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프로그램안내

홈 > 공연/전시안내 > 공연/전시일정 > 프로그램안내 > 관람예절
카림 라시드_포스터 495x660 (1)
프로그램안내
카림 라시드展   대관
기간/일자 2017.06.30(금) - 2017.10.07(토)
시간
11:00-20:00 (입장 및 매표는 전시 종료 1시간 전 마감 ※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관)
장소 한가람미술관 제1전시실,제2전시실
가격 일반(만19세~64세) 14,000원 / 대학생 12,000원 / 청소년(만13세~18세) 10,000원 / 어린이(만7세~12세) 8,000원
할인
※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경로 우대증, 복지카드 및 유공자증 등) 미 지참시에는 현장에서 정상가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 유료회원 할인권종은 현장 구매시, 회원 카드를 지참하셔야 할인 적용 가능합니다.

- 예술의전당 후원회원, 골드회원 2,000원 할인 (1인 4매)
- 예술의전당 블루회원 2,000원 할인 (1인 2매)
- 20인 이상 단체 2,000원 할인 (정가기준 / 단, 유아 및 경로할인은 단체할인 제외)

* 특별할인 : 7,000원 (특별할인은 현장에서만 할인적용 가능합니다. 웹예매불가)
- 유아(만3세~6세)
- 경로할인(만65세 이상) 본인
- 교직원 본인(교직원증 현장 제시)
-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 본인(예술인패스 카드 현장 제시)
- 장애인 1~3급 본인 및 동반1인
- 장애인 4~6급 본인
- 국가유공자 본인

* 가족할인 : 37,000원 (현장에서만 할인적용 가능합니다. 웹예매불가)
- 청소년 및 어린이 2명 포함 4인 가족

*무료 (증빙물 지참시 적용)
- 만36개월 미만
- 기초생활 수급자
입장연령 전체관람
홈페이지
주최 Karim Rashid Inc.
문의 02)3143-4360
기타 ※ 정기휴관 7/31(월), 8/28(월), 9/25(월)


                                                       트위터 페이스북

관람예절

  • 상세정보
  • In English
  • 관람예절
예매하기
좋은 관람 예절이 즐거운 문화 생활을 만듭니다. 작품 감상 전, 기본 에티켓을 확인하세요.
기본예절
감상할 작품 사전 체크, 공연을 감상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여 할 일은 그 내용을 잘 아는 것입니다. 공연장에 가기 전에 먼저 공연내용을 파악해 두는 것이야말로 공연을 잘 감상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입이 금지되는 물건 체크. 카메라와 음식물(음료 포함), 꽃다발 등은 공연장에 휴대하고 들어갈 수가 없으므로 공연장 로비에 마련된 물품 보관소에 맡기고 입장하셔야 합니다. 기타, 소리가 많이 나는 물건도 맡기고 입장하시는 것이 예의입니다. 휴대폰은 가지고 들어갈 수 있지만, 입장 전에 꼭 전원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공연장 입장시간 체크. 공연장 입장은 30분전 도착, 늦어도 10분 전에 입장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공연장은 공연이 시작된 후에는 중간 휴식 이전까지 원칙적으로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혹시, 경우에 따라 곡 사이에 입장 시에는, 가장  가가운 빈자리에 앉아 공연으 ㄹ관람하고, 중간 휴식 시간에 자신의 자리를 찾아 앉도록 합니다.
옷차림 예절 체크. 공연장은 정장 출입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정장이란 간편하고도 예의에 맞는 옷차림을 뜻합니다.
음악회예절
소음 주의. 특히 음악 연주회장은 귀를 민감하게 열어놓고 음악을 즐기는 자리입니다. 
연주회장에서 헛기침이나 부스럭거리는 소리, 옆사람과 수근거리는 대화는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호출기나 휴대전화의 전원은 꼭 꺼 놓으시기 바랍니다.
주의해야 할 행동. 공연 도중에 녹음이나 사진촬영은 절대 금물입니다.
휴식시간 에티켓. 연주회 휴식 시간 중, 연주장 로비에서 아는 사람과 새로운 사람과의 교제 시, 서로에게만 들릴만큼 조용한 목소리로 대화하는 것이 에티켓입니다.
공연장예절
춤관람 예절. 춤의 관람예절도, 박수를 제외하고는 공연 관람 예절과 같습니다. 한국 창작춤과 현대무용의 경우를 제뢰하고, 박수를 치는 때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지만, 고전음악 연주회와 마찬가지로  괴성이나 휘파람을 불면 안됩니다.
박수예절-한국 창작춤과 현대무용. 공연도중에는 절대로 박수를 쳐서는 안됩니다. 한국 창작춤과 현대무용은 하나의 깊은 내면 세계를 보여주는 과정인데 , 중간에 박수를 치면 그 순간, 춤이 망가져 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박수예절-발레. 발레는 줄거리나 춤의 공격과는 상관없이 춤만을 볼거리로 즐기는 디베르티스망이라는 장이 삽입됩니다. 그리고 솔리스트(주역 무용수)들이 그랑빠, 빠뒤드 등의 명칭을 붙여서 줄거리와는 상과없는 고난도 기교를 보여줍니다. 이 한 장면이 별개의 춤인데, 이것이 끝났을 때마다 박수를 치면 됩니다. 대개는 주인공이나 군무의 디베르티스망 장면마다 무용수들이 우아한 동작을 보여주는 데 이때 박수로 응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극예절
소음주의. 연극에선 보통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공연장에서는 작은 소음도 배우의 연기와 관객들의 감상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소음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좋은 예절은 사랑. 연극에 대한 최대의 예정은 규칙보다는 작품을 성실하게 관람하고 그 작품이 제기하는 문제의식을 진지하게 생각함으로써, 진정으로 그 작품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전시예절
전시의 종류. 박물관, 미술관의 전시는 상설전시와 특별 기획전시가 있습니다. 상설전시는 그 박물관이나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들을 보통 때에 전시하는 것이고 특별 기획전시는 특별한 시기 동안 기획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시 관람 초보자는 우선 특별 기획전시로 관람에 취미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전시입장 시 준비물. 01) 간편한 복장. 흔히 문화공간이라면 정장을 하는 것이 통례이지만 미술관과 박물관에선 평상시의 복장도 좋습니다. 특히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은 신발! 전시장은 전시장의 벽면을 넓게 쓰기 위해 여러 구획으로 분리되어있고, 따라서 밖에서 보이는 것에 비해 의외로 많이 걸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02) 메모용 노트와 필기도구 03) 약간의 물과 간식. 박물관이나 미술관에는 휴게실이 갖춰져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간단한 식사를 하거나 물을 마실 수 있는데, 이를 위해 약간의 물관 간식을 가져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식수나 간단한 음식은 휴게실이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top

공연 전시 안내

오페라하우스/야외 공연안내

오페라하우스/야외 공연안내, 오페라극장, CJ토월극장, 자유소극장, 야외무대

음악당 공연안내

음악당 공연안내, 콘서트홀, IBK 챔버홀, 리사이틀홀

미술관/박물관 전시안내

미술관/박물관 전시안내, 한가람미술관, 한가람디자인미술관, 서울서예박물관

SAC명품기획프로그램 안내

SAC 명품기획 프로그램 안내, 음악당, 오페라하우스, 전시

예술의전당 소개

홈페이지 및 배너광고 문의 webmaster@sac.or.kr TEL 02.580.1300 09:00 - 18:00 안내 및 예매, 18:00 - 20:00 안내 SMS 02.580.1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