을 비롯한 세계 각지의 주요 공연장과 유럽의 성당 및 교회에서 연주하였다. 그녀가 함께 연주했던 Juilliard415-Yale Schola Cantorum 합동 공연은 영국 BBC 라디오에 생중계되기도 했으며 Harry Bicket, Pablo Heras-Casado와의 마스터클래스는 Medici TV에 방송되었다.
바이올린은 현악기 중 가장 높은 음역을 가졌기 때문에 독주악기로 많이 부각되지만, 김나연은 바이올리니스트로서 독주뿐만 아니라 전체 음악 안에서의 조화와 역할에도 깊은 이해를 지니고 있다. 오케스트라와 실내악에 많은 열정을 가지고 있는 그녀는 부천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원을 거쳐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예일대학교에 유학한 이후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실내악 연주에 참여했을 뿐 아니라 Chamber Music Society Competition에서 우승한 후 CMS Competition Winner’s Concert를 비롯해, Yale in New York 시리즈에서 Mozart in Load라는 프로그램으로 카네기 홀에서 연주하였다. 아티스트 디플로마 취득 후에는 Yale Baroque Ensemble Fellow로 선정되어, 르네상스 음악부터 현대 음악을 아우르는 레퍼토리로 다수의 리사이틀과 실내악, 챔버 오케스트라 연주, 바로크 오페라와 협연하는 등 연주 활동을 하였고, 동시에 예일대학교 학부의 실내악 수업 코칭을 맡았다.
예일대학교에서의 경험은 모던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그녀가 고음악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다. 그녀는 역사, 문학, 언어 그리고 종교 안에서 음악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떻게 영향을 주고받았는지에 관하여 심도있는 공부를 하고자, 전 예일대학교 바이올린 교수이자 줄리어드의 Historical Performance(H.P.) program의 디렉터인 Robert Mealy 교수의 추천으로 한국인 최초로 H.P. program에 입학하여 전액 장학금을 받으면서 수학하였다. 줄리어드에 수학하는 동안 수차례 Juilliard 415의 솔로 주자로 연주 하였으며, William Christie와의 연주로 링컨센터의 앨리스 툴리홀에 데뷔하기도 하였다.
바이올리니스트 김나연은 현재 한양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으며, 바로크 바이올린과 모던 바이올린 연주자로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바흐 콜레기움의 악장으로, 코리안 바로크 소사이어티의 리더로, 또 국외에서는 Nogales Barocco의 멤버로 고음악 팬들과 만나고 있으며, 프라임 스트링 퀄텟의 멤버, 솔리우스 오케스트라 악장으로 모던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다. 독주자, 실내악 주자, 그리고 오케스트라 연주자로서 바이올리니스트 김나연은 무대에 설 때마다 깊은 열정과 진실한 마음을 바탕으로, 고음악에서부터 현대음악까지 관객들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
Baroque Violin 이정수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도독
쾰른, 칼스루에 음악대학 디플롬
함부르크 음악대학 석사 졸업, 마인츠음대 최고연주자과정 수료
프랑크푸르트 음악대학 시대연주학 석사 졸업
마인츠 음대 프로젝트 ‘Achtung, Aufnahme!’ 연주실황 음반 두차례 발매
브레멘 Sendesaal 연주 녹음 독일 전역으로 방송
현재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 수석
Baroque Cello 정수진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전체 수석 졸업
Yale University 석사 및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이화경향콩쿠르, 스트라드콩쿠르, 음연콩쿠르 입상
Yale Chamber Music Competition 우승
Yale Baroque Ensemble Graduate Fellow
American Baroque Orchestra, 성남시향, 뉴월드필하모닉 객원 수석
현재 세종솔로이스츠, 에라토앙상블 단원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박사과정 재학 중, 서울예술고등학교 출강
Harpsichord 이은지
The Juilliard School 고음악과 전문연주자과정 졸업
Indiana University 피아노/하프시코드 석사 졸업 및 고음악 건반악기 박사과정 재학 중
Jurow International Harpsichord Competition, Juilliard Concerto Competition 우승
Boston Early Music Festival, Indianapolis Early Music Festival 등 연주
Histor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정기 컨퍼런스 등 초청 연주
미국 공영라디오 NPR 방송 및 WFIU 생방송
Juilliard415, Indiana Baroque Orchestra 협연
Indiana University 하프시코드/포르테피아노 Associate Instructor 역임
현재 코리안바로크소사이어티 음악감독, Shanghai Camerata 콘티누오 주자
관람석 총 354석
1988년 문을 연 소규모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잔향보다 명료함이 요구되는 연주회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간이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2층 354석 규모로 새단장 하였다.리사이틀홀은 데뷔 무대, 귀국 발표회, 실내악 앙상블 뿐 아니라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262석
2층 92석
김나연 귀국 바로크 바이올린 독주회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