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이용

홈으로

프린트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카카오톡 아이콘

  >  방문·이용  >  전당소식  >  공지사항

공유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블로그 아이콘

공지사항

전당소식

2022년도 오페라하우스 수시대관(3차) 및 2023년 수시대관(1차) 공고

대관

2022. 05. 27(금) ~ 2022. 06. 09(목)



2022년도 오페라하우스 수시대관(3차) 및
2023년 수시대관(1차) 공고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를 이용하시는 대관자 여러분께 안내 드립니다 2022년도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수시대관(3차) 및 2023년도 수시대관(1차)를 시행합니다.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여 대관신청을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 일정 및 장르
대상 일정 및 장르 표
공연장 대상 일정 기간 비고
오페라극장 ’9.13(화)~19(월) 7일 장르 제한 없음
’22.10.18(화)~24(월) 7일
’23.6.6(화)~12(월) 7일
2. 참고 사항
  • 가. 준비, 철수대관 포함 대관기간이 7일 이상인 공연이 6일 이하인 공연보다 대관 심의시 우선적으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 나. 대상 일정 중 월요일은 휴무일로 준비대관 및 공연대관이 불가하며, 철수대관만 예외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다. 시상식, 영화제 등 명목 여하에 불구하고 공연보다 행사를 주목적으로 하는 사업은 대관 신청이 불가하오니 참고바랍니다.
3. 진행 일정
  • 가. 대관 신청 및 접수 : ’22.5.27(금) ~ ’22.6.9(목) 오후 6시까지
  • 나. 결과 통보 예정일 : ’22년 6월 중
4. 대관 신청 시 제출서류 및 주요 내용
  • 가. 제출서류
    1. 모든 첨부파일 및 추가자료는 PDF형식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2. 1) 온라인 신청 http://www.sacticket.co.kr/SAC/RentFront/ - 온라인 신청 후 추가 설명 필요시 첨부파일 제출 가능
      - 온라인으로 첨부하지 못한 파일은 오페라하우스 대관담당 이메일
      (sacoperarent@sac.or.kr)로 추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관신청은 반드시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하셔야 합니다.
  • 나. 신청서 주요 기입 항목
    1. 1) 대관 주최사 소개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한 단체 소개 및 연혁 기재 - 상세한 단체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혹은 이메일로 추가 제출 가능합니다.
    2. 2) 세부 공연계획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히 기재 - 공연명, 공연 내용, 공연 시간, 기획의도 등을 포함하셔야 합니다.
      - 공연 계획서에는 공연 내용, 출연 후보군 등의 포함을 권장합니다.
      - 상세한 공연계획 및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혹은 이메일로 추가 제출 가능합니다.
      - 해외단체 출연의 경우 해외단체와의 약정서, 동영상 등 소개 자료는 별도 첨부 또는 이메일로 추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특히, 국내 초연 등 기존의 공연에 비해 공연 정보가 다소 부족한 공연은 해당 공연의 영상자료를 추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3) 주요 출연자 : 온라인 신청서 본문에 간략히 기재 - 출연 예정자, 출연 후보군 등을 포함하셔야 합니다.
      - 보다 상세한 출연자 소개가 불가피하게 필요할 경우에 한하여 별도 첨부 또는 이메일로 추가 제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대관 신청 시 유의사항
  • 가. 대관 신청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 있는 소정 양식에 따라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며, 공연명, 장소, 공연내용, 공연시간, 출연자 및 출연단체의 약력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 대관 신청 시, 현재 신청하는 신청자 성명과 사무실 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를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 다. 신청 자료의 허위기재 및 내용 부실의 경우, 심의 시 불리할 수 있습니다.
  • 라. 공고된 일정에 한해서만 대관이 가능한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대관 승인 및 계약 체결
  • 가. 대관 승인 : 대관 심의 후 서면 또는 유선 통보
  • 나. 계약금 : 지정기한 내에 기본대관료의 10% 납부 (계약금 미납 시, 계약 취소) 대관시 계약체결(계약금 납부)은 대관 공고 시작일이 포함된 연도의 대관료를 기준으로 하고 추후 공연날짜가 속한 년도의 대관료가 정해지면 이를 기준으로 전체 대관료에 반영 정산됩니다.
  • 다. 계약 체결 : 계약금 납부 시 자동 체결 1) 예술의전당 대관자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 등록에서 대관단체 직인(사용인감 권장)을 전산으로 등록하셔야 전자적 방법으로 대관 계약체결이 가능합니다.
  • 라. 대관계약의 체결부터 공연 준비, 공연장 사용, 철수, 대관료 정산까지 모든 절차는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대관 규약에 따릅니다.
7. 대관료
대관료 표
구분 장르 사용료(1회 공연) 비고
오페라극장 오페라, 발레, 클래식 연주회 등 4,750,000원 VAT
별도
뮤지컬, 기타 8,800,000원
8. 유의사항
  • 가. 대관 심의에서 승인된 내용을 임의로 변경하여 공연할 수 없습니다.
  • 나. 동일 단체가 동일 기간에 여러 작품을 신청하실 경우, 대관 심의시 불이익이 있습니다.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 다. 제출된 서류 및 자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9. 대관문의 및 접수
  • 가. 담당자 : 예술의전당 공연사업부 최진숙, 김정호
  • 나. 연락처 : Tel 02-580-1503, 1510 / Fax 02-580-1504
  • 다. E-mail : sacoperarent@sac.or.kr
  • 라. 연락가능시간 : 화요일~토요일 09:00~17:00 / 일요일, 월요일 휴무
예술의전당 공연사업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