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영 문지영 듀오 리사이틀

2019.05.17(금) 20:00 |IBK챔버홀

김재영 문지영 듀오 리사이틀

공연 상세 안내
기간 2019.05.17(금)
시간 20:00
장소IBK챔버홀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
관람시간 90 분
장르 실내악
가격 R석 5만원 / S석 4만원 / A석 3만원
주최 moc프로덕션
문의 02-338-3816
ENG GO

할인정보 할인정보안내

※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 제시하지 못할경우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 가능  

- 후원회원, 골드회원 10% (2매)
- 블루회원, 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5% (2매), 그린회원 5% (2매)
- 싹틔우미회원 - 본인 40% (1매 / 40매 한정판매)
- 노블회원 - 본인 40% (1매 / 40매 한정판매) 
- 20인 이상단체 20% (예술의전당 전화예매 및 방문예매)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1급~3급) 본인 및 동반 1인 50% / (4급~6급)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 티켓오픈
- 예술의전당 유료회원(후원,골드,블루,그린,예당우리V카드) : 2월 14일(목) 오전 11시
- 예술의전당 일반회원(싹틔우미,노블회원 포함) : 2월 15일(금) 오후 2시


    웹전단       
      

프랑스의 라벨, 폴란드의 시마노프스키, 스위스의 블로흐, 독일의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유럽을 대표하는 네 음악가들의 바이올린&피아노 명곡들을
대한민국 최정상 아티스트,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과 피아니스트 문지영의 연주로 만난다!
 
뛰어난 감각과 선구안으로 대한민국 클래식계에 새로운 획을 그은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과 부조니 국제 콩쿠르 위너 피아니스트 문지영
 
흔히 연주되는 익숙한 곡이 아닌 낮선 작품들로 관객 앞에 선다는 것은 연주자에게 있어 또 하나의 도전이라고 할 수 있다. 2015년 리사이틀’British & American’에서 코른골드 바이올린 소나타를 국내 초연하며 관객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바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은 피아니스트 문지영과의 이번 리사이틀에서도 탐구적인 곡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낭만의 끝자락과 현대의 출발점에서 서있던 동시대의 네 명의 작곡가들이 각자의 환경에서 찾아낸 자신들만의 색채가 담긴 네 작품들을 연주한다. 형식 속에 인상주의 음악을 구현해 낸 모리스 라벨의 유작 바이올린 소나타, 후기낭만주의와 현대음악을 이어주는 과도기적 작품으로서의 특징을 지닌 폴란드의 카롤 시마노프스키의 유일한 바이올린 소나타, 민족주의적인 색채를 유대교적인 주제로 풀어낸 에르네스트 블로흐의 발셈 모음곡,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실내악 작곡에 있어 마지막 매듭과도 같았던 바이올린 소나타에 이르기까지, 작곡가의 삶과 음악사에 있어 의미있는 곡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M. Ravel / Violin Sonata in a minor ‘Sonate Posthume’
라벨 / 바이올린 소나타 가단조 ‘유작 소나타’
 
K. Szymanowski /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d minor, Op.9
카롤 시마노프스키 /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작품번호9
 
E. Bloch / Baal Shem Suite (Three Pictures of Chassidic life, for Violin and Piano)
블로흐 / 발셈 모음곡 (세 개의 유대시)
 
R. Strauss / Violin Sonata in E flat Major, Op.18
슈트라우스 / 바이올린 소나타 내림마단조, 작품번호18
 
 
[프로필]
 
김재영(Jaeyoung Kim, Violinist)
섬세한 음색과 진중한 내면적 감성을 가진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은 만 13세에 서울시향과 데뷔 무대를 가지며 우리나라 음악계에 등장했다. 이후 예원학교, 서울예고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영재 입학하여 김남윤 교수 아래에서 실력을 쌓았고 졸업이후 도독하여 뮌헨 국립음대에서 크리스토프 포펜 사사로 최고 연주자 과정을 졸업했다.
일찍이 이화경향, 한국일보, 동아 음악 콩쿠르 등에 입상했고, 2003년 그리스에서 열린 영 바이올리니스트 국제 콩쿠르에서 2위, 같은 해 사라사테 국제 콩쿠르 4위, 2007년 윤이상 국제 콩쿠르에서 3위, 특별상, 2010년 몬트리올 국제 콩쿠르 파이널 리스트로 MIMC상, 제37회 루이스 시갈 콩쿠르 3위를 수상하였다.
어릴 때부터 실내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보였던 김재영은 2005년 지겐 콰르텟과 함께 프라하의 봄 국제 콩쿠르에서 20살의 나이로 준우승과 함께 최연소상, 현대곡상, 말러 상을 수상한다. 이후 노부스 콰르텟을 결성, 결성한지 1년 만인 2008년 오사카 국제 실내악 콩쿠르에서 3위를 시작으로 2009년 리옹 국제 콩쿠르, 2012년 하이든 국제 콩쿠르에 차례로 입상하며 그 입지를 굳혀 나갔다. 2012년 가을, 현악 사중주 부문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ARD 국제 콩쿠르에서 2위에 입상하며 유럽 무대에서 노부스의 이름을 알리게 되고 2014년 잘츠부르크 모차르트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며 국제 무대에서 더욱 그 이름을 떨치기 시작한다. 이는 모두 최연소의 기록이자 한국인으로서 최초의 기록들이어서 대한민국 실내악의 역사를 새로 썼다는 평가를 받게 된다.
김재영은 서울시향, KBS교향악단, 수원시향, 울산시향, 군산시향, 코리안 솔로이스츠, TIMF앙상블, 폴란드 그단스크 필하모닉, 빈 모차르트 오케스트라와 무직페라인에서 협연 등으로 솔리스트로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피아니스트 손열음과 함께 브람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피아니스트 선우예권과 함께한 리사이틀과 같은 활동으로 동료 음악가들과의 무대도 꾸준히 만들어가고 있다.
또 그의 콰르텟은 2015년 제9회 대원음악상 신인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계에서 노부스라는 팀의 입지를 다시금 견고히 하였고, 2017년 제2회 예술의전당 예술 대상 음악 부문 실내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최근 2018년 제11회 공연예술경영상 ‘올해의 공연예술가상’을 또 한 번 수상하며 그들의 이름을 각인시켰다. 그리고 베를린의 필하모니, 피에르 불레즈 홀, 쾰른 필하모니, 뮌헨 헤라쿨레스홀, 영국의 위그모어 홀, 비엔나 무직페라인, 콘체르트하우스등과 같은 세계 굴지의 홀에서 연주했고 계속해서 재초청 받고 있으며 Musikfest Berlin, Musikfest Mecklenburg-Vorpommern, Wissembourg music festival, Marvao festival, Chamber music Garden Suntory hall 등 세계 유명 페스티벌에서 지속적으로 초청받고 있다. 프랑스의 레이블 Aparte 와 함께한 첫 음반을 시작으로 2019년 1월 발매한 죽음과 소녀 음반까지 총 세장의 음반이 같은 음반사에서 출시되었으며 올 해 피아니스트 Michel Dalberto 와 함께 한 음반이 또 한 번 출시된다.
 
문지영(Chloe Mun, Pianist)
피아니스트 문지영은 2014년 스위스 제네바 국제 콩쿠르와 2015년 이탈리아 부조니 국제 콩쿠르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한 후, 국내외 유수 오케스트라들과의 협연과 세계적인 무대에서의 독주회를 통해 가장 주목 받는 젊은 음악가이자 피아니스트로 명성을 쌓고 있다. 1957년 두 콩쿠르에서 모두 우승한 피아노 여제 마르타 아르헤리치의 행보를 닮은 연주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문지영은 부조니 콩쿠르의 심사위원장 외르크 데무스로부터 ‘이 시대에서는 사라졌다고 생각했던 음악성의 자연스러움을 그녀에게서 발견했다’는 극찬을 받았다.
문지영은 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 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이탈리아 트리에스테 베르디 극장 오케스트라, 올림피코 극장 오케스트라, 부조니 누오바 오케스트라 등과 협연하였고, 세계적인 지휘자 정명훈을 비롯하여 알렉산더 셸리, 발렌티나 펠레지, 디트리히 파레데스, 마시모 벨리 등과 호흡을 맞춘 바 있다. 2017년에는 지휘자 벤자민 베일이 이끄는 하이든 오케스트라와 이탈리아 전역에 걸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국내에서는 서울시향, 수원시향,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부천시향, 대전시향, 광주시향, 춘천시향, 전주시향, 대구시향 등과 협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매년 개최되는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의 초청 연주자로 참여하고 있으며, 일본, 독일, 프랑스, 폴란드, 이탈리아, 체코, 아르헨티나, 스위스, 멕시코, 페루, 벨기에, 영국, 덴마크 등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실내악 협연과 독주회를 선보이고 있다.
문지영은 2009년 폴란드 루빈스타인 국제 피아노 콩쿠르, 2012년 독일 에틀링겐 국제 청소년 피아노 콩쿠르, 2014년 일본 타카마츠 국제 피아노 콩쿠르 등에서 매번 우승을 거머쥐며 일찍부터 국제무대에서 자신의 실력을 입증해왔으며, 2013년에는 대원문화재단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
1995년 여수 태생으로 일곱 살에 피아노를 시작하였다. 2010년부터 피아니스트 김대진 교수를 사사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예술전문사 과정에 재학 중이다.

관람평 쓰기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관람평 ( 명)

더보기버튼 건 더보기

예매 및 환불·변경안내

예술의전당은 8세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8세 미만 아동은 보호자를 동반하여도 공연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온라인(웹,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 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02-580-1300)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환불·변경 수수료

환불안내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전 전액
관람일 9일~1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방문 20:00까지, 인터넷 23:59까지)
관람당일 전당기획공연 티켓금액의 90% 공연시작 전까지
대관공연 환불 불가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공동기획공연 포함)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티켓예매 시 결제수단

※ 2017.3.6이후부터 SAC포인트 적립 불가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사용 가능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전까지 사용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SAC 포인트

관람당일까지사용 가능

- 티켓금액 전액 사용 가능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 2017.3.5까지 적립된 SAC포인트만 사용 가능

결제수단별 환불처리 *티켓예매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 취소요청 후 4~5일내 취소

- 카드사환불기준에따라다름

- 체크카드 동일

- 취소수수료는 재승인 필요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취소요청 후 2일내 환급

- 은행 영업일 기준

- 실시간 계좌이체 불가

- 취소수수료는 제외하고 환급

SAC 포인트

사용 포인트 승인취소

- 취소요청 후 2일내 취소

티켓수령 안내

현장매표소

- 공연당일 수령

-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중간휴식시간까지

- 중간휴식이 없는 경우 공연시작 후 40분까지 운영

서비스플라자

- 위치 : 비타민스테이션 내

- 운영시간 : 09:00~20:00

- 문의 : 02-580-1300(연중무휴)

- 타예매처 티켓 수령불가

우편 배송 신청

- 등기우편 발송

- 온라인,전화예매시 공연일 14일전까지

- 1회 배송시 2,800원 선결제

- 배송신청 후 5일 이내 수령(영업일 기준)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 증빙이 필요한 할인(쿠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학생, 문화릴레이, 당일할인티켓 등)의 경우, 본인이 직접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제시하지 못할 경우, 할인 받은 만큼 차액을 지불하시면 관람이 가능합니다.

- 공연 시작 직전에는 현장매표소가 매우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30분전까지 티켓을 수령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매취소 방법안내

홈페이지 예매

『 마이페이지> 티켓예매내역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서비스플라자(02-580-1300)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티켓예매내역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02-580-1300)를 통해 취소 요청

비회원으로 예매한 경우 서비스플라자(02-580-1300)로 문의(2017년 3월 5일 이전 예매자에 한함)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 20시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및 변경 가능 (우편을 통한 환불,변경 불가)

※ 부분취소

- 기본적으로 부분취소 가능합니다.
- 단, SAC 포인트, 기프트 카드 등을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에는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1+1, 3인 할인 등 특정 매수 제한이 있는 할인권종으로 예매하신 경우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예매 내역에 따라 부분 취소 가능여부가 달라지오니 서비스플라자 콜센터(02-580-13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더보기버튼

예술의전당 공연/전시 일정확인
TICKET SCHEDULE

티켓예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