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의전당 소식
   



[ 2011년 10월호 ]
 



외교안보연구원·서울지방변호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예술의전당은 지난 8월 31일 외교안보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문화예술 교육사업의 교류를 통해 외교통상부를 비록한 각 부처 고위공무원을 위한 문회예술 교육프로그램 제공과 예술의전당 해외 홍보 교두보 구축을 목표로 하고있다.





유료회원 이벤트 개최

지난 8월 30일 오페라하우스 푸치니 바에서 <작가와의 만남> 첫 번째 시간으로, 박인호 작가와의 만남이 있었다. <작가와의 만남>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예술의전당 유료회원을 위한 무료 이벤트로 열리며 쌕티켓(www.sacticket.co.kr>홈페이지나 전화(02-580-1307/1334)로 신청할 수 있다.

9월 18일에는 30명의 유료회원을 초대해 <과학자, 예술가와의 만남> 이벤트를 열었다. 연세대 의대 정태섭 교수가 '눈에 보이지 않는 내면세계의 영상'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주차관제시스템 개선

올 5월부터 시작된 주차관제 시스템 개선공사가 완료되어 지난 9월 1일부터 새로운 정산시스템이 시행됐다. 자동 번호인식 입ㆍ출차로 무인사전정산이 가능해져 주차 시 대기 시간이 줄어들며, 신용카드, 교통카드, 현금, 핸드폰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 예술의전당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좀더 편리하고 쾌적한 주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BK챔버홀 개관과 함께하는 와인 페스티벌 개최

예술의전당이 IBK챔버홀 개관을 축하하며 9월 23일부터 10월 9일까지 총 17일간 <와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예술의전당은 지난달 <독일맥주페스티벌>을 개최해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음악광장에서 세계음악분수를 바라보며 야외공연과 함께 즐기는 <와인 페스티벌>은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평일 오후 5시 - 11시, 주말 오후 3시 - 11시)





수해피해 협력사 직원에게 성금 전달

예술의전당은 9월 9일 비즈니스룸에서 지난 7월말 폭우로 피해를 입은 관계사 직원 2명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예술의전당도 우면산 산사태로 사무공간 및 일부 공용공간에 토사가 밀려들어와 피해를 입은 바 있다. 각 가정이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시설복구 활동에 참여한 직원에게 성금을 전당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예술의전당 후원회 소식

예술의전당 후원회에서는 지난 9월 25일 <예술의전당 팝스콘서트>에 후원회원을 초청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콘서트홀 2층 객석을 후원회원에게 개방해 400여 회원이 참가하는 성황을 이뤘다. 10월 5일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개관 기념식 및 공연에는 후원회 임원이 참석할 예정이고, 10월 12일에는 제 92차 운영위원회가 개최된다.

정승일 후원회이사(세일 음악문화재단 이사장)가 매년 우리 가곡의 발전과 보급을 위해 개최하고 있는 <제 3회 세일 한국 가곡의 밤>이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오는 10월 27일 개최된다.
 
 
previou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