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할인
* 모든 할인에서 D석/페스티벌석 제외
- 경로우대 본인 30% (만 65세 이상 / 신분증 현장 제시)
- 릴레이 할인 30% (1인 2매 / <14~18년 대한민국오페라 페스티벌> 유료티켓 소지자에 한함 / 뒷면에 도장이 찍혀있지 않은 <14~18년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유료티켓 현장 제시)
- 가족패키지 25% (4매 이상 구매 시 할인 적용)
※ 티켓오픈
- 예술의전당 유료회원(후원,골드,블루,그린,예당우리V카드) : 3월 20일(화) 오후 3시
- 예술의전당 일반회원(싹틔우미,노블회원 포함) : 3월 21(수) 오후 3시
인간이 되길 바라며 기다려온 천년의 세월... 엇갈린 운명!
한국 전례 설화 `구미호`, 오페라 `여우뎐` 으로 부활하다!
천년구미호 ‘연우’의 위태로운 사랑
2018 오페라 여우뎐
오페라 <여우뎐>은 한국 전례 설화 “구미호”를 소재로 하여 2016년 국립극장 해오름에서 그 대장정의 문을 연 창작오페라이다.
‘구미호가 인간이 되기 위하여 기다리는 천년의 세월’을 소재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사랑,배신, 증오, 희생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끔 극화하였다. 초연 작품의 내용이 여우와 인간의 100일간의 사랑이야기에 초점을 두었다면, 2018 <여우뎐>은 천년동안 인간이 되길 기다려온 여우들의 엇갈린 운명과 인간과의 갈등을 부각시켜 한층 더 긴장감 있게 풀어내었다.
다시 말해, 남녀 간의 단순한 사랑 이야기가 아닌 인간과 여우의 숙명적 대립과 여우들의 엇갈린 운명에 대한 원망과 한과 희생적 사랑을 완성도 있게 전달한다. 다양한 색채를 보여주는 오케스트레이션과 시대를 엿볼 수 있는 무대와 의상, 전통적 고전무는 웅장한 오페라 안에서 한국의 정서와 미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재미와 예술성을 한껏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여우와 사람....서로가 공포의 대상,
어느 쪽이 먼저 희생당했는지 모르는 채 그 둘은 지구상에 늘 공존해 왔다.
추운 겨울을 버틸 여우의 털과 가죽을 노리는 사람들, 지니고 있으면 부귀영화가 온다는 천년 묵은 여우의 구슬을 노리는 사람들로 인해 여우들은 늘 불안에 살았고 이러한 희생을 피하기 위해서는 인간이 될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한 여우들은 천년을 버티며 인간이 되는 날을 기다려왔다. 부지불식간에 고개를 드는 살육의 본능과 배고픔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여우들의 인간 살육은 이들의 관계를 더욱 극으로 치닫게 만들어가고 있었다.
[시놉시스]
인간으로부터의 위협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삶을 위해 인간 환생을 꿈꾸는 천년 여우, 남호와 연우...
하지만 굶주림과 인간의 공격에서 벗어나기 위해 벌인 살생으로 비롯된 여우사냥꾼 장산은 늘 이들을 가로막는다. 남호와 연우가 인간으로 환생하는 날, 벌어진 사람들과의 혈투에서 남호는 연우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잃고 연우는 분노해 많은 살생을 범한다. 인간이 되기를 포기한 연우는 남호의 복수를 위해 마을에 숨어들어 장산의 거동을 살핀다.
한편, 마을에서는 여우 때문에 자식을 잃어 실성한 매란을 위해 굿판이 벌어지고 마을 사람들은 여우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 모여든다. 사람으로 변신한 연우를 알아본 매란의 발작으로 장산과 그의 수하들은 연우를 포위하고 이에 남호가 나서 연우를 구한다. 남호가 죽은 줄만 알고 있었던 연우는 남호를 보고 반가워하지만 남호는 연우를 알아보지 못하고 곁에는 인희라는 연인이 있다. 이에 혼란에 빠진 연우는 다시 인간으로 태어나기 위해 장산의 수하 명도와 함께 위험한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출연>
* 예술총감독 강민우
* 연출 김숙영
* 지휘 양진모
* 작곡 서순정
* 작사 박나경
* 연우 이영숙 박명숙 이다미
* 남호 이인학 이승묵 엄성화
* 인희 김샤론 김희선 홍은지
* 장산 김범진 강기우 정준식
* 명도 강동일 성승민 박광우
* 매란 권수빈 신진희 정유진
* 난봉홍명표 도성빈
* 음악코치 박마리
* 반주 송유미 전혜선
* 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
* 위너오페라합창단
* 한양초등학교 어린이합창단
[프로필]
연우 / Soprano 이영숙
- 상명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이탈리아 로마 산타 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졸업
- 이탈리아 페스카라 벨칸토 아카데미아 졸업
- 한세대학원 성악과 박사 DMA
- Gaspare Spontini 공립음악원 예술경영 박사 DMA
- 오페라 ‘카르멘’, ‘라 보엠’, ‘코지 판 투테’, ‘마술피리’,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호프만의 이야기’, ‘마님이 된 하녀’, ‘아드리아나 르쿠브뢰르’, ‘피가로의 결혼’, 창작오페라 ‘결혼’, ‘구레네 시몬’, ‘미호뎐’ 등 다수 오페라 주역 출연
- 구노 ‘장엄미사’,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헨델 ‘메시아’, 베르디 ‘레퀴엠’, 포레 ‘레퀴엠’, 생상 ‘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 등 독창자로 활약
- 11회의 독창회 및 수백회의 다양한 연주 출연, SBS 컬처클럽, 문화가중계, MBC 아름다운인생, KBS 열린음악회, KBS 중계석, 누가누가 잘하나 등 출연, 아트락의 거장 이탈리아 그룹 뉴트롤즈 내한공연 특별 게스트 출연
-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슬로바키아, 독일, 일본, 중국, 러시아 등 해외 초청 연주
- 제5회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월전문화재단상 수상, 러시아 하바로브스크시 연주자최고상 수상, 제31회 수원 문화상 수상, 제8회 세종문화대상 수상
- 경기도 홍보 대사, 성정문화재단 이사, 세종예술문화협회 이사, 수원시립 예술단 운영이사
- 전 상명대학교 성악과 교수 역임
- 현재 한세대학교 음악과 재직 중, EBS FM 일요음악여행 클래식 진행자
연우 / Soprano 박명숙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맨하탄 음악대학(Manhattan School of Music) 석사학위 취득
- 뉴욕 주립대학교(State University of New York) 박사학위 취득
- 뉴욕 심포니 오케스트라, 사운드 심포니 오케스트라, 노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다수의 협연으로 카네기홀과 링컨센터에서 공연
- ‘라 보엠’, ‘마적’, ‘코지 판 투테’, ‘카르멘’, ‘호프만의 이야기’,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나비부인’, ‘피가로의 결혼’ 등 다수의 오페라 주역으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한 국제무대와 국내무대에서 활동
- 뉴욕 롱아일랜드 컨서바토리, 성신여대, 단국대 강사 역임
- 현재 숭실대학교 초빙교수, 영남대학교 겸임교수, 연세대학교, 건국대학교 출강
연우 / Soprano 이다미
- 계원예술고등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성악과 졸업
-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만점졸업, 밀라노 시립음악원 졸업
- 프랑스 므동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 Felice Lattuada 콩쿨2위, Civenna콩쿨3위, Asti 콩쿨3위, Selezione Voce Liriche 콩쿨2위, Cappellin오페라콩쿨 < Le Nozze di Figaro > 수잔나역 입상, 2017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특별상수상
-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라 보엠`, `마농레스코`, `파우스트`, `예브게니 오네긴`, `리골렛토`
`사랑의 묘약`, `라트라비아타`, 창작오페라 `시집가는 날` 등 다수의 오페라 주역 출연
- 제48회 난파음악제, 뉴코리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이화성악회 정기연주회, 세계4대오페라 축제 개막제, 이탈리아 베르디페스티벌, 오스트리아 도이치란스베르크시 초청 3인 음악회, 이탈리아 마젠타시 초청 2인 음악회 등 다수의 음악회 출연
- Cappellin Foundation 객원 솔리스트 역임
- 현재 전북대학교, 계원예고 출강
남호 / Tenor 이인학
-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뮌헨 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Meisterklassen Diplom) 졸업
- 해외파견 음협 콩쿨, 중앙 콩쿨, 뮌헨 국제 테너 콩쿨 등 국제콩쿨 입상
- 뮌헨 주립 오페라단 Bayerische Staatsoper, Regensburg 오페라 하우스, Augsburg 오페라 하우스에서 전속으로 총 400여 회의 오페라 주역으로 활동
- 프랑스, 스페인, 독일, 오스트리아 등 유럽 굴지의 오페라 극장에서 30여 편의 작품 주역 출연, 모차르트, 헨델, 하이든, 로시니 등 종교곡과 합창곡 솔리스트로 60여 회의 공연에서 솔리스트로 활동
- 뉴 서울 오페라단, 대구시립합창단 등 다수의 연주회에서 주역 및 솔리스트로 국내 활동
- 현재 서울시립대학교 음악학과 교수
남호 / Tenor 이승묵
-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이탈리아 베르디 음악원 수료
- 스위스 제네바 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 졸업(Diplome de Soliste)
-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국립극장 전속 솔리스트 역임
- 제네바 국제콩쿨, 프랑스 마르멍드 국제콩쿨, 이탈리아 술모나 국제콩쿨 입상
- 스위스 제네바 UNICEF 초청음악회, UN대사 초청 음악회
- 베르디 레퀴엠 CD(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 녹음
- 히네스트라(Ginestra)의 베아트릭스(Beatrix Cenci) 유럽 초연, 바리톤 토마스 알랭과 스트라빈스키 페스티벌 초청 독창회, 프랑스 디종 국립극장, 로잔 국립극장, 볼로냐 극장 객원단원, 예술의전당 기획 오페라, 국립오페라단 등과 다수의 오페라 출연 및 부산시향, 부천시향, 수원시향, 경기필, 국립합창단, 서울시립, 안산시립, 춘천시립, 광주시립합창단 외 다수의 협연으로 국내 출연
- 오페라 ‘카르멘’, ‘라 보엠’, ‘토스카’, ‘나비부인’, ‘라 트라비아타’, ‘일 트로바토레’, ‘리골레토’, ‘호프만의 이야기’, ‘페리숄’, ‘마술피리’ 등 출연
- 현재 국민대학교 교수, 서울창의인성교육센터 운영단장
남호 / Tenor 엄성화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이탈리아 F. Torrefranca 국립음악원 졸업 Parma Lirica “Orfeo” 졸업, 프랑스 Ecole Normale de Musique de Paris 졸업
- G. Fraschini 국제콩쿨 입상, 제3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신인상 수상
- <가면무도회>, <파우스트>, <리골렛토>, <라 트라비아타>, <오텔로>, <맥배드>, <마농 레스코>, <토스카>, <나비부인>, <라 보엠>,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팔리앗치>, <카르멘>,<세빌리아의 이발사>, <마술피리>, <피에라 브라스> 등 200여회 오페라 출연 및 다수의 미사곡, 오라토리오, 칸타타 연주
-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부천시향, 경기필하모닉, 코리안심포니, 유라시안필하모닉, 프라임필하모닉, 대구시향, 원주시향, 충남도립, SCP오케스트라, 전주시향 등과 협연
- 세종대, 수원대, 한세대 강사역임
- 현재 추계에술대 출강
인희 / Soprano 김샤론
- 성신여자대학교 성악과 수석졸업
- 오스트리아 빈국립음대 성악과 및 동대학원 오페라과, 리트과 최고연주자과정 최우수 졸업
- 이탈리아 씨에나 끼지아나 음악원 수료
-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중심으로 오페라 <호프만이야기>, <리골레토>, <카풀레티 몬테끼>, <돈 파스콸레>, <후궁탈출>, <피가로의 결혼> 등 주역출연
- 서울시오페라단 <돈죠반니> 돈나 엘비라역, 세종문화회관 천원의 행복 오페라갈라 <라보엠> 미미역 출연, 국립오페라단 정기오페라 <루살카>, 투어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사랑의 묘약> 출연
- 국립오페라단 아시아나 갈라콘서트 출연 및 경기도립오케스트라,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부천시향, 원주시향, 과천시향, SCP오케스트라, 로얄필하모니 협연
- 성신여대, 목원대, 경민대, 언더우드 음악교육원 강사 역임
- 현재 성신여대 미디어영상연기학과 출강
인희 / Soprano 김희선
- 선화예술고등학교 졸업
- 한국예술종합학교 수석 입학 및 졸업
-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여자부 수석 입학
- 음악저널 콩쿨, 이탈리아 줄리에타 시묘나토 국제콩쿨 등 입상
- 뉴욕 카네기홀 주최 신년음악회 초청연주
-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한·호 수호 기념음악회에서 한국 대표로 연주
- 체코슬로바키아 야나첵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말러 4번 교향곡 솔로 독창자로 체코 프라하 초청 순회공연 및 CD 출반
- 김동규와 함께하는 Cinema 콘서트, 세종문화회관 봄의향기 콘서트, 수원 SK아트리움 신년 콘서트 등 출연
- ‘사랑의 묘약’, ‘마술피리’, ‘흥부와 놀부’ 등 다수 오페라 주역 출연
- 2016년 예술의전당 오페라페스티벌 ‘리골레토’ 질다 역 출연
인희 / Soprano 홍은지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우등졸업
-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실기 만점 졸업
- 이탈리아 밀라노 시립음악원 졸업
- 제4회 국립오페라단 성악콩쿨 대상 수상
-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사랑의 묘약’ 주역 출연
- 비발디의 ‘Magnificat’, ‘Gloria’ 솔리스트 연주, Villa Menotti ‘Songs for Menotti’ 연주
-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귀국독창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신년음악회, 해설이 있는 가곡 음악회, 한국반주협회 정기연주회,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키예프방송교향악단, 우크라이나 주립심포니 오케스트라, 코레일심포니오케스트라 등과 협연
- 용인오페라단 신년음악회, 창원 KBS 송년음악회, 예술의전당 청소년 음악회,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가족을 위한 해설음악회 등 다수 음악회 출연
- 현재 바로크와 현대가곡 연구회 회원, 한신대학교 일반음악원 출강
장산 / Baritone 김범진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이탈리아 산타체칠리아 국립음악원 졸업
- 이탈리아 오시모 아카데미아 오페라과정 및 합창과정 수료
- 이탈리아 롯시니 국립음악원 조교과정 수료
- 국립오페라단, 서울시립오페라단, 김자경오페라단, 국제오페라단, 서울오페라단, 세종오페라단 등 국내 유명 오페라단에서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리골레토>, <토스카>, <카르멘>, <청교도>, <피델리오>, <사랑의 묘약>, <팔스타프>, <라 트라비아타>, <루치아>, <세빌리아의 이발사>, 창작오페라 <동녘>, <녹두장군 전봉준>, <봄봄봄> 등 수백회의 오페라 주역 출연
- 오라토리오 헨델의 <메시야>, 모차르트의 <레퀴엠>, 하이든의 <천지창조>, 베토벤 <심포니 No.9> 등 다수의 오라토리오 독창자로 출연
- 이태리, 독일, 미국, 홍콩, 일본, 중국, 러시아 등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 현재 성신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교수
장산 / Baritone 강기우
-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이탈리아 마스카니 국립음악원 졸업
- 오지모, 뻬스카라, 파르마 아카데미아 졸업
- 테라모, 뻬스카라 국제콩쿨 우승, 볼로냐, 키에티 국제콩쿨 입상
- 이탈리아에서 오페라 ‘리골레토’, ‘라 트라비아타’, ‘시몬 보카네그라’, ‘라 보엠’, ‘사랑의 묘약’ 주역
- 에토레 바스티아니니 추모음악회, 라이나 카바이반스카 독창회 출연
- 오페라 ‘리골레토’, ‘라 트라비아타’, ‘라 보엠’, ‘사랑의 묘약’, ‘돈 카를로’, ‘팔리아치’, ‘아이다’, ‘안드레아 셰니에’, ‘천생연분’, ‘손양원’, ‘운영’, ‘김구’, ‘내 잔이 남치나이다’ 등 주역
- 현재 서울시립대학교 겸임교수
장산 / Baritone 정준식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이탈리아 F. Torrefranca 국립음악원, 노르마시립음악원 합창지휘과 졸업
- A. Pertile 국제콩쿨 1위, Citta di Magenta 국제콩쿨 1위 등 다수 콩쿨 수상
- 오페라 <아이다>, <라 트라비아타>, <토스카>, <라보엠>, <팔스타프>, <토스카>, <라 보 엠>, <투란도트>, <쟌니스키키>, <도산의 나라>, <김락>, <돈 파스콸레> 등 주역으로 출연
- 파르마 리리카 초청 음악회, 티토곱비 협회 초청 베르디탄생 200주년 기념음악회, 주 이탈리 아 대한민국대사관 소속 솔리스트로 국경일 기념음악회, 이탈리아 순회연주, 인천시향 창단 50주년 기념 신인음악회 출연 등 출연
- 미국, 독일, 포르투갈, 알제리, 루마니아, 카타르, 쿠웨이트, 아랍에미레이트, 호주, 피지, 필리 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초청 공연
- 이탈리아 PBMusic 에이전시 소속가수로 활동 중
명도 / Bass 강동일
- 세종대학교 음악학과 졸업
- California State University of Long Beach 음악대학원 지휘과
- 현제명 오페라 ‘춘향전’ 운봉 역, ‘Die Opernprobe’ 백작 역, ‘Tosca’ Sacrestano 역, 호프만의 이야기 Luther/Crespel 역
- Long Beach Phil Orchestra L. V. Beethoven ‘Choral’ Bass Solist,
김규환 Cantata ‘조국’ Bass Solist 등 다수의 오페라 및 오라토리오 출연
- 고양시립합창단 송년음악회 ‘김동규와 함께 하는 Joy of Christmas 지휘’
- 현재 고양시립합창단 상임단원
명도 / Bass 성승민
-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독일 베를린 국립음대 (UdK) 졸업
- 오페라<마술피리>,<돈조반니>,<피가로의 결혼>,<꼬지 판 뚜떼>,<사랑의 묘약>,<라보엠>,
<루이자 밀러>,<라인골트>,<낙소스섬의 아리아드네>,<피렌체의 비극> 등의 작품으로 국내 외 오페라무대에서 주역으로 활동
- 국립오페라단, 서울시오페라단, 예술의전당, 성남아트센터, 고양문화재단 등에서 주최하는
오페라 및 콘서트 출연
- 홍콩필하모닉오케스트라, 마카오필하모닉케스트라,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TIMF앙상블, 프라임필하모닉, 부산시립교향악단, 충남교향악단, 강릉시립교향악단, 제주도립교향악단, 전주시립교향악단 등과 협연
- 울산대학교 명지대학교 객원교수 역임
- 현재 명지대학교 객원교수, 숭실대학교 출강
명도 / Bass 박광우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 독일 에센국립음대(Folkwang Hochschule) 전문연주자과정(K.A.) 졸업
- 독일 에센국립음대(Folkwang Hochschule) 최고연주자과정(K.E.) 졸업
- 독일 에센 오페라하우스(Essen Aalto Musiktheater) 객원솔리스트
- 서독일 방송교향합창단(WDR Rundfunkchor K-ln) 객원단원
- 독일 겔젠키르헨 오페라하우스(Gelsenkirchen Musiktheater im Revier) 상임단원
- 오페라 <호프만의 이야기>,<라보엠>,<아드리아나 르쿠브뢰르>,<피델리오>,<카르멘>,
<리골렛토>,<라 트라비아타>,<마술피리>,<윈저의 즐거운 아낙네들>,<토스카>,
<한여름밤의 꿈>등 다수 작품 출연
- 에센 필하모니(Essener Philharmoniker), 베르기쉐 심포니(Bergische Symphoniker), 청주시립교향악단 등과 협연
-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원대학교 강사역임
- 현재 서울대학교, 충북대학교, 청주대학교 출강
매란 / Mezzo Soprano 권수빈
-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 독일 뮌헨 국립음대 디플롬 졸업
- 독일 함브르크 시립대학 최고연주자과정 수석 졸업
- 독일 KIEL 국립극장 오페라 단원 역임
- 서울시 오페라단 2010 신진성악가로 발탁
- ‘라 트라비아타’, ‘안드레아 셰니에’, ‘피가로의 결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헨젤과 그레텔’, ‘리골레토’, ‘카르멘’, ‘나비부인’, ‘호프만의 이야기’ 등 오페라 주·조역과 모차르트 레퀴엠, 헨델 메시아, 베토벤 나인심포니 등 알토 솔리스트 공연
- 현재 숭실대학교 음악원 외래교수, I BEATI 앙상블 단원, 독일 국가공인 매니지먼트 zbf 소속 솔리스트
매란 / Mezzo Soprano 신진희
- 전북대학교 졸업 및 동대학원 졸업
-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 Music Performance, MM (성악연주학석사 졸업)
- 미국 애리조나 주립대 Musical Arts,DMA (성악박사 졸업)
- 독일 영아티스트 Mid-Saxony of Freiberg and Dobeln. 독일 Radebeul of Landesbuehnen Sachsen , Special Artist.
-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나비부인>, <코지 판 투테>, <아말과 크리스마스의 밤>, <메리위도우>, <박쥐>, <마술피리>, 창작오페라 <녹두꽃이 피리라>, <달하 노피곰 도다샤>, <진채선>, 뮤지컬<종이새>, <사운드 오브 뮤직> 등 다수의 공연 출연
- 피닉스 심포니, USA PRO ARTE, 전북윈드오케스트라, 정읍시향, 익산시향 협연
- UN Association of USA, Korea War 참전용사 기념행사, 광복절기념 축하 공연
- USA Bach Festival , Mozart Opera Camp in CA, 독일 드레스덴 Semper Oper Master Class 참가
- 헨델 메시아 ,마태수난곡, 비발디 글로리아, 베르디 레퀴엠,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로시니 스타바트 마터 독창자로 활동
- 다수의 독창회 및 미국 Phoenix, Los Angeles,Las Vegas, New Maxico, Denver 등 에서 순회공연, 초청공연
- 한국경제음악콩쿨 1위, 한국음악협회콩쿨 2위, 미국성악교수협회 콩쿨 특별상 수상, Southwest Vocal Competition semi-finalist
- 현재 세계예술가곡연구회, 한국음악교육협회, 영광선교합창단 음악코치, Empatia 앙상블단원, 전문 연주자로 활동 중
매란 / Mezzo Soprano 정유진
- 중앙대학교(BA), 뉴욕 맨하탄 음악대학원 석사(MM) 및 최고연주자과정 (PSD)졸업
- 오페라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라크메>, <리골레토>, <피가로의 결혼>, <클레오파트라> Manhattan Opera Theater, Basoti Opera, Italy Bologna Festival 등 뉴욕, 캘리포니아, 커네티컷 공연
- 국립오페라단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리골레토>, <메밀꽃 필 무렵>, < L’Enfant et les Sortileges >, < Verdi Opera gala >, 서울시립오페라단 창작오페라 <연서>, <리골레토> 및 <봄봄>, <마술피리>, <피가로의 결혼>, <춘향전>, <헨젤과 그레텔>, <시집가는 날>, <로미오와 줄리엣>,<오텔로> 등 중국, 일본, 러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다수의 오페라 공연
- 뉴저지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시애틀 타코마 오케스트라, 부천시립 합창단, 제주시립, 창원시립 등 유수단체와 협연
- 현재 중앙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출강, 전문 오페라연주자로 활동 중
난봉 / Tenor 홍명표
- 가톨릭대학교 음악과 졸업
- 이탈리아 Conservatorio `Guido cantelli` Di Novara 졸업
- Accademia Internazionale dell`opera Lirica `G.verdi` 졸업
- Accademi di milano 수료
- 오페라 라 보엠, 마술피리, 피가로의 결혼 외 다수 오페라 주.조역으로 출연
- 현재 전문연주자로 활동 중
난봉 / Tenor 도성빈
- 청주대학교 정기연주회 출연
- 청주예술가곡연구회 주최 제18회 신인연주회 출연
- 오페라 ‘라 보엠’, 뮤지컬 ‘Beauty and the Beast’ 등 단역 출연
- 다수 오페라 합창 출연
- 현재 청주대학교 음악교육과 4학년 재학 중
관람석 총 2,283석
1,993석 (일반석 1,925석 | 장애인석 20석 | OP석 48석)
290석 (자막시야제한석 48석 | 시야제한석 242석)
1993년 처음 관객을 맞은 오페라극장은 프로시니엄 아치형 무대와 고전적 말굽형 구조에 현대적 감각의 객석이 조화를 이루는 공연장으로 국내 최초의 오페라, 발레 전용극장이다. 2008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340석 규모로 재개관하였다. 주무대, 후무대, 좌·우 무대와 오케스트라 피트, 총 5개의 하부무대가 첨단 장비와 시스템에 유기적으로 연계 작동하는데, 상부 88개의 배튼을 비롯해 모든 각종 무대장치를 신속하고 화려하게 변모시켜준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951석
2층 487석
3층 451석
4층 394석
2018 제9회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누오바오페라단 여우뎐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