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이용

홈으로

프린트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카카오톡 아이콘

  >  방문·이용  >  전당소식  >  공지사항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공지사항

전당소식

2024-2025년도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수시대관 공고

대관

2024. 03. 21(Thu) ~ 2024. 04. 11(Thu)



2024-2025년도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수시대관 공고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를 이용하시는 대관자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2024년도 4차 및 2025년도 2차 오페라하우스 수시대관 일정을 공고하오니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공연장별, 일정별로 대관신청을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대관일정
공연장, 대관신청 일정, 기간, 비고 정보 표
공 연 장 대관신청 일정 기간 비    고
오페라극장 2024.11.05(화)~11.11(월) 7일 장르
제한 없음
2025.04.22(화)~04.28(월) 7일
CJ 토월극장 2025.02.25(화)~03.10(월) 14일
2. 참고사항
  • 가. 준비, 철수대관 포함 대관기간이 7일 이상인 공연이 6일 이하인 공연보다 대관 심의시 우선적으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 나. 대상 일정 중 월요일은 휴무일로 준비대관 및 공연대관이 불가하며, 철수대관만 예외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다. 시상식, 영화제 등 명목 여하에도 불구하고 공연보다 행사를 주목적으로하는 사업은 대관 신청이 불가하오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3. 진행일정
  • 가. 대관 신청 및 접수 : 2024.3.27(수) 오후 2시 ~ 2024.4.11(목) 오후 5시까지
  • 나. 결과 통보 예정일 : 2024년 4월 중
4. 제출서류 및 주요 내용
  • 가. 제출서류
    1. 모든 첨부파일 및 추가자료는 PDF형식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2. 1) 온라인 신청 : 대관자파트너센터 (https://center.sac.or.kr/sign/login)
      - 온라인 신청 후 추가 설명 필요시 첨부파일 제출 가능
      - 온라인으로 첨부하지 못한 파일은 오페라하우스 대관담당 이메일(sacoperarent@sac.or.kr)로 추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관신청은 반드시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셔야 합니다.
  • 나. 신청서 주요 기입 항목
    1. 1) 대관 주최사 소개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한 단체 소개 및 연혁 기재- 상세한 단체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혹은 이메일로 추가 제출 가능합니다.
    2. 2) 세부 공연계획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히 기재 - 공연명, 공연 내용, 공연 시간, 기획의도 등을 포함하셔야 합니다.
      - 공연 계획서에는 공연 내용, 출연 후보군 등의 포함을 권장합니다.
      - 상세한 공연계획 및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혹은 이메일로 추가 제출 가능합니다.
      - 해외단체 출연의 경우 해외단체와의 약정서, 동영상 등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또는 이메일로 추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특히, 국내 초연 등 기존의 공연에 비해 공연 정보가 다소 부족한 공연은 해당 공연의 영상자료를 추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3) 주요 출연자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히 기재 - 출연 예정자, 출연 후보군 등을 포함하셔야 합니다.
      - 보다 상세한 출연자 소개가 불가피하게 필요할 경우에 한하여 별도 첨부 또는 이메일로 추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대관신청 시 유의사항
  • 가. 대관 신청은 예술의전당 대관자파트너센터에 있는 소정 양식에 따라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공연명, 장소, 공연내용, 공연시간, 출연자 및 출연단체의 약력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 대관 신청 시, 현재 신청하는 신청자 성명과 사무실 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 다. 신청 자료의 허위기재 및 내용 부실의 경우, 심의 시 불리할 수 있습니다.
  • 라. 공고된 일정에 한해서만 대관이 가능한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대관 승인 및 계약 체결
  • 가. 대관 승인 : 대관 심의 후 서면 또는 유선 통보
  • 나. 계약금 : 지정기한 내에 기본대관료의 10% 납부 (계약금 미납 시, 계약 취소) 대관시 계약체결(계약금 납부)은 신청년도의 대관료를 기준으로 하고 추후 공연날짜가 속한 년도의 대관료가 정해지면 이를 기준으로 전체 대관료에 반영 정산됩니다.
  • 다. 계약 체결 : 계약금 납부 시 자동 체결 1) 예술의전당 대관자파트너센터 내 회원정보 등록에서 대관단체 직인(사용인감 권장)을 전산으로 등록하셔야 전자적 방법으로 대관 계약체결이 가능합니다.
  • 라. 대관계약의 체결부터 공연 준비, 공연장 사용, 철수, 대관료 정산까지 모든 절차는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대관 규약에 따릅니다.
7. 대관료
대관료 표
구분 장르 사용료(1회 공연) 비고
오페라극장 오페라, 발레, 연극, 무용 등 5,250,000원 VAT
별도
뮤지컬, 기타 9,800,000원
CJ 토월극장 오페라, 발레, 연극, 무용 등 1,900,000원
뮤지컬, 기타 3,700,000원
자유소극장 모든 공연 700,000원
8. 기타사항
  • 가. 대관 심의에서 승인된 내용을 임의로 변경하여 공연할 수 없습니다.
  • 나. 동일 단체가 동일 기간에 여러 작품을 신청하실 경우, 대관 심의시 불이익이 있습니다.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 다. 제출된 서류 및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9. 대관문의 및 접수
  • 가. 담당자 : 예술의전당 공연장운영부 최진숙, 김희선
  • 나. 연락처 : Tel 02-580-1711, 1712
  • 다. E-mail : sacoperarent@sac.or.kr
  • 라. 연락가능시간 : 화요일~토요일 09:00~17:00 / 일,월요일,공휴일 휴무
예술의전당 공연장운영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