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 한양대학교

2019.11.06(수) 19:30 |콘서트홀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 한양대학교

SAC 기획

공연 상세 안내
기간 2019.11.06(수)
시간 19:30
장소콘서트홀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
관람시간 120 분
장르 교향곡
가격 일반석 2만원
주최 예술의전당
문의 02-580-1300
ENG GO

할인정보 할인정보안내

※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를 제시하지 못할경우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 가능

- 후원회원 25% (5매)

- 골드회원 20% (5매)
- 블루 · 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회원 15% (5매), 그린회원 15% (2매)
- 싹틔우미회원 - 본인 40% (1매)
- 노블회원 - 본인 40% (1매)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1급~3급 / 중증) 본인 및 동반 1인 50%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4급~6급 / 경증)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 그 밖의 할인은 상세정보 확인

※ 기타할인
- 대학생 본인 및 동반 1인 20%
(대학원생 제외, 휴학생 포함 / 학생증 현장 제시)
-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 본인 30% (본인명의 예술인패스 카드 현장 제시)
- 음악아카데미 수강생 15% (1인 2매 / 수강증 등 증빙자료 현장 제시)
- 문화릴레이 10% (1인 2매 / 2018년-2019년 공연 유료티켓 소지자)
[참여단체 :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서울예술단,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강남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 성남아트센터, 안산문화재단, 부천문화재단]

* 7회 공연 패키지 50% (9월 4일 오후2시~10월 27일 / 동일등급, 동일매수 예매 시 / 예술의전당 패키지 예매 페이지에서 예매 가능)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상세내용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패키지 예매하기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2013년 첫 시작 이후 6회째를 맞은 <대학오케스트라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대학 오케스트라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무대입니다. 매년 봄 개최되는 <교향악축제>와 더불어 예술의전당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 잡은 <대학오케스트라축제>는 매해 업그레이드되는 연주자들의 탄탄한 실력으로 호평 받으며, 2030 관객 뿐 아니라 클래식 애호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젊음, 클래식을 채우다!    
2019년 <대학오케스트라축제>는 ‘젊음, 클래식을 채우다!’라는 부제로 총 7개의 대학교와 함께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10월 29일)를 시작으로 충남대학교(10월 30일), 이화여자대학교(10월 31일), 연세대학교(11월 5일), 한양대학교(11월 6일), 경희대학교(11월 7일), 서울대학교(11월 8일)가 각자 기량을 펼칩니다.

또한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각 학교 교수진들이 지휘자와 협연자로 나서, 젊은 연주자들과 한 무대에서 호흡합니다. 장차 우리나라 음악계를 이끌어갈 전도유망한 연주자와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기성 연주자가 함께하는 이번 무대를 통해, 클래식계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신선하고 참신한 젊음으로 채워질 풍성하고 다채로운 레퍼토리와 함께, ‘젊음의 클래식’을 마음껏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H. AlfvenㅣSwedish Rhapsody No.1, Op.19 `Midsommarvaka`
알벤ㅣ스웨덴 광시곡 제1번 Op.19 `한여름의 축일전야`

S. RachmaninovㅣThe Rhapsody on a Theme of Paganini, Op.43
라흐마니노프ㅣ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랩소디 Op.43
(협연 : 김진욱)

J. SibeliusㅣSymphony No.2 in D Major, Op.43
시벨리우스ㅣ교향곡 제2번 D장조 Op.43


[프로필]

지휘자 이현세

프로필
서정적이며 또한 극적인 표현을 아끼지 않는 지휘로 인정받고 있는 이현세는 국내외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통하여 그만의 독특하고 유려한 음악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바이올린으로 음악공부를 시작하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하였으며 미국 클리블랜드 음악원에서 바이올린 전공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한 막스 로스탈(스위스), 빅토르 리버만(룩셈부르크)의 마스터 코스에서 수학하였으며, 미국의 오하이오, 미시간, 일리노이, 위스콘신 주 등지에서 많은 독주회를 가졌다. 뿐만 아니라 Audubon Chamber Ensemble, Sorie Duo 등과 미국 중서부를 중심으로 활발한 실내악 연주 활동을 하였으며, Ohio Chamber Orchestra, Sinfonia da Camera 등의 교향악단에서도 연주 활동을 하였다.
이스턴 일리노이 주립대학교에서 바이올린 교수로 재직하며 후진 양성과 다양한 연주 활동을 하던 중 이현세는 보다 더 포괄적 음악표현인 지휘에 매력을 느껴 지휘자의 길을 걷게 된다. 일리노이 대학원과 미시간 주립대학원에서 Donald Schleicher 와 Leon Gregorian 을 사사하고, Gustav Meier, Michael Tilson Thomas, Erwin Acel, Jorma Panula 의 마스터 코스에서 수학하였으며, Vakhtang Jordnia 를 사사하며 인정받는 지휘자로 성장하게 되었다.
서울시향, KBS 교향악단, 코리안 심포니, 부산시향, 대전시향, 사라예보 필하모니, 러시아 훼더럴 오케스트라, 소피아 필하모니, 하르코프 필하모니 등을 객원 지휘 하였으며, 1998년부터 2005년까지 미국 미시간 그랜드밸리 주립대학교 지휘 교수로 재직하는 동안에는 동대학교의 오케스트라와 오페라 극장을 단기간에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역할을 담당하였다.
끊임없는 진지한 연구를 통하여 참신하고 폭넓은 레퍼토리와 치밀한 앙상블을 바탕으로 항상 작곡자의 의도에 충실한 연주를 구현하고 있는 이현세는 대구시립교향악단, 경북도립교향악단, 포항시립교향악단, 광주시립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를 역임하였으며 후학 양성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며 대구 가톨릭 대학교 교수로 재직하였다.

피아니스트 김진욱

프로필
미국 워싱턴 포스트로부터 “연주 그 자체로 승리”라는 호평을 받은 피아니스트 김진욱은 “감탄할 정도로 미묘한 뉘앙스를 가진 프레이징”(볼티모어 썬)과 “열렬한 환호를 이끌어내는 어마어마한 원동력”(산타 바바라 뉴스 프레스)을 겸비한 연주를 들려준다. 그는 힐튼 헤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1위, 윌리엄 카펠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2위, 월드 피아노 컴피티션에서 2위와 청중상을 수상하며 국제무대에 이름을 알려왔고, 국내에서는 이화경향콩쿠르 1위를 비롯, 중앙음악콩쿠르, 동아음악콩쿠르 등에서 입상하였다.
2012년 카네기홀의 와일 리사이틀홀에서 힐튼 헤드 국제 피아노 콩쿠르 주최로 성공적인 뉴욕 데뷔 독주회를 가진 김진욱은 같은 해 미국 유수의 오케스트라 중 하나인 볼티모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2번을 연주하였으며, 이 밖에 신시내티 심포니 오케스트라, 힐튼 헤드 심포니 오케스트라, 뮤직 아카데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와도 협연하였다. 한국에서는 열두 살 때 뉴서울 필하모닉과 데뷔하였고, 2013년 피스 앤 피아노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오프닝 콘서트에서 경기 필하모닉과 협연하였으며, 같은 해 수원시립 교향악단과도 두 차례 협연하였다. 최근에는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KT 체임버 오케스트라, 그리고 함께한대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독주자이자 실내악 연주자로서 김진욱은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수차례의 독주회를 비롯하여 동 연주회장의 리사이틀홀, 세종문화회관 체임버홀, KT체임버홀, 영산아트홀, 고양 아람누리 아람음악당,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 등 국내 무대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해오고 있다. 그는 또한 미국 테네시 주 에블린 밀러 영 피아니스트 시리즈와 위스콘신 주 그린 레이크 뮤직 페스티벌에서 초청 독주회를 가진 바 있으며 보스턴의 유서 깊은 조던 홀, Harvard Music Association Concert Series, 워싱턴 D.C.의 케네디 센터, 시카고의 데임 마이라 헤스 메모리얼 콘서트 시리즈, 로드 아일랜드 주의 뉴포트 뮤직 페스티벌, 산타 바바라의 뮤직 아카데미 오브 더 웨스트, 캐나다의 밴프 센터, 중국 광저우 오페라 하우스 등지에서 활발한 독주 및 실내악 연주를 펼쳐왔다. 그의 연주는 미국 공영 라디오 (NPR), 뉴욕 클래식 FM (WQXR), 시카고 클래식 FM (WFMT), 보스턴 클래식 FM (WGBH) 등을 통해 방송되었다.
김진욱은 예원학교, 서울예고, 한양대학교에서 윤미경 교수를 사사하였고, 이후 도미하여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변화경 교수의 지도하에 석사, 전문연주자 과정(Graduate Diploma), 그리고 Joseph Beaudoin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NEC 한국인 피아니스트 최초로 박사 학위(Doctor of Musical Arts)를 취득하였다. 그는 또한 Sergei Babayan, Peter Frankl, Marc Ponthus, Alan Feinberg와의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고전에서 현대에 이르는 다양한 레퍼토리들을 수학하였다. 현재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 교수로 재직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한양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Hanyang Philharmonic Orchestra

프로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한양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관현악과 100여명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1998년부터 매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해마다 폭 넓은 레퍼토리를 통하여 학생 뿐 아니라 일반 청중들에게 격조 있는 연주를 들려주고 있다. 또한, 2년마다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합창단과 함께 KBS홀과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대규모 오페라를 연주하여 예술가적 자질을 공고히 세워나가고 있다. 특별히 2012년에는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에서 <2012 대학 오페라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를 연주한 바 있다. 2005년에는 중국에서 저명한 음악대학 중 하나인 상해음악원의 초청으로 글링카의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 베토벤 3중 협주곡 C장조, 그리고 브람스 교향곡 제 2번 D장조를 연주하여 열렬한 찬사를 받았으며 2016년에는 대학 최초로 야외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토스카>를 선보여 실험적인 무대연출과 극적인 감동을 선사하여 한양대학교의 위상을 높였다. 또 2018년 9월에는 독일 슈투트가르트대학 오케스트라와 Joint Concert를 개최하여 두 오케스트라가 함께 호흡을 맞추는 특별한 무대를 선보이는 등 국제적인 시도까지 이어나가고 있다.

관람평 쓰기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관람평 ( 명)

더보기버튼 건 더보기

예매 및 환불·변경안내

예술의전당은 8세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8세 미만 아동은 보호자를 동반하여도 공연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온라인(웹,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 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02-580-1300)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환불·변경 수수료

환불안내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전 전액
관람일 9일~1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방문 20:00까지, 인터넷 23:59까지)
관람당일 전당기획공연 티켓금액의 90% 공연시작 전까지
대관공연 환불 불가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공동기획공연 포함)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티켓예매 시 결제수단

※ 2017.3.6이후부터 SAC포인트 적립 불가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사용 가능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전까지 사용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SAC 포인트

관람당일까지사용 가능

- 티켓금액 전액 사용 가능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 2017.3.5까지 적립된 SAC포인트만 사용 가능

결제수단별 환불처리 *티켓예매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 취소요청 후 4~5일내 취소

- 카드사환불기준에따라다름

- 체크카드 동일

- 취소수수료는 재승인 필요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취소요청 후 2일내 환급

- 은행 영업일 기준

- 실시간 계좌이체 불가

- 취소수수료는 제외하고 환급

SAC 포인트

사용 포인트 승인취소

- 취소요청 후 2일내 취소

티켓수령 안내

현장매표소

- 공연당일 수령

-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중간휴식시간까지

- 중간휴식이 없는 경우 공연시작 후 40분까지 운영

서비스플라자

- 위치 : 비타민스테이션 내

- 운영시간 : 09:00~20:00

- 문의 : 02-580-1300(연중무휴)

- 타예매처 티켓 수령불가

우편 배송 신청

- 등기우편 발송

- 온라인,전화예매시 공연일 14일전까지

- 1회 배송시 2,800원 선결제

- 배송신청 후 5일 이내 수령(영업일 기준)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 증빙이 필요한 할인(쿠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학생, 문화릴레이, 당일할인티켓 등)의 경우, 본인이 직접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제시하지 못할 경우, 할인 받은 만큼 차액을 지불하시면 관람이 가능합니다.

- 공연 시작 직전에는 현장매표소가 매우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30분전까지 티켓을 수령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매취소 방법안내

홈페이지 예매

『 마이페이지> 티켓예매내역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서비스플라자(02-580-1300)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티켓예매내역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02-580-1300)를 통해 취소 요청

비회원으로 예매한 경우 서비스플라자(02-580-1300)로 문의(2017년 3월 5일 이전 예매자에 한함)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 20시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및 변경 가능 (우편을 통한 환불,변경 불가)

※ 부분취소

- 기본적으로 부분취소 가능합니다.
- 단, SAC 포인트, 기프트 카드 등을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에는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1+1, 3인 할인 등 특정 매수 제한이 있는 할인권종으로 예매하신 경우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예매 내역에 따라 부분 취소 가능여부가 달라지오니 서비스플라자 콜센터(02-580-13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더보기버튼

예술의전당 공연/전시 일정확인
TICKET SCHEDULE

티켓예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