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선음악회 <그대있음에>는 국내외 한센병 환우들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1970년 성 라자로돕기회가 창설되어, 성 라자로마을 환우들과 해외 한센병환우들을 위해 매년 자선음악회를 개최하여 그 수익금으로 국가와 종교를 초월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예술의전당에서 해마다 자선음악회를 개최하였으며 이번 연주회는 오페라 마술피리를 개최하며 공연수익은 전액 한센병 환자를 돕는데 쓴다.
원작 오페라 마술피리는 독일어 대본으로 되어있으며 총 연주 시간이 3시간 반에 달하는 방대한 작품이지만 우리나라의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대사를 우리말로 바꾸고 내용을 각색하여 2시간 분량으로 공연한다. 무대 위에 오케스트라가 있는 콘서트 형태의 공연이면서도 의상과 분장을 갖추고 조명과 영상의 효과를 극대화하여 오페라 본연의 재미를 관객에게 선사한다.
[프로그램]
모차르트의 오페라 마술피리는 전 2막으로 되어있는 징슈필(Singspiel, 연극처럼 중간에 대사가 들어있는 독일어 노래극) 형식의 작품이다. 쉬카네더의 대본에 의하여 1791년에 작곡되었고 같은 해 9월 30일, 빈의 프라이하우스 극장에서 초연되었다. 아름다운 음악들과 진기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넘쳐흐르는 이 오페라는 모차르트가 죽기 전에 작곡한 최후의 걸작이며 지금도 전 세계 오페라극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오페라 레퍼토리 중의 하나이다.
밤의 여왕으로부터 사라스트로에게 납치된 자신의 딸 파미나 공주를 구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새잡이 파파게노와 함께 길을 떠난 타미노 왕자가 마술피리의 도움을 받아 온갖 시련을 이겨내고 결국 사랑과 행복을 얻게 된다는 내용이다.
[프로필]
지휘 장윤성
서울예고,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오스트리아 비엔나국립음대 디플롬 과정을 마쳤으며 러시아 림스키코르사코프 음악원, 잘쯔부르크 하기학교, 이태리 시에나 하기학교에서 수학했다. 중앙콩쿨, 동아콩쿨, 창악회 콩쿨 작곡부문 입상을 비롯해 러시아 St. Petersburg Prokofiev 국제 지휘자 콩쿨 입상, 일본 동경 국제 지휘자 콩쿨 입상 등 화려한 족적을 남긴 음악인이다. 또한 오스트리아 Vienna Symphony Orchestra, 러시아 St. Petersburg Philharmonic Orchestra, Mariinsky Opera Orchestra, 헝가리Budapest MAV Symphony, 이태리 Roma Symphony, 독일 Nurnberg Symphony Orchestra, Robert Schumann Philharmonie, 체코 프라하 Symphony Orchestra, Praha Radio Symphony, Brno Symphony, Janacek Philharmony, 일본 도쿄 심포니, 오사카 필, 쿄토 필하모닉 챔버, 오사카 College Opera Orchestra 등 세계 여러 유수의 연주단과 호흡했다. 그리고 독일 뉘른베르크 심포니와 독일 4개 도시 순회연주, KBS 교향악단 일본 순회연주, 러시아 Kirov 오페라단 한국 공연, 체코 브르노 심포니, 야나첵 필하모니와 오스트리아 순회연주, 서울시립 오페라단 일본 순회공연 등 세계를 누비며 활약해왔다. 울산시향, 창원시향, 대전시향, 일본 오사카 College Opera House 상임지휘자, 경희대 음대 교수, 서경대 음대 초빙교수를 역임했다.
연출 최지형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이탈리아의 베로나 국립음악원에서 수학하였으며
이탈리아 로비고 국립음악원을 졸업하였다. 이탈리아 밀라노 ‘테아트로 에우로페아 아카데미아’에서 연출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2000년 제2회 서울소극장오페라축제에서 롯시니의 <비단사다리>를 연출한 것을 비롯하여 살리에리의 <음악이 먼저! 말은 그 다음에!?>, 모차르트의 <극장지배인>, <어린이를 위한 마술피리> 등의 작품들을 한글로 옮겨 쓰고 국내 초연으로 연출하였다. 대표작으로는 예술의전당 기획제작 오페라 <마술피리(2005~2008)>, <안드레아 셰니에(2005)>, <카르멘(2007)>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돈 죠반니>, <여자는 다 그래>, 롯시니의 <세빌리아의 이발사>, <신데렐라>, 베토벤의 <피델리오>, 도니젯티의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사랑의 묘약>, 베르디의 <라 트라비아타>, <운명의 힘>, 풋치니의 <라 보엠>, 슈트라우스의 <박쥐>, 마스카니의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등 다양한 작품을 연출하였다. 오페라 한글 대본 <라 트라비아타>를 비롯하여 <오페라 한글 대본 전집 (전 30권)>을 출간 중이다. 연세대, 국민대, 이화여대, 상명대 등 여러 대학에서 강의하였고 가톨릭대 겸임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현재 연세대, 한예종, 숭실대에 출강하고 있다.
테너 최상호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칼스루에 국립대학을 졸업하였다. 독일의 프랑크푸르트-오더 오페라단, 카셀 국립 오페라단, 라이프치히 오페라단에서 전속가수를 역임하였고 베를린, 칼스루에, 만하임, 슈투트가르트, 뮌헨, 비인 등의 유럽 무대에서 40여 작품의 주역으로 활동하였으며 WDR, NDR, BR 등 독일의 주요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였다. 한일월드컵 폐막행사(요코하마)에서 공연된 오페라 <춘향(다카기 도루코 작곡)>에서 이도령 역으로 출연하였고 서울시립오페라단, 대전시립오페라단, 국립오페라단 등에서 주역 가수로 출연하였으며 서울시립합창단, 수원시립합창단 등과 다수의 오라토리오를 협연하였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일본 시츠오카 국제오페라콩쿨과 이탈리아 밀라노의 마리아 말리브란 콩쿨의 심사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소프라노 이윤숙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였고 미국 뉴잉글랜드 음악대학원을 졸업하였다.
미국 캐피톨오페라 국제콩쿨에서 1위로 입상하였고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오디션 지역결승에서 입상하였으며 아티즈어워드협회 최우수오페라가수상을 수상하였다. 미국 캘리포니아 바소티, 리버모어오페라단, 노스베이오페라단, 페스티벌오페라단과 공연하였고 오스트리아 비엔나국립음대 초청으로 유럽 무대에서 주역 가수로 활동하였다. 국내에서는 국립오페라단, 서울시립오페라단, 예술의전당 기획오페라, 베세토오페라단, 무악오페라단 등과 <시집가는 날>, <피가로의 결혼>, <돈 죠반니>, <라 보엠>,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라 트라비아타>, <마술피리>, <카르멘>, <쟌니스키키>, <극장지배인>, <여자는 다 그래>, <대장경> 등 다수의 오페라에서 주역으로 활동하였다. 정명훈이 지휘하는 오페라 갈라콘서트를 비롯하여 코리안심포니, 서울시향, 강남심포니, 아시아필하모닉, 프라임필하모닉, 서울아트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였다. 체코 프라하 극장, 캄보디아국왕초청 왕실음악회,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어린이병원 기금마련 독창회 등 다수의 공연에 출연하였고 <메시야>, <모차르트 대관식미사> 등 다수의 오라토리오에서 독창자로 협연하였다. 현재 협성대학교 예술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소프라노 박성희
이화여자대학교 성악과 졸업
이탈리아 아드리아 국립음악원 디플로마 및 동대학원 비엔뇨 졸업
Vissi d'arte 국제콩쿨 1위, Cecina Lirica 국제콩쿨 1위, Padova 국제콩쿨 1위
현 유럽을 중심으로 오페라 주역 및 오라토리오 솔리스트로서 활발한 연주활동 및 서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초빙교수
베이스 박준혁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을 졸업하였으며 오스트리아 비엔나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이탈리아 베토벤 콩쿨 우승, 산레모 콩쿨 입상, 시묘나토 국제콩쿨 입상, 탈리아비니 국제 콩쿨 우승, 스페인 빌바오 콩쿨 입상 등 다수의 국제콩쿨에서 입상하였으며 유럽 각지에서 <세빌리아의 이발사>, <리골렛토>, <라 보엠>, <사랑의 묘약>, <돈 파스콸레> <살바토레 줄리아노>, <청교도> 등 다수의 오페라에 주역가수로 출연하였다. 이탈리아 브레샤, 핀란드 키비야르비, 오스트리아 비엔나 등지에서 초청 독창회를 개최하였으며 다수의 콘서트에 출연하며 유럽 각지에서 왕성한 연주활동을 하였다. 국내에서는 <마술피리>, <카르멘>, <돈 파스콸레>, <쟌니 스키키>, <아이다>, <파우스트>, <나비부인>, <시몬 복카네그라>, <가면무도회>, <리골렛토>,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로미오와 줄리엣>, <비밀결혼>, <피가로의 결혼>, <돈 죠반니>, <사랑의 묘약>, <라 보엠> <세빌리아의 이발사>, <운명의 힘>, <일 트로바토레>, <살로메> 등 다수의 오페라에 200회 이상 주역으로 출연하였다. <메시아>, <베르디 레퀴엠> 등 다수의 오라토리오에 독창자로 출연하였으며 현재 한양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상명대에 출강하고 있다.
바리톤 이규석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악원 졸업
피가로의 결혼, 세비야의 이발사, 팔리앗치, 카르멘, 쟌니 스끼키, 피에라브라스, 마술피리,
비단사다리, 룩셈부르크의 백작, 피델리오, 팔려간 신부, 박쥐, 음악이 먼저 말은 그 다음에, 바스티엔과 바스티엔느, 부자유친, 동명성왕, 리비엣따와 트라꼴로 등의 오페라에 주역.
쇤베르크 구레의 노래, 베토벤 심포니 9, 감람산의 그리스도, 헨델 메시아, 슈베르트 G장조 미사, 포레 레퀴엠, 모차르트 대관식 미사, 모차르트 레퀴엠, 카이져 마가수난곡, 미하엘 하이든 레퀴엠 등의 작품에 독창자.
파나마국립교향악단, KBS교향악단, 서울시향, 강릉시향, 전주시향, 창원시향, 원주시향, 프라임필, 서울심포니, 서울클래시컬플레이어스 등과 협연
현재 동덕여자대학교 예술대학 성악과 교수
메조소프라노 김선정
독일 함부르크 음대에서 리트와 오라토리오, 오페라 전공으로 학사와 석사를 졸업하였다.
체코 프라하 극장에서 <피가로의 결혼>으로 오페라 무대에 데뷔한 후에 독일의 브레멘, 카셀, 플렌스부르크, 함부르크, 미국의 플로리다 등 세계 각지의 극장에서 오페라 주역가수로 출연하였고 미사곡과 레퀴엠, 오라토리오 등의 독창자로 활동하였다. 국내에서는 <심청>, <보이첵>, <낙소스의 아리아드네>, <안드레아 셰니에>, <카르멘>, <예브게니 오네긴>, <살로메>, <마술피리>, <신데렐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오텔로>, <운명의 힘>, <파르지팔> 등의 오페라에 주역으로 출연하였다. 그 외에도 <베토벤 9번 교향곡>, <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 <메시아>, <요한 수난곡>, <넬슨미사곡>, <말러 3번 교향곡>, <엘리야>, <마니피캇>, <마태수난곡>, <말러 2번 교향곡>, <말러 4번 교향곡> 등의 독창자로 활동하였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출강 중이다.
테너 김동섭
이태리 깔리 아카데미아 성악, 합창지휘 졸업
이태리 로렌죠 페로시 국립음악원 수학
<마술피리>, <나비부인>, <카르멘>, <춘향전> <봄봄> 등 30여 편의 오페라에 출연
<메시아>, <천지창조> 등 오라토리오 독창자
현재 한세대학교, 평택대학교 출강
소프라노 도희선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베를린 국립음대(UDK) 전문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국내외에서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라 트라비아타>, <라 보엠>, <여자는 다 그래>, <리골렛토>, <윈저가의 명랑한 아낙네들>, <사랑의 묘약>, <세빌리아의 이발사>, <피가로의 결혼> 등의 오페라에 주역으로 출연하였으며 특히 <마술피리>의 ‘밤의 여왕’ 역을 15회 이상 공연하였다. <메시아>, <마태수난곡>, <천지창조>, <페르골레지의 스타바트 마테르>, <모차르트 레퀴엠>, <대관식미사> 등 다수의 오라토리오에서 독창자로 협연하였다. CBS 주최 콘서트, 극동방송 콘서트, 대한민국 오페라 페스티벌 개막식, 국립오페라단의 찾아가는 음악회 등의 음악회에 출연하였고 성남시향, 국악 앙상블오케스트라 등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현재 바로크와 현대가곡 연구회 회원, 예울 음악무대 회원, 성악협회 회원, 리더라이히 전문연구위원, 보칼리스트 칼리오페 멤버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연세대, 선화예술학교, 그라시아스 음악학교 강사 역임하였다.
현재 동덕여대, 숭실대, 선화예중고에 출강 중이다.
메조소프라노 김주희
선화예고, 연세대성악과 졸업.
독일 라이프찌히 국립음대 성악과 전문연주자과정 졸업.
국내외에서 <마술피리>, <신데렐라>, <팔스타프>, <헨젤과그레텔>, <나비부인>, <피가로의 결혼>, <라 트라비아타>, <카르멘> <운영>, <여자는 다 그래> 등의 오페라에 출연.
오라토리오 글로리아, B단조미사, 메시아 등에 솔리스트로 협연.
협성대, 동대학원 강사역임.
현재 선화예중고 출강, 성악가협회, 리더라이히 전문연구위원.
메조소프라노 송윤진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라이프치히 오페라하우스 전속 오페라 가수 다년간 활동.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 밀라노 시립아카데미, 페스카라 아카데미 최고 연주자 과정 수석 졸업.
베르첼리 국제 콩쿨, 제노바 국제 콩쿨, 로에로 국제 콩쿨, 도밍고 국제 콩클등 다수 국제 콩쿨 수상.
연세대, 서울신대,, 숭실대에서 후학양성하며 다수 오페라의 주역과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바리톤 송형빈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를 졸업하고 이탈리아 벨리니 국립음악원을 수석으로 졸업하였으며 페스카라 시립음악원을 졸업하였다. 벨리니 국제콩쿨 2위, 레온카발로 국제콩쿨 2위 및 특별상, 시묘나토 국제콩쿨 3위 등 다수의 국제 콩쿨에서 입상하였다. 미국 마이애미 팜 비치 오페라단에서 상임단원으로 활동하였으며 국내에서는 <라 트라비아타>,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팔리아치>, <사랑의 묘약>, <라 보엠>, <리골렛토>,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여자는 다 그래>, <카르멘>, <박쥐>, <신데렐라> 등 다수의 오페라에 주역가수로 출연하였다. 연세대 강사를 역임하였고
현재 명지대 객원교수로 재직 중이며 동덕여대, 숭실콘서바토리에 출강하고 있다.
테너 김한모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한양대학교 대학원 성악과 졸업
이탈리아 프로시노네 리치니오 레피체 국립 음악원 졸업
이탈리아 로마 시립 예술학교 지휘과정 졸업
이탈리아 아레나 아카데미아 성악과정 졸업
이탈리아 로마 아카데미아 성악과정 졸업
이탈리아 발다르네제 아카데미아 성악과정 졸업
이탈리아 국제 콩쿨 롤란도 니콜로지 우승
이탈리아 국제 콩쿨 줄리엣타 시미오나토 우승
이탈리아 국제 콩쿨 빈첸초 벨리니 3등
이탈리아 국제 콩쿨 쟌루카 캄포끼아로 2등
이탈리아 국제 콩쿨 파올로 세라오 3등
이탈리아 국제 콩쿨 살바토레 피시켈라 2등
이탈리아 캄포바쏘 에이젼시 소속 가수 역임
이탈리아 카세르타 산레우쵸극장 오페라가수 역임
오페라 <돈 죠반니>, <사랑의 묘약>, <라 트라비아타> 등의 20여 편의 오페라에 출연
현재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외래교수
이탈리아 마르티나 프란카 에이젼시 소속 가수
어린이 1 이지헌
부산예술고등학교 성악과 졸업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제10회 엄정행콩쿨 금상
제18회 음악춘추콩쿨 2등
그 외 신라대,인제대 콩쿨 1등 등 다수 입상
어린이 2 윤한솔
경기예술고등학교 성악과 졸업
연세대학교 성악과 재학중
어린이 3 권현이
계원예술고등학교 성악과 졸업
연세대학교 성악과 졸업
관람석 총 2,505석
1988년 문을 열었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현재까지 가장 큰 객석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2005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505석을 갖추게 되었다. 3층으로 이루어진 객석은 아레나형의 독특한 공간 설계로 섬세함에서 웅장함까지 모든 음의 영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전달한다. 무대 뒤편의 객석은 합창단원석으로도 활용되는데 콘서트홀의 또 다른 볼거리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1,508석
2층 568석
3층 429석
제35회 자선음악회 <그대있음에>에 대한 관람평을 적어주세요.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예술의전당은 초등학생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연령 증빙이 어려울 경우 티켓 소지 여부 및 보호자의 동반 여부와 관계 없이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승용차 이용 시 주차장이 혼잡하여 공연장 정시 입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혼잡으로 인한 공연장 입장 지연 시 피해보상(티켓교환 및 환불)불가)
온라인(PC,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1668-1352)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 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구분 | 환불수수료 | 비고 | |
---|---|---|---|
관람일 10일 전 | 전액 환불 | ||
관람일 9일~1일 전 | 티켓금액의 10% |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 : 20:00까지 / 방문 : 화~일 20:00까지, 월 18:00까지 / 인터넷 23:59까지) |
|
관람 당일 | 전당기획공연 | 티켓금액의 90% | 공연시작 2시간 전까지 (현장매표소 환불 불가) |
대관공연 | 환불 불가 |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
관람당일까지 사용 가능
관람일 4일까지 사용 가능
카드사 승인취소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 마이페이지 > 티켓예매내역 ]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1668-1352)를 통해 취소 요청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가능
방문 가능시간 (월- 09:00~18:00 / 화~일- 09:00~20:00)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문의 요망 : 1668-1352, 09:0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