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할인
-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 본인 50% (본인명의 예술인패스 카드 현장 제시)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50% (1인 2매 / 문화누리카드로 결제시 할인 적용)
[프로그램]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클라리넷과 첼로를 위한 <님 찾아> / 김지은
Cl. 정성윤 / Vc. 윤석우
플롯, 첼로 그리고 피아노를 위한 <자유를 향한 비행> / 이의진
Fl. 이은준 / Vc. 윤석우 / Pf. 이은지
솔로 첼로를 위한
피아노 트리오를 위한
클라리넷과 바이올린을 위한 <나는 대한의 독립과 결혼했다> / 원현미
Cl. 정성윤 / Vn. 강민정
현악 3중주와 피아노를 위한 <기도> / 이남림
Vn. 강민정 / Va. 이상민 / Vc. 윤석우 / Pf. 이은지
해설 및 진행 : 조경아
연주: 위로 앙상블 & 바이올린 강민정 / 비올라: 이상민
[작품해설]
바이올린과 첼로 위한
클라리넷과 첼로를 위한 <님 찾아>
오광심은 교사이자 여성독립운동가로 남편인 김학규와 함께 조선 혁명군에 대한 지원을 요청하기 위해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찾아왔고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군대 한국 광복군에서 활동하였다. 임시정부를 찾아가는 험난한 과정에서 작곡한 님 ‘찾아 가는 길’은 악보를 찾을 수 없지만 시로 남아있다. 이를 선법을 사용하여 조국의 광복을 향한 그녀의 마음을 첼로와 클라리넷으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님 찾아 가는 길 -오광심
비바람 세차고 눈보라 쌓여도
님 향한 굳은 마음은 변할 길 없어라
님 향한 굳은 마음은 변할 길 없어라
어두운 밤길에 준령을 넘으며
님 찾아 가는 이 길은 멀기만 하여라
님 찾아 가는 이 길은 멀기만 하여라
험난한 세파에 괴로움 많아도
님 맞을 그날을 위하여 끝까지 가리라
님 맞을 그날을 위하여 끝까지 가리라
피아노 트리오를 위한
꿈에 가까이 가고자 무한히 날아오르는 끈질긴 노력과 도전정신.
곡 전반에 걸쳐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주제 음형은 권기옥의 꿈을 지속적으로 표현하고, 연속적으로 상행하는 선율들은 무한히 날아오르려는 그녀의 비행을 보여준다. 세 악기의 소리들은 조화롭게 또는 이질적으로 나타나면서 서로 상호작용을 통해 곡 안에서 자유롭게 펼쳐진다.
고난과 격동의 역사를 지나서 날아오른 그녀의 꿈을 바라보며 나의 삶을 되돌아본다.
솔로 첼로를 위한
스트링 퀄텟을 위한 <다솔사>
잊히지 않아야 할 이름 안 경신......1888년 평남에서 태어나 3.1운동 때 대한애국부인회를 조직하고 상하이 임시정부와 교섭하는 등 항일운동을 펼친 일제 강점기의 독립운동가이다. 또한 안경신은 임산부의 몸으로 평남도청에 폭탄을 던져 체포되어 사형선고를 받았으며 교도소에서 생후 12일 된 아들과 떨어져 8년 후에 재회하는 아픔을 겼었다. 독립운동 동지들의 증언처럼 몸은 작고 보잘 것 없는 외모를 가졌지만 내면의 세계가 알차고 강인한 투쟁정신으로 일관된 운동가였다.
작곡자와 동명이인인 안경신, 다른 시대에 같은 이름으로 살았던 그녀의 고난적인 삶과 그의 독립의지를 3대의 악기를 이용하여 음악적으로 표현하고자한다. 삶은 고단하였으나 그녀가 품은 독립에 대한 의지 그리고 조국에 대한 사랑을 협화와 불협화의 대치와 조화로 나타낸다.
클라리넷과 바이올린을 위한 <나는 대한의 독립과 결혼하였다>
김마리아는 한국의 독립과 결혼한 의지의 여인이다. 그녀는 강인하면서도 부드러웠고, 일제에 맞서 독립의 선봉에 선 인물이다. 바이올린을 통해 여자의 삶을, 클라리넷을 통해 시대상을 조명해보았다. 두 악기의 대립과 조화를 통해 역사의 아픔과 독립을 향한 한 여인의 열정을 표현하였다.
현악 3중주와 피아노를 위한 <기도>
일제강점기에 여성 최초의 의병단을 조직해서일본군에 맞서 활동했던 윤희순의 삶을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이중주 곡으로 표현해 보았다. 부제 `어느 여인의 기도` 에서 알 수 있듯이 조국의 독립을 간절히 소망하면서 투쟁했던 그 녀의 간절한 기도의 곡이다.험난한 세상을 표현하는 피아노의 거친 울림 위에서 바이올린은 간절하게 한편으론 치열하게 노래 부른다.
[작곡가프로필]
설수경
·이화여자대학교 작곡과 및 동대학원 이론전공 졸업
·미국 Carnegie Mellon University 작곡전공 석사 졸업(M.M)
·미국 University of Pittsburgh 작곡 전공 박사 졸업 (Ph.D)
·현, 이화여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출강
김지은
·이화여자대학교 작곡과 및 동대학원 졸업
·University of Nevada, Las Vegas Jazz Composition 석사졸업
·뮤지컬, <파리의 연인>, <투모로우모닝>, <베르테르> 음악팀
·현, 이화여자대학교 작곡과 겸임교수, APS Symphonia 편곡자 및 단원
이의진
·파리 사범음악원 작곡전공 졸업, 파리 국립고등음악원 이론전공 졸업
·파리 국립8대학 음악학 박사수료
·한양대학교 서양음악이론전공 박사, 이화여자대학교 작곡과 학사 및 석사
·이화여대, 가톨릭대, 가천대, 한예종 영재교육원 강사 역임
·현, 예술의 전당 영재아카데미, 제주대학교, 수원대학교 출강
정주희
·이화여대 작곡과 수료
·보스톤 버클리 음대 작곡과 (학사) 졸업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립음대 작곡과 (Diplom) 졸업
·스위스 취리히 국립음대 작곡과 (Konzert Examen) 졸업
·현, 국립제주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음악학부 부교수
임경신
·이화여대 및 동대학원 졸업
·프랑스 파리시립음악원 졸업
·리옹국립고등음악원 졸업
·파리 IV대학(소르본느) 박사 수료
·사)여성작곡가회 이사, 신음악학회, 작곡동인 델로스 회원
·현) 수원대학교 객원교수, 예술의 전당 영재아카데미 강사
원현미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졸업, 동 대학원 석사 및 박사(Ph.D)
·창악회 작곡콩쿨, 정보통신부주최 작곡콩쿨 입상
·이화여자대학교 초빙교수 역임
·현, 성결대학교 객원교수, 수원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출강
이남림
·이화여대 음악대학 작곡과 및 동 대학원 졸업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대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가천대학교 강사 역임
·현, 성결대학교 객원교수, (사)한국여성작곡가회 회장
[연주자 프로필]
Flute 이은준
·예원학교 졸업, 서울예고 재학 중 도불
·파리 국립고등음악원(CNSMDP) 학사, 석사, 실내악과정 졸업
·현) 서울대학교 박사과정 재학, 서울시향 객원단원, 현대음악앙상블 위로 멤버
Clarinet 정성윤
·연세대 학사 졸업
·리옹 국립고등음악원(CNSM de Lyon) 학사 및 석사 졸업
·파리 국립고등음악원(CNSM de Paris) 베이스 클라리넷 석사 졸업
·현) KT Chamber 수석, 현대음악앙상블 위로 멤버, 연세대학교, 동덕여대 출강, 현대음악앙상블 위로 멤버
Piano 이은지
·예원학교 졸업, 서울예고 재학 중 도불
·파리 국립고등음악원(CNSM de Paris) 만장일치 입학 및 학사, 석사 졸업
·현) 이화여자대학교 박사과정 재학, 현대음악앙상블 위로 멤버
Cello 윤석우
·리옹 국립고등음악원(CNSM de Lyon) 석사 졸업
·파리 국립고등음악원(CNSM de Paris) 실내악과정졸업
·불로뉴 시립음악원(CRR de Boulogne)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현) 군포프라임필하모닉 수석, 현대음악앙상블 위로 멤버
Violin 강민정 (객원)
·서울예고 졸업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독일 함부르크 국립음대 Diplom 졸업
·독일 드레스덴 국립음대 Konzertexamen 졸업(mit Auszeichnung) 및 Prof. Igor Malinovsky의 Teaching Assistant 역임
·숙명여대,동대학원 강사 역임
·현) 계원예고 출강, 에이블뮤직그룹 강사, Cross Chamber Orchestra 단원, 앙상블 아인스 1st Violinist, 그릿앙상블, 안음앙상블 멤버
Viola 이상민 (객원)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학사
·Hamburg musik Hochschule Master
·Dresden musik Hochschule Konzetexamen
·Dresden Philharmony Orchestra 단원역임
·프라임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수석역임
·현) 안양대학교 겸임교수, 서초 교향악단 비올라 수석
해설 및 진행 조경아
· 이화여자 대학교 작곡과 졸업, 동대학원 음악이론 석사, 음악이론 박사
· 논문 『Franz Liszt의 Missa choralis 분석연구』 『수직 음정구조의 발달과 라모의 화성론』『교회 선법의 변천 과정에 관한 연구 : 고대 그리스에서 현대까지』『C. P. E. 바흐의 숫자 저음과 해석-트리오 B♭ 1악장의 숫자저음을 중심으로』『교회 선법의 기원과 생성, 발전 : 고대 그리스에서 16세기까지』 등
·현) 선화예술고등학교 출강
관람석 총 354석
1988년 문을 연 소규모 클래식 음악 공연장으로 잔향보다 명료함이 요구되는 연주회에 최적화되어 있는 공간이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2층 354석 규모로 새단장 하였다.리사이틀홀은 데뷔 무대, 귀국 발표회, 실내악 앙상블 뿐 아니라 실험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무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262석
2층 92석
작곡동인 델로스 제28회 정기작품발표회 한국의 소리VIII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