芸術の殿堂へようこそ
ホームへ > プログラムのご案内 > プログラムの情報   
한국의진경-독도와 울릉도 Real Landscape of Korea : Dokdo & Ulleungdo
韓国の珍景 - 独島
期間 2017.11.29(WED) - 2017.12.17(SUN)
時間 11:00-19:00
場所 Seoul Calligraphy Art Museum
価格 Adults (19 full years~) 5,000won / Teens & Child 3,000won
割引 ...
 
入場年齢 For All Ages
 
 
お問い合わせ 02)522-7278
 
チケット購入 (韓国語) 公演 : http://www.sacticket.co.kr/SacHome/perform/detail?searchSeq=32461
展示会 : http://www.sacticket.co.kr/SacHome/exhibit/detail?searchSeq=32461
 
インフォメーション










[관람시간] 
오전 11시 - 오후 7시 (입장마감 오후 6시) 
 
     
[전시내용]
사단법인 라메르에릴은 음악, 미술, 문학, 무용, 영상 등으로 동해와 독도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원로, 중견 예술가 및 학자 100여명이 뜻을 모아 설립한 순수예술·학술단체로서 비영리법인이다.
 
- 독도는 우리의 영토다. <한국의 진경(眞景)>전은 이 관점에 뿌리를 두고 시작되었다. 올해부터는 보다 폭을 넓혀 독도를 포함한 우리 풍경이 지닌 내적 멋과 아름다움을 현대적 감각으로 형상화하여 이를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자 한다.
- 우리나라는 면적은 작지만 각 지역이 지닌 풍경과 풍토의 다양성과 독특함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넓은 대국이다. 우리나라 각 지역의 아름답고 빼어난 자연풍경을 예술적으로 형상화하여 이를 일상적 삶에서 향유하게 함으로써 우리 이웃들의 삶의 질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 산수화는 동양 회화사의 중심에서 등뼈를 형성하여 온 철학적 그림이다. 우리의 회화는 조선 후기 진경  정신에 뿌리를 둔 겸재를 비롯한 화가의 그림들에 이르러 본격적으로 크게 발전하였다. 진경은 단순히 풍경을 사실적으로 접근한 것이 아니라 그 지역의 정신과 분위기, 그리고 아름다움을 작가의 독특한 시선으로 그린 것이다. 현재 우리 화단의 현실을 들여다보면 산수화는 낡은 장르로 치부되어 현대 회화로서 의미가 거의 퇴색되었다. 이에 <한국의 진경전>은 우리의 진경 정신을 이어 받아 이를 다양한 형식과 현대적 미디어로 계승 발전시킬 것이다.       
   


웹전단웹전단웹전단웹전단

 

PROGRAM 1 : 음악으로 독도를 만나요(무료. 선착순 30명)
독도에서 2박3일동안 라면과 악기로만 버틴 음악가들이 들려주는 독도이야기.
동해바다의 푸르름과 독도의 실제모습을 담아 피아졸라, 모짜르트, 정겨운 우리민요들로 구성된 음악회를 선보입니다.
 
12월2일(일) 오후3시  : 음악하는 독도
자연풍경을 고스란히 담은 독도를 주제로 뮤지컬 아리랑 작곡가 김대성의 독도수호의지가 담긴곡, 서도에서 동도를 바라보는 러시아작곡가 글리에르의 곡, 독도의 파도를 담은 최명훈의 곡,  서사적인 푸른바다를 담은 모짜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등 현악사중주, 해금, 대금, 클라리넷, 메조소프라노 등
 
12월9일(일) 오후3시 : 미술하는 독도
그림속의 독도, 그림속의 바다가 소리가 되어 음.미하는 독도 감상시간.
그림에 영감받아 쓴 임준희 작곡가의 독도 오감도(바이올린, 가야금, 생황,비올라,첼로)와 민족의 음악과 자연풍경을 곡에 담은 피아졸라, 파야, 드보르작 등 오감이 만족될 수 있는 음악회.
 
 
Program 2. 美술관에서 독도 갈來요(유료)
독도와 울릉도를 그림으로 그린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큐레이터의 친절한 설명을 듣고 감상해봅니다. 독도와 울릉도를 알록달록한 색깔과 알록달록한 감정으로 칠하며 자신만의 독도이야기를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교육후에는 자신의 작품을 예술의전당 벽면에 전시하거나 가져갈 수도 있어요.
12월 10일(일) 오후1시 / 오후3시30분(소요시간 2시간)
12월 16일(토) 오후1시 / 오후3시30분(소요시간 2시간)
 
참가비 : 1회 10,000원(재료비 및 전시관람 포함)
20인 이상 단체 10% 할인
구입처 : 인터파크, 현장 신청 가능
 
 
Program 3. 작가에게 독도를 들어요(무료)
독도에서 강제로 이틀을 지새운 작가들에게 독도와 독도에서 받은 영감을 어떻게 미술작품으로 풀어냈는지 직접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그림과 꼭 닮은 작가들의 모습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12월6일(수) 오후3시 : 김덕기(추후재공지)
12월7일(목) 오후3시 : 이인
12월13일(수) 오후3시 : 정정엽
12월14일(목) 오후3시 : 김선두 
 
 
Program 4. SPECIAL DAY : Life is Elsewhere.(VIP초청행사)
특별한 당신을 특별하게 모십니다.
독도와 울릉도를 미술과 음악으로 풀어낸 라메르에릴의 예술의전당 전시장에서 어딘가 다른 곳에 있을지도 모를 삶의 아름다움을 찾아보실 시간을 마련합니다.
12월8일(금) 오후4시
12월15일(목) 오후4시 



〒137-718
大韓民国ソウル市瑞草区南部循環路2406芸術の殿堂
Email to Webma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