芸術の殿堂へようこそ
ホームへ > プログラムのご案内 > プログラムの情報   
이지은 피아노 리사이틀 최종 포스터 JEE EUN FRANZISKA LEE Piano Recital
期間 2018.01.06(SAT) - 2018.01.06(SAT)
時間
場所 Recital Hall
価格 General seats 20,000won
割引 ...
 
入場年齢 For ages 8 and above
 
観覧時間 90 min.
 
お問い合わせ 02-3491-2370
 
チケット購入 (韓国語) 公演 : http://www.sacticket.co.kr/SacHome/perform/detail?searchSeq=33833
展示会 : http://www.sacticket.co.kr/SacHome/exhibit/detail?searchSeq=33833
 
インフォメーション











 
독일을 중심으로 유럽에서 활발하게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이지은은 금호 영아티스트 독주회 후 한국에서 슈베르트 소나타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있는 슈베르트 생가를 방문 하면서 그의 음악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시작되었다고 하는 그녀는 2028년 슈베르트 서거 200주년 까지 그의 소나타 전곡 연주를 기획하고 있다. 2017년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비엔나(슈베르트 생가), 칼스루에, 하이델베르크에서 첫 번째 슈베르트 소나타 시리즈 연주를 성공적으로 마쳤고 그 후 다시 선보이는 슈베르트 소나타 시리즈로  스위스 샤프하우젠, 독일 에덴코벤, 만하임, 칼스루에에서 연주를 하였으며 이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 연주를 기획하였다.
 
국제콩쿠르의 심사위원장이었던 마르셀로 아바도(Marcello Abbado)는 그녀의 슈베르트를 듣고  이태리 밀라노와  스위스 루가노에  초청하여  독주회를 가졌다  밀라노 독주회 후 마르셀로 아바도는 그녀의 연주를 듣고 “그녀의 연주 중 많은 특별함은 항상 최상의 영감으로  뉘앙스적인 측면에서 발견된다. 그녀는 피아노로 완벽하게  우아하고 세련미로 노래하는 능력을 가졌다. 그녀가 슈베르트를 연주하고 나면 아련하고 깊은 향수에 젖는다.” 고 했다.
 
또한 2017년 하이델베르크 연주 이후 Rhein-Neckar 신문에 저명한 음악평론가 Klaus Roß는 그녀의 연주를 `갈고 닦은 서정적 보석“ 라고 칭하며 그녀의 연주는 ` 다채로운 뉘앙스를 놀라울 정도로 섬세하게, 때로는 내면의 깊이를 성숙하게 표현했다” 고 하며 `슈베르트의 피아노 소나타가 후기 작품들을 제외하고 아직까지 슈베르트의  음악적인 다채로움에 비해 연주가 잘 알려지지 않은 오늘날  피아니스트 이지은의 슈베르트 프로그램이 더욱더 주목할 만 하고, 이렇게 영감이 가득하고 우아하게 슈베르트 작품을 연주할 수 있는 피아니스트 이지은의 연주력은  세계적으로 성장이 기대된다”고 하였다.
 
본 리사이틀은 슈베르트 특유의 서정성과 낭만적 감흥을 유럽에서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슈베르트의 아름다운 음악을 표현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슈베르트 소나타
 
Sonata E flat Major D 568 (1817)
  Allegro moderato
  Andante molto
  Menuett: Allegretto
  Allegro moderato
 
Sonata a minor D 784 (1823)
  Allegro giusto
  Andante
  Allegro vivace
 
 
Intermission
 
 
Sonata B flat Major D 960 (1828)    
  Molto moderato
  Andante sostenuto

  Scherzo: Allegro vivace con delicatezza

  Allegro ma non troppo

 
 
[프로필]
 
웹전단
이지은  /  Franziska Lee
* 예원학교 졸업
* 서울예술고등학교 졸업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수석 졸업
* DAAD 장학생(독일 정부 초청장학생)
* 독일 칼스루에  음악대학 석사과정(Master) 최우수 졸업
* 독일 칼스루에 음악대학 최고연주자과정(Solistenexamen)최우수 졸업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최고연주자과정 (Postgraduate) 졸업
* 독일 Karlsruhe Piano 협회의 Piano Podium e.V. 이사회 멤버
* 독일 칼스루에 지역 Jugend musiziert 콩쿨 위원회 멤버
* 사사: SontraudSpeidel, Peter Lang, 주희성, 박로사
* 현재 독일 바덴바덴 음악원,독일칼스루에 음악대학 강사
 
 
독일에서 활동하고 있는 차세대 유망 젊은 연주자로 주목받는 피아니스트 이지은은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을 수석 졸업하였다. 그 후 독일정부초청 (DAAD) 장학생으로 독일 칼스루에 음악대학에서 석사과정(Master)과 최고연주자과정 (Solistenexamen) 을 최우등으로 졸업하였으며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과정 (Postgraduate) 을 졸업하였다.
 
금호 영아티스트로 선정된 피아니스트 이지은은 국내 재학 중에도 다수의 콩쿠르에서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영국 런던 Grand Prize Virtuoso 국제 음악 콩쿠르 (2016), 독일 칼스루에 음악대학 피아노 콩쿠르 (2013), 이태리 파도바 국제 음악 콩쿠르 (2012), 이태리 Euterpe 국제 피아노 콩쿠르 (2012) 와 이태리 트레비소 국제 피아노 콩쿠르 (2012) 에서 1위를 하였으며 그 밖에도 음악협회 “Musikforums Karlsruhe/Hohenwettersbach“ (2012) 와 문화협회 ”Kulturfonds Baden e.V.“ (2015) 에서 음악상을 수상했다.
 
피아니스트 이지은은 미국 미네아폴리스 “International e-Piano MusikFest“, 독일 하이델베르크“Neckar-Musikfestival”, 이태리 트레비소 “International Piano Festival” 등 여러 국제 음악 페스티발에 초청되었고, 독일 뿐 아니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태리, 스페인, 헝가리, 덴마크, 핀란드 등 유럽 각지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였다. 이 외에도 비엔나, 밀라노, 베네치아, 루가노, 파리, 하이델베르크 등 여러 도시에서 독주회를 가졌으며 Baden-Badener Philharmonie, Dortmunder Philharmoniker, Sinfonieorchester Torun, Karlsruher Kammerorchester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하였고, 특히 2015년 칼스루에, 프라이부르크 및 슈투트가르트 음악대학 주관 라이징스타로 선정되어 솔리스트로 거듭났다. 이 연주 시리즈 중 베스트 연주자로 선정되어 그에 대한 특전으로  첫 솔로 앨범 녹음을 아티스트디렉터 Teije van Geest와 작업하게 되었고 이는 Cappricio 레이블사에서 `L`HEURE  EXQUISE` 라는 타이틀과 함께 곧 발매 될 예정이다. (2017년 12월 발매예정)
 
독일의 음악평론가들은 그녀만의 탁월한 음악적 해석력에 바탕한 예술적 성숙함에 주목했고 오케스트라적인 색채를 띄는 풍성한 소리로 깊은 내면과 열정을 표현하는 그녀의 연주력을 높이 평했다. 이태리 출신의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및 지휘자인 Marcello Abbado는 그녀의 연주를 듣고 “그녀는 표현력이 가득한 뉘앙스로 우아하고 세련되게 노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고 평했다.
 
이태리 밀라노, 스위스 루가노에 초청되어 슈베르트 피아노 곡으로 구성된 독주회를 하면서 슈베르트 연주자로 실력을 인정받기 시작하였다. 2017년 1월부터 파리, 빈, 하이델베르크에서 슈베르트 소나타 순회 독주회를 가지면서 연주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고 2017년 10월을 시작으로 스위스 샤프하우젠, 독일 에덴코벤, 만하임, 칼스루에서 두번째 슈베르트 소나타 순회 독주회를 진행하고 있다.
 
Sontraud Speidel, Peter Lang, Francoise Thinat, 주희성, 박로사를 사사한 피아니스트 이지은은 이태리 트레비소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바 있고 독일 “Jugend musiziert” 콩쿠르 (Landeswettbewerb) 심사위원으로 매년 초청되고 있으며 현재 바덴바덴 음악원과 칼스루에 음악대학에 출강 중이다.



〒137-718
大韓民国ソウル市瑞草区南部循環路2406芸術の殿堂
Email to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