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공연에는 실시간 오케스트라 연주가 아닌, 미리 녹음된 음악(MR)이 사용됩니다.
※ 아를르의 여인 캐스팅 변경 안내: 프레데리 정영재→이동훈
정영재씨의 부상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캐스팅이 변경되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 기타할인 안내
- <롤랑프티의 밤> 현장판매 35% : 6.28~30 < 차이콥스키:삶과 죽음의:삶과 죽음의 미스터리 > 인터미션 때, < 차이콥스키:삶과 죽음의 미스터리 > 유료티켓 소지한 고객이 오페라극장 현장 매표소에서 구입 시에 해당. 날짜.등급 변경 및 취소 불가. 캐스팅이 미정인 상태에서 판매하며, 추후 캐스팅 발표 후 변경되더라도 날짜.등급 변경 및 취소 불가.
- 다자녀가구 50% : 3자녀 이상 가구에 한하여 자녀 동반한 부모, 부모만, 또는 자녀만 관람 시(관람 가능 연령 이상의 자녀와 부모만 할인) / 티켓수령시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의료보험증 미지참시 차액지불
- 문화릴레이 10% : 국립국악원,국립극장,국립극단,국립발레단,국립현대무용단,국립합창단,한국공연예술센터, 정동극장,성남아트센터,안산문화예술의전당,고양아람누리,고양어울림누리 공연 유료티켓 소지자 할인, 단 2012년1월이후 티켓 가능
롤랑프티의 밤 A Night with Roland Petet
아를르의 여인 L'arlesienne 35분 / 젊은이와 죽음 Le Jeune homme et la Mort 20분 / 카르멘 Carmen 45분
- 안무 Choreography : 롤랑 프티 Roland Petit
- 음악 Music : 조르쥬 비제 Georges Bizet, 요한 세바스찬 바흐 Johann Sevastian Bach
- 무대 및 조명 Decors and Lighting : 장 미셸 데지레 Jean-Michel Desire
- 의상 Costumes : 필립 비노 Philippe Binot
- 초연 World Premiere :
<아를르의 여인> 1974년 1월 23일 마르세이유발레단 23 Jan, 1974 Le Ballet national de Marseille
<젊은이와 죽음> 1946년 6월 25일 샹젤리제발레단 25 June, 1946 Les Ballets des Champs-Elysees
<카르멘> 1949년 2월 21일 파리발레단 21 Feb, 1949 Les Ballet de Paris
< 아를르의 여인 L'arlesienne >
마침내 인연을 맺게 된 두 집안이 행복하고 기뻐해야 하는 날, 바로 프로방스 지방의 두 남녀 프레데리와 비베트가 그토록 기다리던 결혼식 날이다. 이 결혼식에 이르기까지 얼마나 많은 두려움과 눈물이 있었던가. 오늘로서 두 집안은 행복과 기쁨으로 충만한 사이가 될 수 있다. 프레데리와 비베트도 그러겠다고 했다. 비베트는 정말 아름답다. 비베트는 모두에게 약혼자를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 프레데리는 강하고 이성적인 남자다. 그런데 문득 프레데리는 아를르의 여인을 생각한다. 그녀를 영원히 잊기로 하지 않았던가?
프레데리는 한때 열렬히 사랑했으나 이루지 못한 아를르의 여인에 대한 기억을 떠올린다. 그 기억은 눈앞에 있는 결혼식 하객들보다 더 생생하고 또렷하며 현실적이다. 이 순간, 프레데리는 비베트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과 모든 것을 잊어버린다. 그의 눈에는 오로지 아를르의 여인의 망령만이 보일 뿐이다. 그는 이 망령과 미친듯이 춤을 춘다. 그의 눈에는 모든 남자들이 아를르의 여인과 망령과 춤을 추는 것 같다. 프레데리는 질투를 상징하는 붉은 베일 때문에 앞이 안보인다. 그 모습을 몰래 바라보던 비베트는 프레데리가 더 이상 자신의 것이 아님을 알게 된다. 비베트는 프레데리를 데리고 가려고 하지만 그는 이미 초췌한 시신같다. 프레데리의 두 눈은 죽음으로 가득하고, 그의 마음은 광기로 가득하다. 하객들은 화목한 관계를 꿈꾸고 마을의 남녀는 열심히 파랑돌 춤을 춘다. 결혼식의 밤은 장례식의 밤이 되고 예식장은 무덤이 될 것이다. 반 고흐의 그림과 같은 붉은 하늘이 불행한 남녀 위로 드리워진다. 금지된 사랑에 낙심한 프레데리. 허공 속에 비명 소리가 들린다…
< 젊은이와 죽음 Le Jeune homme et la Mort >
아틀리에에서 젊은 남자가 홀로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다.
젊은 여자가 나타난다. 그녀 때문에 그는 고뇌에 잠겨 있었던 것이다.
남자가 여자 쪽으로 달려가지만 그녀는 그를 밀쳐 낸다. 그가 그녀에게 애원한다.
하지만 그녀는 그를 욕하고 조롱한 후 떠나버린다. 남자는 목을 맨다.
방이 사라지고 목 매달아 죽은 남자의 시체만 남아있다.
무도회 차림을 한 죽음의 여신이 지붕으로 등장한다.
죽음의 여신이 가면을 벗는다. 좀 전의 젊은 여자다.
그리고 그녀는 죽은 남자의 얼굴에 가면을 씌운다.
두 사람은 함께 지붕을 통해 사라진다.
_장 콕토 Jean Cocteau
< 카르멘 Carmen >
제1장 담배공장 여공들
담배공장 여공들이 등장해 사람들 틈에 섞인다. 갑자기 비명소리가 난다. 카르멘이 여공 한 명과 싸우면서 지르는 비명이다. 돈 호세가 나타나 둘을 떼 놓는다. 돈 호세는 카르멘의 반항적인 아름다움에 매혹된다. 돈 호세는 카르멘을 따라간다.
제2장 술집(릴라스 파스티아)
불량한 남녀가 드나드는 술집 안. 돈 호세가 들어와 카르멘을 사랑스러운 눈길로 관찰한다. 카르멘은 유혹의 춤을 춘다. 돈 호세가 카르멘을 데리고 간다.
제3장 방
아침이다 사랑의 파드되가 길게 이어진다. 하지만 주점에 있던 밀수업자 세 명이 카르멘을 찾아온다. 돈 호세는 밀수업에 가담하기로 하고 이들을 따라간다.
제4장 헛간
밀수업자 세 명, 카르멘, 돈 호세가 숨어 있다. 지나가는 남자들의 돈을 훔치기 위해서다. 카르멘은 돈 호세에게 사랑을 증명하려면 행인을 죽여서라도 돈을 훔치라고 한다. 돈 호세는 최면에 걸린 것처럼 남자를 칼로 찔러 돈을 훔친다. 밀수업자들은 이 돈을 낚아채고 돈 호세를 버린 채 카르멘과 함께 도망친다.
제5장 투우
투우장 입구. 투우사 에스카미요가 번쩍이는 옷을 입고 등장한다. 그의 눈은 오로지 카르멘을 향해 있다. 다들 서둘러 입장해 투우를 관람하려는데, 관중들 사이에 숨어 있던 돈 호세가 나타나 카르멘을 붙잡는다. 함께 가자는 그의 간청을 무시한 카르멘. 그는 더 이상 돈 호세에게 요구할 것이 없다는 생각이다. 두 사람은 격렬하게 싸운다. 마치 투우사와 황소 사이의 결투같다. 비극적 결말이 다가오고 있다. '용감한' 황소처럼 카르멘은 죽음을 향해 가고 있다. 돈 호세는 사랑하는 카르멘을 칼로 찌른다.
※ 캐스팅 업데이트: 2013.10.10(목)
관람석 총 2,283석
1,993석 (일반석 1,925석 | 장애인석 20석 | OP석 48석)
290석 (자막시야제한석 48석 | 시야제한석 242석)
1993년 처음 관객을 맞은 오페라극장은 프로시니엄 아치형 무대와 고전적 말굽형 구조에 현대적 감각의 객석이 조화를 이루는 공연장으로 국내 최초의 오페라, 발레 전용극장이다. 2008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340석 규모로 재개관하였다. 주무대, 후무대, 좌·우 무대와 오케스트라 피트, 총 5개의 하부무대가 첨단 장비와 시스템에 유기적으로 연계 작동하는데, 상부 88개의 배튼을 비롯해 모든 각종 무대장치를 신속하고 화려하게 변모시켜준다.
각 좌석도에서 좌석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좌석에서 촬영한 무대시각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야(VIEW)이기 때문에 실제 눈으로 보는 것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층 951석
2층 487석
3층 451석
4층 394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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