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 연세대학교

2019.11.05(화) 19:30 |콘서트홀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 연세대학교

SAC 기획

공연 상세 안내
기간 2019.11.05(화)
시간 19:30
장소콘서트홀
관람등급 8세 이상 관람
관람시간 120 분
장르 교향곡
가격 일반석 2만원
주최 예술의전당
문의 02-580-1300
ENG GO

할인정보 할인정보안내

※ 현장에서 티켓 수령 시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를 제시하지 못할경우 차액 지불 후 공연 관람 가능

- 후원회원 25% (5매)

- 골드회원 20% (5매)
- 블루 · 예술의전당 우리V카드 회원 15% (5매), 그린회원 15% (2매)
- 싹틔우미회원 - 본인 40% (1매)
- 노블회원 - 본인 40% (1매)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1급~3급 / 중증) 본인 및 동반 1인 50%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4급~6급 / 경증)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 그 밖의 할인은 상세정보 확인

        ※ 기타할인
- 대학생 본인 및 동반 1인 20%
(대학원생 제외, 휴학생 포함 / 학생증 현장 제시)
- 예술인패스 카드 소지자 본인 30% (본인명의 예술인패스 카드 현장 제시)
- 음악아카데미 수강생 15% (1인 2매 / 수강증 등 증빙자료 현장 제시)
- 문화릴레이 10% (1인 2매 / 2018년-2019년 공연 유료티켓 소지자)
[참여단체 : 국립국악원, 국립극단, 국립극장, 국립발레단, 국립오페라단, 국립합창단, 국립현대무용단, 서울예술단,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전당, 정동극장,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강남문화재단, 남산예술센터, 성남아트센터, 안산문화재단, 부천문화재단]

* 7회 공연 패키지 50% (9월 4일 오후2시~10월 27일 / 동일등급, 동일매수 예매 시 / 예술의전당 패키지 예매 페이지에서 예매 가능)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상세내용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패키지 예매하기 2019 예술의전당 대학오케스트라축제
2013년 첫 시작 이후 6회째를 맞은 <대학오케스트라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대학 오케스트라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무대입니다. 매년 봄 개최되는 <교향악축제>와 더불어 예술의전당을 대표하는 가을 축제로 자리 잡은 <대학오케스트라축제>는 매해 업그레이드되는 연주자들의 탄탄한 실력으로 호평 받으며, 2030 관객 뿐 아니라 클래식 애호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젊음, 클래식을 채우다!    
2019년 <대학오케스트라축제>는 ‘젊음, 클래식을 채우다!’라는 부제로 총 7개의 대학교와 함께합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10월 29일)를 시작으로 충남대학교(10월 30일), 이화여자대학교(10월 31일), 연세대학교(11월 5일), 한양대학교(11월 6일), 경희대학교(11월 7일), 서울대학교(11월 8일)가 각자 기량을 펼칩니다.

또한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각 학교 교수진들이 지휘자와 협연자로 나서, 젊은 연주자들과 한 무대에서 호흡합니다. 장차 우리나라 음악계를 이끌어갈 전도유망한 연주자와 클래식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기성 연주자가 함께하는 이번 무대를 통해, 클래식계의 현재와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신선하고 참신한 젊음으로 채워질 풍성하고 다채로운 레퍼토리와 함께, ‘젊음의 클래식’을 마음껏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L. v. BeethovenㅣThe Creatures of Prometheus Overture, Op.43
베토벤ㅣ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 Op.43

L. v. BeethovenㅣTriple Concerto for Violin, Cello and Piano in C Major, Op.56
베토벤ㅣ바이올린, 첼로, 피아노를 위한 3중 협주곡 C장조 Op.56
(협연 : 조영창, 김현아, 한영란)


L. v. BeethovenㅣSymphony No.4 in B♭ Major, Op.60
베토벤ㅣ교향곡 제4번 Op.60


[프로필]

연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YONSEI PHILHARMONIC ORCHESTRA

프로필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오케스트라는 약 90년 전인 1930년 당시 연희전문학교 시절 우리나라 최초의 관현악단으로 창설되었다. 그때 활동하던 연세 음악인들은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해낸 우리나라 음악 역사의 중요한 요람기를 간직하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 배경의 결과로 1955년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은 신과대학의 종교 음악과로 출발, 1964년 음악대학으로 승격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음악대학 관현악과 3,4학년을 주축으로 구성된 연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매년 정기연주회와 오페라 등의 다양한 연주활동을 통하여 독주자로서, 오케스트라 주자로서 손색없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에서 많은 동문들이 활동하고 있다.

지휘자 최수열 Soo-Yeoul Choi

프로필 ⓒ심규태           
최수열은 2017년부터 부산시립교향악단의 예술감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창의적인 프로그래밍 감각과 현대음악에 대한 탁월한 재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 지휘자다. 그는 부산시향과 함께 국내 악단으로는 처음으로 도전하는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교향시 전곡 사이클을 진행 중이다. 현재 부산시향은 최수열과 함께 고전부터 현대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매 공연마다 높은 관객점유율과 함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정치용을 사사하며 지휘를 공부한 후, 독일학술교류처(DAAD) 장학금을 받으며 드레스덴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과정을 최고점으로 마무리했다. 같은 기간, 세계적인 현대음악단체인 독일 앙상블 모데른이 주관하는 아카데미(IEMA)에 지휘자로 선발되어 2010년부터 2011년까지 프랑크푸르트에서 다양한 현대음악을 작업하며 무대에 올랐다.
작곡가 진은숙이 기획한 현대음악 시리즈인 아르스노바로 서울시립교향악단과 처음 인연을 맺은 그는, 이 악단이 주최한 첫번째 지휘 마스터클래스에서 정명훈 예술감독과 단원들로부터 최고점을 얻었으며, 2014년부터 2017년까지 3년간 서울시향의 부지휘자로 활동했다.
최수열은 제 50회 브장송 국제지휘콩쿠르의 결선에 진출한 바 있으며, 겐나지 로제스트벤스키, 크리스토프 에셴바흐, 페터 외트뵈시 등의 거장들을 어시스트했다. 중부방송교향악단(MDR심포니), 예나필하모닉, 쾰른챔버오케스트라 등의 독일 악단과 중국국가대극원(NCPA)오케스트라, 대만국립교향악단, 일본 센다이필하모닉 등의 아시아 오케스트라를 객원지휘했다. 그는 현재 부산에 거주하면서 국내에서는 부산시향을 비롯해 서울시향, 코리안챔버오케스트라, 국립국악관현악단 등과 함께 꾸준히 무대에 오르고 있고,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오케스트라를 지도하고 있기도 하다.
 
김현아(바이올린) Hyuna Kim

프로필
뉴욕 콘서트 리뷰로부터 “정교하고 화려한 테크닉, 맑고 영롱한 소리, 깊고 넓은 음역, 열 정적이면서도 담백한 연주 스타일, 바이올리니스트로 최상의 기량과 미덕을 갖춘 연주 자…” 라는 찬사를 받은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아는 10세 때 서울시향과 멘델스존 바이올 린 협주곡 협연으로 음악계의 이슈가 되었고, 12세 때 미국 유학길에 올라 아론 로잔드를 사사하며 커티스 음악원을 졸업하고 줄리아드에서 글렌 딕테로우를 사사하며 석사학위 및 전문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후 뉴욕 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국내에서 이화. 경향 종합대상, 한국일보 등에서 1위를 두루 석권하였던 김현아는 스위스 Tibor Varga 국제 콩쿠르에서 입상하였고,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오디션 우승, 필라델 피아 체임버 오케스트라 오디션 우승 등 세계적 무대에서 상위 입상, 우승함으로써 탄탄 한 실력과 탁월한 기량 그리고 풍부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조지 에네스쿠 필하모닉, 불가리아 내셔널 필하모닉, 상트페테르 부르크 체임버 오케스트라, 상하이 필하모닉, 세종솔로이스츠, KBS교향악단, 서울시향, 수원시향, 부산시향, 코리안심포니, 서울 바로크 합주단 등 국 내 및 해외의 명문 오케스 트라와 협연을 하였으며 교향악축제 및 IBK챔버홀 개관 기념 독주회 등 수많은 독주회 및 실내악 연주를 통하여 폭넓은 레퍼토리와 특유의 맑은 음색으로 평론가들과 음악 애호가 들에게 극찬을 받았다. 

카네기홀에서의 리사이틀을 비롯하여 링컨센터 Alice Tully Hall, Merkin Hall, 도쿄의 Suntory Hall 등 세계무대에서 다수의 성공적인 연주회를 가졌으며, 국내를 비롯한 아시 아, 유럽, 미국 등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실내악 연주도 활발하게 하 는 바이올리니스트 김현아는 세종솔로이스츠의 창단 멤버로도 활약하였으며 다양한 실내악 연주로 국내외서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헝가리 부다페스트 페스티발에서 처음 개최된 Ilona Feher 바이올린 국제콩쿠르 심 사 위원이었으며 올해에는 이탈리아 Postacchini 바이올린 국제콩쿠르 심사위원으로 초 청받았다. 김현아는 1737년 제작된 Stradivarius Count DArmaille로 연주하고 있으며 현재 연 세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조영창(첼로) Young-Chang Cho

프로필
첼리스트 조영창은 피바디 음악대학, 커티스 음악학교, 뉴 잉글랜드 콘서바토리에서 데이빗 쏘여, 로렌스 렛써 등과 공부한 뒤 유럽으로 건너가 첼로의 거장 지그프리드 팔름 교수와 로스트로포비치에게 수업을 받았다. 1975년 내셔널 영 콘서트 아티스트(미국) 입상을 시작으로 로스트로포비치 국제 첼로 콩쿠르, ARD(독일 뮌헨 국립방송국) 국제 콩쿠르 첼로 부문, 나움버그 국제 첼로 콩쿠르, 파블로 카잘스 국제 첼로 콩쿠르 수상 등 주요 국제 음악 콩쿠르를 휩쓸었다.
조영창은 2,000여 회의 공연을 해 왔는데 그 중에서도 제1회 청와대 초청 신년음악회, 광복 50주년 기념 음악회 전국 순회공연, 7인 음악회, 안익태 기념재단 주최로 열린 안익태 기념 음악회 등 국내에서의 뜻 깊은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독일에서는 독일 정부 초청으로 통독 10주년 기념 베를린 장벽 음악회에 로스트로포비치와 함께 초청받아 연주하였다.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콩쿠르의 심사를 맡아 유망한 첼리스트를 발굴하고 있는 조영창은 특별히 그가 입상하였던 세계적 첼로 콩쿠르인 로스트로포비치 국제 첼로 콩쿠르, 파블로 카잘스 국제 첼로 콩쿠르, ARD 국제 첼로 콩쿠르의 심사를 맡고 있으며, 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콩쿠르, 제5회 자그레브의 야니그로 국제 첼로 콩쿠르의 심사위원으로 초청되었다.
1976년부터 현재까지 조영방, 조영미 두 누나와 함께 결성한 조 트리오는 제네바, ARD(독일 뮌헨 국립방송국) 국제 콩쿠르 트리오 부문을 석권한 후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조영창은 1987년부터 현재까지 독일 엣센 폴크방 국립음악대학 교수(최연소로 임용)로 또한 2011년부터 연세대학교 교수로 재직하여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


한영란(피아노)

프로필
일찍이 6세부터 피아노를 배웠고, 8세부터 작곡을 공부하기 시작하여 13세에 첫 협연을, 14세에 첫 독주회를 가졌고, 중학 재학시절에는 이미 그녀의 탁월한 재능을 인정받아 1971년 삼익악기가 주최하는 제 1회 삼익 피아노 콩쿨에서 특상을 받은바 있으며, 그 후로 음악협회콩쿠르, 중앙음악 콩쿠르, 동아음악 콩쿠르를 석권하였고 서울예고 정기연주회 및 연세대학교 정기연주회에서도 협연하였다.

 대학 졸업 후 곧바로 독일로 유학을 떠나 Freiburg 음대에서 A. Marchand을, Saarbrucken 음대에서 A. Corrot의 살아 있는 마지막 제자 J. Micault를 사사하면서 Solisten Examen(최고 연주자 과정)을 이수하였다.

유학기간 중 1983년 이탈리아의 세니갈리아 국제 피아노콩쿠르과 1985년 비옷티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입상하였으며, G. Sebok, A. Foldes, G. Opitz, M. Ponti, V. Perlemutter 등의 마스터클래스를 수료하였고,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아일랜드, 그리이스, 오스트리아 등지에서 독주회를 가졌으며, 방송녹음도 하였다.

건반 위의 시인이라는 평을 듣는 그녀는 1991년 귀국 후 수십 차례 독주회를 개최하였으며, 졸리스텐 앙상블, 피아노 학회, 쇼팽협회의 연주회, 인천시향, 서울 신포니에타, 성남시향, 진주시향, 원주시향, KBS교향악단, KT오케스트라와 협연, 유림 앙상블, 코리아나 챔버 등 수많은 실내악단과의 연주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KBS에서 제작한 「한국 연주자」 솔로 CD음반을 녹음하기도 하였다.

국내외 초청 마스터클래스뿐 아니라 통영 국제 콩쿨과 독일 Weimar의 국제 리스트 콩쿨 등 국내외 유명 콩쿠르 심사위원으로도 위촉받고 있으며, 1994년부터 연세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관람평 쓰기

※ 저속한 표현, 타인의 명예훼손, 광고성 게시물 등은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양지하여 주십시오.
※ 등록된 관람평의 수정과 삭제는 마이페이지 > 참여와활동 > 관람평 에서 가능합니다.

관람평 ( 명)

더보기버튼 건 더보기

예매 및 환불·변경안내

예술의전당은 8세 이상부터 공연 관람이 가능하며, 8세 미만 아동은 보호자를 동반하여도 공연장에 입장할 수 없습니다. (단, 어린이 대상 공연은 제외)

온라인(웹,모바일) 예매의 경우 1회 10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반복하여 예매하기 불편하 거나 단체 티켓예매를 원하시면 서비스플라자 (02-580-1300)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은 유가증권이므로 분실하였을 경우 재발행 되지 않으며 환불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보관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예매처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양도 양수한 티켓에 대해 예술의전당은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환불·변경 수수료

환불안내
구분 환불수수료 비고
관람일 10일전 전액
관람일 9일~1일 전 티켓금액의 10% 관람일 3일 전 예매건에 한해
예매당일 환불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전화/방문 20:00까지, 인터넷 23:59까지)
관람당일 전당기획공연 티켓금액의 90% 공연시작 전까지
대관공연 환불 불가 관람일 1일 전까지 가능
(공동기획공연 포함)

공연, 전시에 따라 예매,환불 및 환불수수료 정책이 상이할 경우 상세페이지에 별도 공지하며 해당 공지는 위 내용보다 우선합니다.
반드시 상세페이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티켓예매 시 결제수단

※ 2017.3.6이후부터 SAC포인트 적립 불가

신용카드

관람당일까지사용 가능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무통장(가상계좌입금)

관람일 4일전까지 사용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SAC 포인트

관람당일까지사용 가능

- 티켓금액 전액 사용 가능

- 홈페이지 예매

- 모바일 예매

- 관람당일 현장매표소

- 서비스플라자 방문구매

- 2017.3.5까지 적립된 SAC포인트만 사용 가능

결제수단별 환불처리 *티켓예매시 사용한 결제수단으로만 환불됩니다.

신용카드

카드사 승인취소

- 취소요청 후 4~5일내 취소

- 카드사환불기준에따라다름

- 체크카드 동일

- 취소수수료는 재승인 필요

무통장(가상계좌입금)

예매자명의 계좌로 환급

- 취소요청 후 2일내 환급

- 은행 영업일 기준

- 실시간 계좌이체 불가

- 취소수수료는 제외하고 환급

SAC 포인트

사용 포인트 승인취소

- 취소요청 후 2일내 취소

티켓수령 안내

현장매표소

- 공연당일 수령

- 공연시작 1시간 30분전부터 중간휴식시간까지

- 중간휴식이 없는 경우 공연시작 후 40분까지 운영

서비스플라자

- 위치 : 비타민스테이션 내

- 운영시간 : 09:00~20:00

- 문의 : 02-580-1300(연중무휴)

- 타예매처 티켓 수령불가

우편 배송 신청

- 등기우편 발송

- 온라인,전화예매시 공연일 14일전까지

- 1회 배송시 2,800원 선결제

- 배송신청 후 5일 이내 수령(영업일 기준)

티켓수령시 유의사항

- 증빙이 필요한 할인(쿠폰,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학생, 문화릴레이, 당일할인티켓 등)의 경우, 본인이 직접 증빙자료를 제시하여야 수령이 가능합니다. 제시하지 못할 경우, 할인 받은 만큼 차액을 지불하시면 관람이 가능합니다.

- 공연 시작 직전에는 현장매표소가 매우 혼잡하오니 되도록 공연 30분전까지 티켓을 수령 해주시기 바랍니다.

예매취소 방법안내

홈페이지 예매

『 마이페이지> 티켓예매내역 』에서 직접 예매내역 조회 후 취소

서비스플라자(02-580-1300)를 통해 예매 취소 요청

전화 예매

『 마이페이지> 티켓예매내역 』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서비스플라자(02-580-1300)를 통해 취소 요청

비회원으로 예매한 경우 서비스플라자(02-580-1300)로 문의(2017년 3월 5일 이전 예매자에 한함)

예매 후 티켓 소지하고 있는 경우(방문예매, 우편배송 등)

해당공연 관람일 1일전 20시까지 비타민스테이션 서비스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여 티켓을 반납 하여야만 환불 및 변경 가능 (우편을 통한 환불,변경 불가)

※ 부분취소

- 기본적으로 부분취소 가능합니다.
- 단, SAC 포인트, 기프트 카드 등을 사용하여 결제한 경우에는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1+1, 3인 할인 등 특정 매수 제한이 있는 할인권종으로 예매하신 경우 부분취소를 하실 수 없고, 전체취소만 가능합니다.
- 예매 내역에 따라 부분 취소 가능여부가 달라지오니 서비스플라자 콜센터(02-580-13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더보기버튼

예술의전당 공연/전시 일정확인
TICKET SCHEDULE

티켓예매 바로가기