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이용

홈으로

프린트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카카오톡 아이콘

  >  방문·이용  >  전당소식  >  공지사항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공지사항

전당소식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2027년 2차 정기대관 공고

대관

2025. 09. 26(금) ~ 2025. 11. 05(수)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2027년 2차 정기대관 공고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를 이용하시는 대관자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오페라하우스 2027년 2차 정기대관 일정을 공고하오니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시여
공연장별, 일정별로 신청 바랍니다.

1. 대상 일정 및 장르

  • 공연장, 대관신청 일정, 기간, 비고 정보 표
    극 장 명 대상 일정 일 수
    오페라극장 2027.03.30.(화) ~ 05.31(월) 63일
    2027.06.01.(화) ~ 08.09(월) 70일
    2027.09.14.(화) ~ 12.06(월) 85일
    CJ 토월극장 2027.03.30.(화) ~ 07.19(월) 112일
    2027.09.14.(화) ~ 09.27(월) 14일
    자유소극장 2027.06.01.(화) ~ 07.19(월) 49일
    2027.08.17.(화) ~ 08.23(월) 7일
    2027.10.12.(화) ~ 12.06(월) 56일
    • 가. 장르 제한 없음
    • 나. 상기 일정 외 대관 신청 불가
2. 진행 일정
  • 가. 공고 및 접수 : 2025.9.26.(금) 오후 2시 ~ 11.5(수) 오후 5시 / 41일간
  • 나. 대관심의 및 결과 발표 : 2025년 11월 4주 이내
3. 대관 신청 방법 및 주요 내용
  • 가. 신청 방법 : 예술의전당 대관자 파트너센터 내 온라인 신청
    1. - 대관자 파트너센터 (https://center.sac.or.kr/sign/login)
    2. - 주최사・단체 소개나 공연 상세 설명 필요 시 온라인 신청서에 파일 첨부
    3. - 신청서 내 첨부하지 못한 파일은 대관담당 이메일로 추가 제출 (sacoperarent@sac.or.kr)
      첨부파일 및 추가자료는 PDF로 변환 후 제출
  • 나. 신청서 주요 기입 항목
    1. 1) 주최사 소개 - 온라인 신청서에 간략한 단체 소개 및 연혁 기재 후, 필요시 상세 소개 파일 첨부
    2. 2) 세부 공연계획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히 기재 - 공연명, 공연 내용, 공연 시간, 기획의도 등을 포함
      - 상세한 공연계획 및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혹은 이메일로 추가 제출
      - 특히, 국내 초연 등 기존의 공연에 비해 공연 정보가 다소 부족한 공연은 해당 공연의 영상자료 추가 제출 권장
    3. 3) 주요 출연자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히 기재 - 출출연 예정자, 출연 후보군 등의 정보 포함 권장
      - 출연의향서 등 출연 계약 관련 증빙 자료 첨부 권장
      - 해외단체 출연의 경우 해외단체와의 약정서, 동영상 등 소개 자료 별도 첨부 혹은 이메일 제출 권장
4. 대관 신청 시 유의사항
  • 가. 대관 신청은 예술의전당 대관자파트너센터에 있는 소정 양식에 따라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공연명, 장소, 공연내용, 공연시간, 출연자 및 출연단체의 약력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 대관 신청 시, 신청자 본인 성명과 사무실 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 다. 신청 자료의 허위기재 및 내용 부실의 경우, 심의 시 불리할 수 있습니다.
  • 라. 대상 일정 중 월요일은 휴관일로 준비대관 및 공연대관이 불가하며, 철수대관만 예외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마. 시상식, 영화제 등 명목 여하에 불구하고 공연보다 행사를 주목적으로 하는 사업은 대관 신청이 불가합니다.
5. 참고 사항
  • 가. 준비, 철수대관 포함 대관기간이 7일 이상인 공연이 6일 이하인 공연보다 대관 심의 시 우선적으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 나. 다양한 공연의 수용을 위해 공연 간 일정 조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각 공연별로 신청서의 “공연 내용” 항목 기술 시 추가로 대관 일정 조정과 관련한 내용을 명기해주시면 심의에 반영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 다. 동일 단체가 동일 기간에 여러 작품을 신청할 경우, 대관 심의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라. 대관 심의에서 승인된 작품 및 일정을 대관계약 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 마. 제출된 서류 및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바. 본 대관 공고 및 발표 이후 발생하는 잔여 일정은, 극장의 운영 상황에 따라 재공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6. 승인 통보 및 계약 체결
  • 가. 승인 통보 : 대관 심의 후 문자 또는 유선 통보
  • 나. 계약금 : 지정기한 내에 기본대관료의 20% 납부 (계약금 미납 시 승인 취소)
    1. 대관 승인 시 계약체결(계약금 납부)은 신청년도의 대관료를 기준으로 하고 추후 공연날짜가 속한 년도의 대관료가 정해지면 이를 기준으로 전체 대관료에 반영하여 정산합니다.
  • 다. 계약 체결 : 계약금 납부 시 대관관리시스템 내 자동 계약 체결
  • 라. 대관계약의 체결부터 공연 준비, 공연장 사용, 철수, 대관료 정산까지 모든 절차는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대관 규약에 따릅니다.
    1. ※ 대관 규약 (https://www.sac.or.kr/site/main/content/operaRentalAgreement)
7. 대관료
(2025년 기준)
  • 대관료 표
    구분 장르 사용료(1회 공연) 비고
    오페라극장 오페라, 발레, 연극, 무용 등 5,250,000원 VAT
    별도
    뮤지컬, 기타, 3주 이상 장기공연 9,800,000원
    CJ 토월극장 오페라, 발레, 연극, 무용 등 1,900,000원
    뮤지컬, 기타, 3주 이상 장기공연 3,700,000원
    자유소극장 모든 공연 700,000원
8. 대관문의
  • 가. 담당자 : 예술의전당 공연장운영부 이상은, 김희선
  • 나. 연락처 : Tel 02-580-1711, 1712
  • 다. E-mail : sacoperarent@sac.or.kr
  • 라. 상담시간 : 화요일 ~ 토요일 09:00~17:00
예술의전당 공연장운영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