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FAQ

홈 > 고객센터 > FAQ

공연 전시정보 및 자료

Q. 최근 공연/전시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A : 각 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하세요. 키워드검색으로 띄어쓰기에 유의하셔야 하므로 주요 단어만 입력하여 검색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공연, 전시 날짜를 알고 계시다면 상단 메뉴 중 공연/전시 안내에서 달력으로 검색을 해보세요.

Q. 지나간 공연/전시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각 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하세요. 키워드검색으로 띄어쓰기에 유의하셔야 하므로 주요 단어만 입력하여 검색하는 것이 더 빠릅니다. 공연/시 날짜를 알고 계시다면 상단 메뉴 중 공연/전시 안내에서 달력으로 검색을 해보세요.

Q. 공연 팜플렛(프로그램)을 구입하고 싶습니다.

A : 지난 공연의 프로그램이 필요하신 경우는 공연 주최측에 문의하십시오.
지난 공연의 프로그램 정보(일자,기간,장소,주최사 등)를 보시면 주최사 연락처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정보를 보시는 방법은 각 페이지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다 공연 키워드를 입력하시거나, 상단 메뉴 중 공연/전시 안내에서 공연날짜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Q. E-mail로 공연/전시 정보를 받아보고 싶습니다.

A : 홈페이지 상단 회원가입에서 예술의전당 유료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최신 공연/전시 정보를 E-mail로 한달에 한번 이상, 무료회원 가입시에도 비정기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Q. 영상자료를 구하고 싶습니다.

A :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내에 입주기관인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인 열람도 가능합니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자료원 전화번호 : 02) 560-4750
- 홈페이지 : http://archive.arko.or.kr/

교통 주차 및 편의시설

Q. 대중 교통으로 가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 : 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5번출구에서 지선버스 22번 또는 예술의전당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도보로는 5~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지하철 2호선 서초역 3번출구에서 마을버스 11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메뉴 중 공간이용안내 >교통 및 주차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주차시설이 궁금합니다.

A : 공연관객과 전시관객은 각각 별도의 요금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메뉴 중 공간이용안내 >교통 및 주차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식음료 및 편의시설에 대해 궁금합니다.

A : 예술의전당의 식음료 및 편의시설은
예약 및 티켓발권, 안내, 회원서비스 제공하는 비타민 스테이션 내에 위치한 원스톱 서비스 공간인 '서비스플라자'와
음료 및 샌드위치, 정통 레스토랑까지 이용하실 수 있는 'Cafe & Restaurant', 관람 전,후 쇼핑 등을 즐길 수 있는 각종 '편의시설', 수유가 필요한 엄마들을 위한 공간인 '수유실', 취학전 어린이들만의 놀이ㆍ문화공간인 '키즈라운지' 등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메뉴 중 공간이용안내 > 식음료 및 편의시설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예매 및 좌석

Q. 전화로 예매를 하고 싶습니다.

A : 예술의전당 서비스플라자 INFORMATION & TICKETS 콜센터로 전화주시면 예매가 가능합니다.
ㆍ대표번호 : 02-580-1300
ㆍ운영시간 : 09:00 ~ 20:00(연중무휴)
  입장권 전화예매는 18시까지 가능하며 공연,전시 및 기타 안내는 2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Q.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고 싶습니다.

A : 예술의전당 직영 매표시스템이 운영중입니다.
각 공연/전시 상세페이지에서 연결되는 SAC Ticket(쌕티켓) 홈페이지에서 바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당 홈페이지 상단에서 SAC Ticket(쌕티켓)을 클릭하셔도 바로 예매하실 수 있는 홈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Q. 문화상품권으로 티켓을 구입하고 싶습니다.

A : (주)한국문화진흥 발행(컬쳐랜드) 문화상품권과 예술의전당 상품권만 사용 가능하며 대관공연의 경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스테이션 내 서비스플라자 또는 각 공연장 현장매표소를 방문하여 입장권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Q. 예매할 또는 예매한 좌석위치가 궁금합니다.

A : SAC Ticket(쌕티켓)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직접 원하시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화로 예매하실때에는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공연/전시 안내 > 좌석배치도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좌석등급을 알고 싶습니다.

A : 모든 공연에 동일한 좌석 등급이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공연마다 좌석등급 구분이 변하므로 SAC Ticket(쌕티켓) 홈페이지에서 예매 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예매한 티켓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A : 변경마감시간은 공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변경 신청일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변경의 경우 취소 후 재예매(재결제)의 과정을 거치므로 환불 수수료율과 동일합니다. 환불(변경 포함)에 따른 수수료율은 상단 메뉴 중 공연/전시 안내 > 예매안내 > 환불 및 변경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입장권을 환불하고 싶습니다

A : 기획공연은 공연 당일 시작 전까지 환불이 가능하며 대관공연은 공연일 하루 전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 방법에 따른 환불 마감시간과 수수료율은 상단 메뉴 중 공연/전시 안내 > 예매안내 > 환불 및 변경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서비스

Q. 예술의전당 회원제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A : 유료회원으로 블루회원, 골드회원, 제휴회원이 있으며,
무료회원으로는 노블회원(70세이상), 싹틔우미(청소년)회원, (일반)무료 회원이 있습니다.
가입하시면 회원등급에 따라 월간정보지 "예술의전당과 함께 Beautiful Life!" 등을 원하는 장소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공연, 전시와 기타 행사 안내 및 회원 할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SAC Ticket(쌕티켓) 홈페이지 회원메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신규채용 및 자원봉사

Q. 채용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A :
현재 진행중인 채용공고가 없습니다.
향후 채용계획은 미정입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 예술의전당 소식란을 통해서 공고를 하오니 채용 공고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아르바이트를 하고 싶습니다.

A : 예술의전당에서는 음악당과 오페라하우스의 어셔ㆍ하우스 어텐던트를 각각 모집하고 있습니다.
- 지원자격 : 초대, 대학교 재학중인 남,여 (휴학생 포함)
- 교육 및 근무조건
ㆍ화요일~일요일(정기휴무 월요일)
ㆍ평일 5시간, 주말 및 공휴일 9시간(평일,주말 모두 근무) / 식사제공
ㆍ단계별 서비스 교육 및 실제 공연장 · 전시장 입장권 수표, 안내 업무 11개월 과정
ㆍ공연(장) 및 전시(장) 상황에 따라 근무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문의는 E-mail로만 받습니다. sacha@sac.or.kr

* 2016년 10월 20일 현재, 음악당 어셔 43기 모집 중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 예술의전당 소식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자원봉사를 하고 싶습니다.

A : 예술의전당은 좌석안내, 진행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자원봉사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는 음악당은 음악부(580-1401), 오페라하우스는 공연부(580-1501),
한가람미술관 · 한가람디자인미술관은 미술부(580-1701), 서울서예박물관은 서예부(580-1651)입니다.
현재까지의 각 부서별 자원봉사 신청은 종료가 되었으며,
추가 자원봉사 계획이 생기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기타사항

Q. 월간 정보지 '예술의전당과 함께 Beautiful Life!'를 보고 싶습니다.

A : 매월 발행되는"예술의전당과 함께 Beautiful Life!"는 예술의전당 회원, 유관단체 및 기관, 언론사와 도서관 등의 공공기관에 발송이 되어 많은 분들이 읽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예술의전당과 함께 Beautiful Life!"를 받아 보시려면 예술의전당 골드회원 또는 블루회원에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AC Ticket(쌕티켓)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예술의전당을 견학하고 싶습니다.

A : 예술의전당에서는 전당소개와 주요 공연장 2곳 정도를 둘러보는 소요시간 1시간정도의 견학코스인 예술의전당 투어(SAC Tou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체견학은 2주전쯤 미리 신청하셔야만 가능하며,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몇가지 제한 사항이 있으므로 반드시 견학담당자와 연락해 일정을 받으셔야 합니다. (문의 : sactour@sac.or.kr)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전당투어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Q.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혜택

A : 예술의전당은 장애인, 독립유공자(애국지사),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특수 임무유공자, 의사상자 분들께 공연, 전시 관람시 우대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메뉴 중 고객센터 > 장애인, 국가유공자 우대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대관서비스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A :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 대관안내에서 각 공연/전시장별로 그 내용을 보실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 담당자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콘서트홀 : 02)580-1411 (concert@sac.or.kr)
IBK챔버홀ㆍ리사이틀홀 : 02)580-1402 (concert@sac.or.kr)

오페라극장ㆍCJ 토월극장ㆍ자유소극장ㆍ신세계스퀘어 야외무대 : 02)580-1502, 1508 (sacoperarent@sac.or.kr)
컨퍼런스홀 : 02)580-1617 (noblesss@sac.or.kr)
푸치니홀ㆍ무궁화홀ㆍ비즈니스룸ㆍ그외 공간 : 02)580-1335 (kng@sac.or.kr)

한가람미술관 : 02)580-1601 (sac-museum@sac.or.kr)
한가람디자인미술관 : 02)580-1705 (sac-museum@sac.or.kr)
서울서예박물관 : 02)580-1670 (khs1512@sac.or.kr)

Q. 예술의전당 실내에서 촬영을 하고 싶습니다.

A : 예술의전당은 영상매체 또는 인쇄매체용으로 활용할 각종 촬영에 대하여 사전허가를 받으셔야 합니다.
따라서 촬영 필요 시 촬영허가신청서를 제출하셔야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메뉴 중 대관안내 > 옥외공간 행사 및 촬영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예술의전당에서의 야외사진 촬영과 동영상 촬영의 사용료가 있나요?

A : 예술의전당에서의 야외 사진촬영은 다른행사 및 관객에게 불편을 주지 않는 범위내에서 허용되고 있습니다.
사전에 촬영허가신청서를 작성하셔서 승인을 득한후에 촬영할수 있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촬영하는 경우는 사용료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취미활동 및 비상업적 용도와 웨딩촬영등은 무료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메뉴 중 대관안내 > 옥외공간 행사 및 촬영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Q. 공연 중 공연 장면을 사진으로 찍을 수 있나요?

A : 저작권으로 보호받고 있어 불가능합니다.
공연중 촬영은 출연자나 관객에게 불편을 끼칩니다.

top

예술의전당 소개

홈페이지 및 배너광고 문의 webmaster@sac.or.kr TEL 02.580.1300 09:00 - 18:00 안내 및 예매, 18:00 - 20:00 안내 SMS 02.580.1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